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어린이가 다른 어린이보다 TV를 더 즐기는 이유 이해
데이트:2020 년 8 월 5 일
출처:이스트 앵글리아 대학교
요약: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어린이 자신의 기질이 TV 시청량을 좌우할 수 있습니다. 이 연구는 디즈니 판타지아의 클립을 반복해서 보는 10 개월 된 아기의 뇌 반응이 6 개월 후 빠르게 진행되는 TV 쇼를 즐길지 여부를 예측할 수있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이 발견은 초기 TV 노출에 대한 지속적인 토론에 중요합니다.
East Anglia 대학과 런던 대학 Birkbeck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어린이 자신의 기질이 TV 시청량을 좌우할 수 있습니다.
오늘 발표 된 새로운 연구 결과에 따르면 10 개월 된 아기의 뇌 반응은 6 개월 후 빠르게 진행되는 TV 프로그램을 즐길지 여부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연구팀은이 연구 결과가 초기 TV 노출에 대한 지속적인 토론에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UEA의 심리학 학교의 수석 연구원 인 Teodora Gliga 박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아기와 어린 아이들을 둘러싼 감각 환경은 정말 복잡하고 어수선하지만 무언가에주의를 기울이는 능력은 아기의 첫 번째 발달 이정표 중 하나입니다.
"질문을하기 전에도 아이들은 주변 환경을 탐색하고 새로운 광경이나 소리에 참여하는 방식이 크게 다릅니다.
"우리는 아기들이 반짝이는 물체, 밝은 색상 또는 TV의 움직이는 이미지에 끌리는 것과 같은 새로운 시각적 감각 자극을 추구하는 방식에서 아기가 그렇게 다르게 보이는 이유를 알고 싶었습니다.
"이러한 차이를 설명하기위한 다양한 이론이 있었는데, 일부는 덜 민감한 영아가 자극을 덜 추구 할 것이라고 제안하는 경우도 있고, 일부 영아는 정보 처리 속도가 더 빠르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자주.
"이 연구에서 우리는 참신함에 대한 선호가 일부 유아가 더 다양한 자극을 찾게 만든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세 번째 이론을지지합니다."
연구팀은 뇌파 검사 (EEG)로 알려진 뇌 영상 방법을 사용하여 10 개월 된 48 명의 아기들의 뇌 활동을 연구하면서 디즈니 영화 판타지아의 40 초짜리 클립을 반복해서 시청했습니다.
그들은 아이들의 뇌파가 갑자기 화면에 깜박이는 흑백 체커 보드의 형태로 영화에 대한 임의의 중단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연구했습니다.
Gliga 박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아기들이 반복되는 비디오 클립을 볼 때 EEG 응답은 우리에게 그 내용을 배웠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비디오가 덜 새롭고주의를 덜 끌게되면서 바둑판을 알아 차릴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일부 아기들은 비디오에 대해 배우면서 일찍부터 바둑판에 반응하기 시작했습니다.이 아이들은 이전 정보를 충분히 가지고 있었음을 시사합니다.
"반대로 다른 사람들은 비디오에서 배울 것이 많지 않은데도 계속 참여했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부모와 보호자에게도 아기의 감각적 행동에 대한 설문지 작성을 요청했습니다. 이것은 6 개월 후 두 번째 유사한 질문으로 이어졌습니다.
Gliga 박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영아들이 반복되는 비디오에서 바둑판으로주의를 얼마나 빨리 전환했는지를 나타내는 10 개월 후의 뇌 반응이 6 개월 후 빠르게 진행되는 TV 프로그램을 즐길지 여부를 예측했다는 사실은 매우 흥미로 웠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어린이의 기질이 TV 노출의 차이를 유발할 수 있음을 시사하기 때문에 조기 TV 노출에 대한 지속적인 토론에 중요합니다.
그녀는 "부모님이 10 개월 된 어린이 중 극히 일부만이 TV 프로그램을 시청했다고보고했기 때문에 우리의 연구 결과가 초기 TV 노출로 설명 될 가능성은 낮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런던 대학 Birkbeck의 Elena Serena Piccard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 연구의 다음 부분은 초기 환경이 가질 수있는 역할을 포함하여 이러한 개인차가 참신함에주의를 기울이는 원인을 정확히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입니다.
"탐색과 발견은 어린이의 학습 및인지 발달에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다른 어린이는 학습을위한 다양한 환경에서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이 연구는 개별화 된 환경이 어린이의 학습을 육성하고인지 발달을 촉진하며 궁극적으로 ,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