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질문/ 세계의 지하철노선 난이도순위가 궁금해영^^;
ge999 추천 0 조회 580 03.09.06 10:29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3.09.06 12:32

    첫댓글 뉴욕-런던-도쿄-파리-서울-모스크바-베를린... 의 순이라고 어디서 들은거 같은데...(확실하지 않음)

  • 03.09.06 13:36

    뉴욕은 26호선이고요... 파리는 14호선이고요...~ 역사는 런던이 최고로 100년 되었고요... 차량크기는 울나라가 젤 커요..ㅎㅎ 걍 아는것만..^^

  • 03.09.06 13:37

    3번째와 4번째는... 그냥...~ 잡소리로 적었습니다..ㅎㅎ

  • 03.09.06 18:14

    Frankfurt에도 10개 넘는다는 소리를 듣긴 했는데

  • 03.09.07 11:57

    '지하'철로만 치면 서울이 도쿄를 앞선다고 들었습니다. 도쿄의 경우 도심에만 지하철이 있기 때문에 한 노선이 서울보다 길지가 않아서 노선 연장으로 서울이 더 깁니다. 물론 노선수로 따지면 서울이 딸리지만.. 솔직히 도쿄는 지하철에 더해 전철 노선이 많기 때문에 노선이 엄청나지는것 같습니다.

  • 03.09.07 11:59

    하여튼 교외전철인 분당선까지 지하로 집어넣어 사실상 지하철로 만든것만 보더라도,서울은 지하철도공화국입니다.

  • 03.09.07 13:37

    기준을 어떻게 두느냐에 따라 달라지겠네요. 지하철운영기관에 의한 지하철연장순위로는 런던과 뉴욕, 서울의 순서입니다. 도쿄는 지하철운영기관인 에이단과 도에이만을 대개 지하철이라고 하는데 그 경우는 서울보다 노선이 짧습니다. 한편 프랑크푸르트는 지하철보다 노면전차와 경전철이 많습니다.

  • 03.09.07 13:38

    난이도순위는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한눈에 보기에 이용하기 어려운 곳으로는 도쿄를 따라올 자가 없겠죠? 다른 도시와는 다르게 지하철운영주체간에도 표도 다르고, 거기에 수많은 사철이 별개로 운영되니까요... 뉴욕이나 런던이나 다른 곳은 이렇지 않습니다. 뉴욕지하철은 복잡한데도 이용하기는 무척 쉽죠

  • 03.09.09 11:30

    철도를 先계획하지 않는 나쁜 관습때문에 지하철도 공화국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것 같습니다. 문제는 숙제를 먼저 하지 않은 대가로, 공사비등 건설비가 어마어마 하다는 거죠.

  • 03.09.09 23:34

    나쁜 습관은 아닌듯... 경제발전단계가 늦어지고 그러는 사이에 자동차시대가 도래해버렸으니 어쩔 수가 없죠. 선진국들은 자동차시대를 맞이하기 전에 철도가 광범위하게 발달했거든요....

  • 03.09.12 18:06

    지적 감사합니다. 그러나 제가 우려하는 것은 지하철 남발에 따른 非경제성을 말하는 거지요...싱가포르같은 곳도 MRT개통은 자동차시대가 도래한지 한참 후이지 않습니까? 우리나라는 이런 MRT형식의 경전철은 생각도 안해보고 무작정 지하철로만 도배하려 하니 문제지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