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지구협의회, 교보생명·오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슬기로운 독서생활" 행사운영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천지구협의회(회장 이순길, 이하 부천지구협의회)는 지난 22일 부천시 아동청소년의 학습지원을 위해 「오!정다운 네트워크」 산하 지역아동센터 6곳에 도서 292권을 전달하는 "슬기로운 독서생활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교보생명의 기부금으로 4년간 지속되오던 아동 지원사업으로 올해에는 오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황상노 위원장, 엄정태 고문) 이 함께하여 더욱 풍성하게 진행되었다.
교보생명은 2018년 이후 매년 부천지구협의회와 함께 아동지원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2021년 코로나19로 인해 지원되지 못하였던 아쉬움을 올해 아동도서 지원을 통해 달랠 수 있었다.
본 행사는 오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되었으며, 「오!정다운 네트워크」 산하 오정동 지역아동센터 6곳에 약4백만원 상당의 도서가 지원되었다. 이후 6개 지역아동센터는 전달 된 도서를 서로 교환하여 지역아동센터에 배치함으로써,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약 300명의 아동 청소년이 전달 된 모든 도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교보생명 부천지원사업단의 이준호 단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야외활동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책을 통해 더 다양한 세상을 경험하며 꿈과 희망을 키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황상노 위원장과 엄정태 고문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아동들이 책을 더 가까이 하고 꾸준한 독서습관을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서부봉사관 정임권 관장은 "교보생명과 오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후원으로 아이들에게 값진 선물을 할 수 있어 뜻깊었다."라고 전했으며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천지구협의회 이순길 회장은 "부천 지역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도서를 전달 할 수 있어 의미가 남다르다." 라며 "앞으로도 부천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정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오정동에 있는 아동복지시설 6곳에 아이들의 꿈성장에 필요한 책을 전달해주어 너무 감사하다."라 "꼭 필요했던 사업을 진행해 준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천지구협의회의 활동을 항상 응원한다."라고 감사함을 전했다.
첫댓글 부천지구협의회 이순길 회장님과 봉사원 여러분
부천시 아동청소년의 학습지원을 위해 「오!정다운 네트워크」
지역아동센터 6곳에 도서 292권을 전달하는 "슬기로운 독서생활 행사
진행 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이순길 회장님 소식 감사합니다.
교보생명과 오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으로 오정동지역아동센터에 도서전달을 함으로써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더 가까이 책을 접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더욱이 6개 지역아동센터가 수령한 책들은 일정기간 경과 후 서로 교환하여 볼수있게 하여 더욱 많은 책들을 접할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행사 준비하신 부전지구협의회 이순길회장님과 임원님들 수고많으셨습니다.
부천지구협의회 이순길 회장님과 임봉사원님이
부천시 아동청소년의 학습지원을 위해 "오! 정다운 네트워크"로
지역아동센터 6곳에 도서 전달과 슬기로운 독서생활 행사를 만드셨군요.
오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황상노 위원장님, 엄정태 고문님이 동참해
행사가 더 빛났겠습니다. 이순길 회장님 지역발전을 위해 큰 일을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