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포차입니다
오늘 벤틀리 3세대 GT 컨티넨탈 차량이
오디오 작업을 위해 매장으로 입고되었습니다
디자인이 너무 이뻐서 차량을 구입했는데??
운전의 재미가 너무 없어서 음악이라도 들어볼까
재생해보지만 처참한.. 순정 오디오 환경..
동호회 분들의 수소문 끝에 저희를 알게되어
작업 예약과 함께 내방해 주셨습니다!!
벤틀리 3세대 오디오 환경은 이 후 자세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며 회원님은 선명하고
청량한 중 고역에서 가슴을 때려주는
저음을 원하셨으며 조건은 순정 오디오를
그대로 활용하여 사운드 튜닝을 원하셨습니다!!
-구성-
AVI 50V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AVI BSM 스페셜 스피커 [트위터 - 미드 우퍼]
파스 1035 10인치 서브우퍼
레인보우 1.2K 모노 앰프
벤틀리 3세대 컨티넨탈 GT
진짜 언제봐도 예쁜 디자인입니다
오디오 환경은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폭이 넓어진 인포테이먼트 기능으로
오디오 환경은 2세대 모델보다 더욱 안좋습니다
실내 구조는 디자인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
스피커가 결합된 위치와 공간적인 문제로
2세대 모델보다 베이스가 30% 감쇄되었습니다
순정 오디오는 클리핑 기능이 걸려있어
높은 볼륨에서 스피커 소리는 디스토션 [일그러짐]
현상으로 오디오 튜닝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천장에는 은하수 옵션이 적용되었습니다
한참을 바라보니 몽환적인 느낌이..
어질 어질 ㅎㅎ
내 차는 뱅앤 올룹슨 오디오 옵션입니다??
과연 그럴까요??
아무리 비싼 자동차 브랜드라고 해도
순정 스피커를 탈거하면 중국 OEM
원가절감 순정 스피커일 뿐입니다
지금 보시는 스피커는 아우디에도 적용됩니다!!
도어 외벽 프레임으로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를 통해서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도어 프레임의 진동을 80% 잡아줍니다
결과적으로 소음과 스피커의 깨끗한 음질을
확보해주는 가장 기초적인 방음 작업입니다!!
AVI 오디오의 BSM 스페셜 [최상급] 유닛입니다
AVI 연구소는 한정판으로 BSM 스페셜 유닛을 내놓았는데
독특한게 페이퍼구조에 캐시미어를 결합시켜 제작을 하였습니다
페이퍼콘의 특성을 볼 때 깊고 묵직한 베이스감을 토대 위로
빠른 스피드감을 전달하겠다는 의도인데 재미있는것은 높은
출력을 요구하지 않아도 충분한 댐핑팩터 [제동력] 갖추고 있습니다!!
BSM 스페셜 미드 우퍼를 장착합니다
중역의 순도력은 5인치 수준으로 농밀하고
깊이감은 7인치 수준으로 표현합니다
그러니 비싼거겠죠? ㅎㅎ
회사마다 하이앤드 버전의 스피커가 존재하는데
솔직히 AVI 오디오 스피커 가격은 그나마 정직합니다
천 만원이 넘어가는 유닛들의 소재만 봐도 이녀석 보다
못한다는게 현실이며 결국 브랜드이 마켓팅 싸움으로
소비자만 고스란히 피해를 입고 있는것입니다!!
벤틀리는 3세대는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 스피커의
포지션이 없어 저희가 따로 가공하여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BSM 스페셜 트위터입니다
노랑색의 콘의 색상이 상당히 이쁩니다
유리섬유를 결합시킨 최고급 실크돔..
특이한건 마그넷이 네오디늄을 사용합니다
왜 이렇게 비싼 자석을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에 사용하는걸까?
트위터 온도에 무척이나 신경을 많이 쓴 이유는
따듯하면서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최상위 레벨에 올려놓고
왜곡이 없는 고음을 전달하도록 하였습니다
개발비.. 설계비.. 어떤것도 아낌없는 최상급의 모습입니다!!
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안전하게 조립시켜 줍니다!!
AVI 오디오에서 시그니처 스피커는
50V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GT 차량에 드라마틱 한 사운드를 내기 위해서
회원님과 상의 끝에 이녀석을 선택하였습니다
일반적인 고음 트위터보다 5배 많은
광대역 레인지를 표현하여 스피커 튜닝에서
가장 드라마틱 한 경험을 합니다!!
소리의 확장성과 중 고역의 두깨감으로
대시보드 상단에서 소리를 가득 채워줍니다
성능은 소리에 민감하지 못한 분들조차
바로 체감 될 만큼 차이가 큽니다!!
-기술적-
50mm 아라미드 스피커에 유리섬유를 결합
콘 트위터 스피커 특성을 만들어내어
알루미늄 인클로우져를 결합시켜
트위터 (고음) + 미드레인지 (중음)
3way 스피커로 변환시킬 수 있는 방식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1인치 트위터보다
무려 5배 많은 주파수(hz) 레인지를 재생합니다
소리의 생동감..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그리고 순정 스피커에서는 들리지 않았던
정보량까지 드라마틱한 소리의 변화를 체감합니다!!
일반적인 고음 트위터는 hi-pass 4k 재생을 시작합니다
GT는 소리의 정보량이나 두깨감이
부족하여 성능이 뛰어난 비싼 스피커를 튜닝하셔도
좋은 소리를 기대하기에는 어렵습니다!!
AVI 풀레인지 트위터 반응입니다
기술적으로 미드레인지 주파수부터
20K 초고역 라인까지 재생이 가능합니다!!
서브우퍼는 파스 1035SW [10인치] 사용하였습니다!!
회원님은 묵직한 저역을 좋아하는데 문제는
전면에 위치한 AVI 스피커에서 나오는 고급스러운 소리를
마스킹하여 소리가 매우 먹먹하게 들릴 수 있습니다
저역의 풍부한 에너지감을 보여주면서
전면 스피커에 개입을 최소화 시킬 수 있는
파스 1035sw 서브우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저역의 느낌은 부드럽고 몽환적인 느낌입니다!!
레인보우 1.2K 모노 앰프를 통해서
파스 서브우퍼를 운용합니다!!
디지털 출력으로 사실 왠만한
고출력 서브는 구동이 가능합니다
저는 풍부한 출력과 제동력 부분에서
마음에 들어 이녀석을 자주 사용합니다!!
앰프가 보이지 않도록 깔끔하게 설치해 드립니다!!
정밀한 PHASE 튜닝이 진행되었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생각보다 넓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이녀석만 100 개 이상을 판매하였고
완벽한 데이터 박스를 제작하여
깊고 풍부한 저역을 기대하셔도 좋겠습니다!!
자~ 모든 오디오 튜닝이 끝이났고
순정에서 1% 훼손 없는 방식으로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총평-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회원님과 함께 음악을 들어봅니다
스피커 에이징이 되기 이전인데도??
소리가 너무 맑고 좋다는 의견과 우퍼의 저역은
뒤에서 따로 노는게 아니라 앞 에서 터져주어
소리의 일체감있는 사운드에 너무 만족하신다는
말씀을 해주시며 작업 한 달후 회원님의 또 다른
차량 S 63AMG 차량까지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INTEN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