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8일 수령이후 탁구장을 1개월정도 갔으나
개인적인 사정(이직)으로 후기를 미루다 보니벌써 10월이 되었네요.
코로나로 인한 탁구장 폐쇄조치 기간외에는 탁구장에 방문하였으니 최소 실사용 1개월은 되는거같습니다.
1. 사용용구
블레이드 - 티모볼ALC FL
러버 - 적:파스닥G1 50도, 흑:로제나
총 블레이드+러버 무게 - 181g (블레이드 : 84g, 파스닥G1 50도 컷팅후 50g, 로제나 47g)
2. 첫느낌
이전 사용한 고경도 러버 엑시옴 오메가7 투어55 도 대비 탑시트가 더 단단한 느낌이었습니다.
과연 하수의 실력으로 선수용 특주버전을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을지 궁금하였습니다.
3. 드라이브 / 스메시
드라이브시 저경도 러버보단 어려움이 있었으나 끌리는? 감기는 느낌이 상당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회전량이 많아 상대의 맞드라이브는 실패가 많았습니다.
제가 느끼기에 오메가7 투어대비 포물선이 낮게 깔리는 느낌은 적었습니다.
그리고 반발력이 좋아 테이블 끝을 살짝 벗어나는 경우가 많아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스메시는 별다른 특이점은 없으나 타 러버 대비 경쾌한 타구감의 즐거움이 느껴졌습니다.
4. 백핸드
백 푸쉬시에 상대 테이블 깊숙히 원하는곳으로 쭉쭉 들어가 시원시원한 느낌이었습니다.
백 드라이브의 경우에는 투어대비 수월하게 느껴졌고 회전량 더 많아 자주 구사하게 되었습니다.
5. 쇼트/ 컷트
쇼트시에 수월하게 상대방 테이블로 살짝 잘 넘어가 안정적이었습니다.
컷트시에도 잘깍이고 편안하게 사용할수 있었습니다.
6. 서비스
주로 구사하는 서비스는 하회전 하횡회전 구사하는데 묵직하게 회전 많이 먹고 잘 들어갑니다.
7. 추천포인트
- 50도 고경도 대비 가벼움
- 반발력, 회전 강함
- 어느정도 드라이브 감각있고 실력이 되는분이라면 사용에 부담없을듯
- 가성비 좋고 내구도 좋음
8. 마치며
이번 리뷰를 통해서 자기에 맞는 라켓이나 러버도 중요하지만 그 만큼의 실력이 따라주어야 한다는것과 선수지급용러버를 쓴다고 해서 실력이 향상되는것은 아니라는것을 느꼈습니다.
개인사정(이직)으로 인해 리뷰가 늦어졌지만 칼퇴근으로 인해 탁구장을 자주 갈 수 있게되어 기쁩니다.
코로나로 인해 탁구 치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벤트를 준비해주신 빠빠빠님과 니타쿠 관계자 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첫댓글 사용기 잘 읽었습니다. 러버 컷팅이 예술이네요. 혹시 가위로 잘랐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관장님이 잘라주십니다^^커터칼로 하시던데
탑시트가 단단하면 확실히 컨트롤은 어려울듯 하네용
조금 적응이 필요한거 같아요 1주간 무척 애매했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다른 러버보다 탑시트가 단단해서인지 내구성도 괜찮더라구요
좋은 파스탁 G1 러버 사용기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