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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신박한 영상방 <아키라> 그 후 16년...드디어 모습 드러낸 <스팀보이> 예고편!!
박희영 추천 0 조회 941 04.03.14 02:08 댓글 3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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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4.03.14 02:41

    첫댓글 ㅡㅡ 우리나라는 뭐하고있던거냐~ 일본이 저리 발전할동안 ~ 화가날라고 하네~ 애니메이션 내 놓으면 어쩌다 한 두편~ 다양성좀 추구합시다. 저렇게 따라 만들수나 있나 몰라~ 비슷하게라도 만들어주세요~꼭 우리나라 스타일만 추구하지말고~ 100억이상들이면 뭐하냐구요~ 우리나라 애니메이션보면 초등학생이 보는

  • 04.03.14 02:43

    오호 봄에는 공각 기동대 여름엔 미야자끼 가을엔 로켓티어를 볼 수 있겠군요. 2004년 제겐 아주 행복한 해군요. 공각기동대 2기도 잼나게 보고 있는데 아무랴도 올 여름에는 동생도 볼겸 도쿄에 함 가야겠구만요

  • 04.03.15 00:42

    그런 애니나 만들고~ 장낭감이나 팔아먹을라고 하고 말이지~ 정말 한심합니다. 한편이라도 ~잘좀 만들어주세요~꼭 한국이란 나라를사람 출연시킬필요없어요 정신만 있으면 됩니다. 영국도 좋고 미국도 좋아요~제발 좀 ~만들어주세요~

  • 04.03.14 02:46

    일본 애니 너무 잘만듬~ 한국영화가 잘되는 만큼 우리도 애니 강국이었으면~ 일본을 따라갈려면 이제 늦었단 말인가? 에휴~

  • 04.03.15 00:42

    근데 이 애니 옛날에 나온 영화 인간로켓티어 하고 비슷하네요~ 공각기동대 2(극장판)도 빨리 보고싶네요 DVD나오면 사야지~ 부럽다 부러워~에휴 에휴 에휴~

  • 작성자 04.03.14 02:56

    원더풀 데이즈와 비교된다...대등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면서 우리는 왜 저렇게 못만드는지...

  • 04.03.14 05:38

    아....아키라 미국 대형 전자상풍 마켓 dvd에 수없이 많이 진열되어있을때 얼마나 부럽던지.....=-= 아키라 엄청 재밌...큭

  • 04.03.14 07:47

    !!!!!!!!헉 이거 아키라 92년 고1때. 불법비디오로보고 넘 충격적이고 감격적이엇다는...

  • 04.03.14 08:41

    이씨.. 일본에서 이게 제일 부러워... 진짜 잘 만든다....ㅜ_ㅜ

  • 04.03.14 12:55

    아키라..정말 처음 봤을때 충격에 횝싸였던 애니.. 그 엣날에 정말 잘 만들었다고 생각함

  • 04.03.14 12:58

    으아아!!!!!! 영상이나 스토리가 애니의 한계를 뛰어넘는구나ㅠ.ㅠ 우리나라는 단지 하청업체 일뿐 아직도 멀었어.............

  • 04.03.14 13:47

    아키라가 88년도 작품맞죠? 고1때보고 건물유리창깨지는장면보고 와~~~진짜같다며 충격..^.~

  • 04.03.14 16:45

    크아아~~ 이건 애니가 아니야!!! 왜 재패니매이션이 프랑스내 400개 개봉관에서 상영되는지 이해가 가네요. 에반게리온을 5번이나 봤지만 아직도 다 이해를 못하고 있음-_-;; 젠장;; 애니에 철학이 있을줄은 ㅠㅠ

  • 04.03.14 17:27

    한국은 아무리 잘 그려도 만화가들이 밥벌어 먹고 살수 없는 나라입니다.

  • 04.03.14 20:25

    올인님..말씀도 공감을 하고 있습니다만 우리나라의 애니사업은 이제 걸음마수준입니다. 일본이 지금처럼 애니강국이 될수 있었던건 지난 40년동안 꾸준한 tv애니제작과 어린이들을 공략한 상품이 히트를 치면서 청소년이상의 상대의 애니를 만들 자금이 생길수 있었던겁니다.

  • 04.03.14 20:28

    일단 극장판 애니매이션이 성공하기 위해선 tv판애니매이션 감독들이 많이 나와줘야 합니다. tv연출에서 검증된 사람들이 극장판들을 만들어 줘야죠...일본의 세계적으로유명한 애니감독인,,,오시이 마모루나 미야자키 하야오 같은 사람들도 첨은 다 tv 어린이 애니매이션 연출을 하면서 성장할수 있었던 거죠...

  • 04.03.14 20:30

    지난 세월 우리애니가 제작과 연출이 아닌 작화 몇부분에서만 해온 하청일로는 애니의 경력을 따지기는 너무나 앞뒤가 맞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애니는 지금 계속 발전해 나가고 있는 부분이고 1년 ,,1년 계속 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앞으로 계속 성장해 미국과 일본처럼 세계적인 애니를 만들려면 ...

  • 04.03.14 20:50

    여러분들이 한국애니에 좀더 관심을 가져 주시고 비판도 아끼지 않아야 합니다. 이제 시작하는(자체제작)한국애니를 관심은 두지 않으시면서 `일본이 저런 애니만들동안 한국은 뭐했지?`하면서 한국애니는 전혀 관심을 두지 않으면서 비판만 하면 한국의 많은 애니매이터들은 힘이 빠져버립니다.

  • 04.03.14 20:36

    지금 한국애니매이터들은 정말 어렵게 일하고 있습니다. 철야는 기본이고 언제가는 우리도 일본,미국과 동등한 아니..그 이상의 작품을 만들어 보겠다고 최선을 다하고 ..어려운 상화에서도 작품에 대한 열정을 줄이지 않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상업적애니매이션이 바로 눈에 보이게 일본과 미국처럼 되지는 않지만...

  • 04.03.14 20:39

    5년,,10년 꾸준한 관심이 우리애니매이션에게 있어줘야 제작사들과 스폰서들도 우리애니매이션에게 투자를 하지 않겠습니까? 나도 이 바닥에서 10년 가까이 있었지만 상업적애니매이션은 몇몇 그림만 잘그리는 사람만 있어 완성되는게 아닙니다. 저런 극장판 한편 만들려면 최소 수백명의 사람들이 밤을 새어 가며

  • 04.03.14 20:43

    작화만 몇달을 해야 합니다. 스팀보이처럼 대작인 경우는 말할 것도 없지요...저 작품은 저도 작화에 참여했습니다만 작화만 한 최소6개월에서 일년은 했을겁니다. 우리 작화하는 사람들은 개인시간은 전혀 없고 급료도 일단 직장인들과 비교도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오직 애니를 좋아하는 열정하나만으로

  • 04.03.14 20:45

    이 바닥에서 버티고 있으니 ...계속 우리나라 애니매이션 관심도 꾸준히 부탁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힘이 모여야 돈만 생각하는 애니제작사들도 정신차리고 작품다운 작품을 구상하겠지요..그래야 우리들이 애니하는 보람이 있을것 아닙니까...지금 한국영화가 발전한것 처럼말입니다.

  • 04.03.14 23:34

    올인님 의견에 동감이지만 올인님은 애니의 표면적인것만 이해하시는거 같군요. 인에니메7님의 이야기를 읽어보면 아실껍니다. 결과물만 보고 판단하지 마세요. 인애니메7님 말씀처럼 우리나라 애니에 종사하시는분들 코피터지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에휴~할시간에 우리나라의 애니에 대해 좀더 알아보시면 좋겠네요..

  • 04.03.14 23:36

    그리고 기본적으로 일본내 구간 지하철만해도 양복입고 의젖하게 생기신분들이 만화책 읽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수 있습니다..그만큼 일본은 애니의기본인 만화책의 문화가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일본인의 구석구석에 자리잡고 있죠.. 이점은 정말로 어느 나라도 따라올수 없을만큼의 좋은 퀄리티의 애니가 나올수

  • 04.03.14 23:37

    있게한 원동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지금까지 유교사상이 존재하고있어서 두껍고 어려운 책을 읽는게 멋있고 나이들어 만화책 읽으면 손가락질 하는 풍토가 없어지지 않는한 애니의 무궁무진한 발전은 어렵다고 봅니다.

  • 04.03.14 23:40

    그리고 저두 아키라 소장하고 있고 가끔 봅니다만 ..아시는분은 아실테지만 그때 개봉할당시 아키라는 흥행하지 못했죠. 무겁고 어려운 내용을 다룬것이 패인의 요인이라는 분석이 나왔었죠. 하지만 그것만 빼면 스토리도 괜찮고 꽤 볼만한 애니인건 확실합니다.

  • 04.03.15 00:33

    ;앞으로 저의 생각을 더 포괄적으로 적어야~리플이;잘 적어질거같네요~몇가지 지적한건데~;분석발표라도 해야겠네요~~ 님 처럼 길게 적고싶지만 ~여기 일반게시판리플하고 다르잔습니까~ 저도 분석해서 올릴까요?~자세히?

  • 04.03.15 01:05

    위에서 적은 글속에서 빠진 저의 생각들은~ 제가 생각하고 있지 않는겁니까? 안적은 글들을 알켜주시려고노력하시는거같네요~ 그렇죠? 그렇게 리플을 달려고 하면~보충글을 적는다고 하시면 될거같은데~전 비판적인면을 강조한거고요~긍정도 물론있습니다.너무 제가 쓴 짧은 글에서 저의 모든 정신인듯 그걸 채워주실려

  • 04.03.15 01:04

    듯 리플은 안달아주셧으면하는데~ 제가 위에서 비판한거 보통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공감한 글이라 생각하는데요~비판적인면에서~다들 공감하신다는 글을 글 첫머리에 적으신걸 보더라도요~마찰없이~같이가죠~하나를바라보고 비판하고 칭찬해주죠~님은 우리나라 애니의긍정을 적어주시고요~

  • 04.03.16 00:34

    스팀보이는 제작 기간 9년에 240억원을 쓴 초대작입니다. 한국에서는 아직 무리인 스케일입니다.-_-;

  • 04.03.16 00:41

    제 동생이 애니메이션 관련 학과를 다닙니다만...한국의 애니메이션 시장은 일본보다 협소할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대우를 못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소수의 호응만으로는 한국 애니는 크지 못합니다. 일본과 같이 전국민적인 지지와 호응이 없이는 한국 애니는 크지 못합니다. 이건 창의성과는 관련

  • 04.03.16 00:37

    이 없습니다. 님은 잘 모르시겠지만 여전히 애니메이터를 꿈꾸는 젊은이들이 많다는 사실을 인지해주십시오. 그들은 창의성이 없어서 애니를 못만드는게 아니라 봐주는 사람이 없어서 못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 04.03.16 00:40

    참고로 일본 역시 대단히 열악한 환경에서 애니를 만들고 있습니다.(그들의 급료는 신입 평사원보다도 못합니다) 그럼에도 그들이 자신들이 가진 열정을 포기하지 않는 이유는 다수 팬들이 호응이 있기 때문입니다.

  • 04.03.16 00:41

    한국 애니는 90년대 초중반을 절정으로 내리막길을 걷고 있군요.

  • 04.03.16 00:44

    어차피 역사가 60년 가량되는 일본 애니의 저력을 한국과 비교하는 것은 뱁새가 황새를 쫒는 격입니다. 지금 못하다고 해서 짜증만 낼것이 아니라 차근차근 기다리는 인내심도 필요한 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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