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광역노선 이용순위[12/26-1/1]
서울급행 추천 0 조회 1,241 06.01.07 11:31 댓글 3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1.06 16:56

    첫댓글 9412는 중원구가 아니라 수정구입니다.. 중원구 투어를 찾자면 302정도가 될듯합니다..

  • 9503 과 3030 은 원래 강남경유 광화문까지 노선인가를 받을 예정이었다고 얘기를 들은바가 있습니다만..

  • 06.01.06 18:41

    원래 광역교통망 구축의 일환으로 산본에서 광화문까지 운행하려던 노선이지만 도심 교통혼잡 가중을 이유로 강남역까지 인가되었습니다. 산본구간 노선은 원래 1917번과 동일하게 운행하고 과천을 미경유할 예정이었으나 서울업체와 공배라는 사실에 1917 수요 뺏길까봐 보영측에서 광역 치곤 엽기적인 노선을 만든거구요.

  • 06.01.06 18:44

    덕분에 보영측에선 상당히 후회하고 있죠. NH엔 직선코스로 불법우회하는 일도 잦고.. 02년 가을 처음 운행개시땐 보영은 운행초기 적자를 이유로 운행을 하지 않는 횡포를..(원래 신설노선은 거쳐가야할 코스인데..) 부리다가 대원여객차만 운행하면서 좀 홍보가 된 것 같다고 느겼는지 한 3개월 후 슬쩍 공배에 꼈습니다.

  • 06.01.06 18:58

    애초 서울면허 운행업체로 추진하던 우신버스가 3030번 운행을 거부하는 바람에 대원여객이 기회를 틈타 들어오게 되었죠.. 1917번도 평촌 관광코스좀 직선화 하고 차를 바꾸던지 아니면 요금 100원만 내렸어도 승산이 있었는데 형간전환 해서 있던 수요마저 잃어버리고 요샌 배차가 참..(552번도-_-)

  • 06.01.06 18:55

    아무튼 비하인드 스토리가 많은 노선이 3030(삼영삼영) 이라는..^^ 대원측에서도 얼마나 못마땅했으면 04년 버스체계 개편 첫날부터 대원계열 서울면허 노선 중 유일하게 구번호를 싹~ 다 제거하고 9503으로 스티킹해서 운행했던게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군요..ㅎ 같은 군포영업소 5624번도 구번호 99번을 부착했었는데..

  • 06.01.07 13:40

    04년 7월 중앙차로 되고 나서도 교보타워도 아닌 강남역 2,3번 출구쪽 안쪽 정류장까지만 인가가 되어서 강남역 6번 출구 정류장에서 승객을 취급하지 못하였지요. 그 와중에 보영 3030은 신사역 스티커 붙여놓고 불법으로 승객취급을 하였다가, 나중에 대원차까지 정식으로 연장되어 현재는 신사역 안쪽정류장까집니다.

  • 06.01.07 13:41

    그래서 지금은 보영차도 신사역 안쪽 정류장(한국야쿠르트건물앞)까지가 정식노선입니다.

  • 06.01.06 17:58

    9412번도 원래는 정상적(?)인 노선인데 차고지변경으로 인해 연장하면서 얼떨결에 성남시 투어노선이 되어버렸죠 ㅡ.ㅡ;;

  • 06.01.06 18:32

    버스 교통이 발달한 4권역과 7권역 노선들이 상당히 수요가 많네요.

  • 06.01.07 09:37

    반대로 보면 부천과는 달리 지하철교통이 불편하다고 볼 수 있겠죠. --;;

  • 06.01.06 19:05

    성남시 시티투어버스는 9412,4423,4419가 있습니다.(차고지 변경을 으로 인한 어떨껼에 연장인대 수요는 늘었다는 후문..)

  • 06.01.06 19:10

    9711도 차만 증차시키면 좀 될것같더군요..; 양재역에서 월드컵경기장까지 서서왔었죠..; 9709는 7권역 광역중 엄청난 차댓수(인가 32대)를 자랑하며 역시 톱 3에 들었네요.. 9708같은 경우는 어제 주엽역에서 수색까지 혼자 전세냈었는데 시골길따라가더군요..-_-;

  • 06.01.06 21:23

    9400 탑마을 ㄹ자 관광-_-

  • 06.01.06 22:01

    9401 FOREVER! I LOVE 9401! >_<♡

  • 06.01.06 22:32

    9711 일요일 오전에 상암동->강남역 30분 조금 넘게 걸리는 바람직 만땅한 상황이 ㅎㅎㅎ 문제는 배차시격이죠. RH 때는 거의 30분 넘겨버리니 좀;;; 그래도 강변북로 직통 강남 연결은 최고죠. 진짜 차좀 늘렸으면....

  • 06.01.06 23:47

    9401 오리역-광화문 45분소요 면.....아주 안 밟은 건 아닌데.ㅋㅋ 다 필요없고 지하철이랑 비교해보세요;;

  • 06.01.07 21:39

    요샌 차 많아서 조낸 밟아야 오리역-광화문 40분에 주파합니다.. 제일 운 좋았던때가 무지개마을-중앙극장 28분..;;

  • 06.01.06 23:53

    제가 학원갈때 맨날타는 9408 배차시간만 지켜주면 이쁠텐데..가장 심했던게 38분까지 벌어졌다는..사육신묘에서 앞차 38분 뒷차 8분..

  • 06.01.07 09:18

    저희집 옛날 남성교통 양지동 차고지 근처입니다. 새벽다섯시에 성남시내 빠져나가는데만 20분 걸리고, 출퇴근시에는 30분이 넘게 걸리던것(성남시청 지나면서 2차선 나옵니다)이 송파공영파고지로 옮기면서 성남외곽순환도로로 쏴주기 때문에 시간 엄청 절약됩니다. 은행동 금광동 양지동 사람에게는 축복이죠.

  • 06.01.07 10:31

    보통 자료를 보면 순위 산정기준은 총 이용객수가 아니라 '대당' 이용객수입니다. 9401같은경우는 광역노선 자체 성격에도 충실하고..아무튼 좋은 노선이라고 생각합니다.

  • 06.01.07 13:39

    707은 관광노선이 절대로 아닙니다. 간격만 빼면 완벽한 주간선급 노선입니다. 706이 관광노선이지만 9713같은 crazy수준의 관광은 하지 않습니다.

  • 06.01.07 14:06

    홍제동, 구파발에서 일산 중앙로까지 제일 빨리 이어주는 서울노선인데......9713은 706보다도 더 도는데, 수요는 있나요? 형간전환의 필요성도 보이긴 합니다. 굴곡이 너무 많아서......7026번?ㅎ

  • 작성자 06.01.07 17:04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707을 서울역-수색-교하로 바꾸로 706을 현707처럼 바꾸는게 어떨까 합니다...이러면 명성이 반발할려나?-_-;;

  • 긴말할것 없이 명성 당연 반발합니다. 지금 707 그래서 배차 못줄이고 있습니다. 만일 10분간격으로 다니면 마두~대화역에서 교하가는 사람들 그 차로 몰려듭니다.

  • 06.01.07 21:03

    명성운수의 태클 덕택에 제일여객 손도 못 쓰죠.

  • 06.01.07 16:47

    또 하는 얘기고 실현가능성도 없는 얘기지만 9403 9408 9410 9412 간선으로 바꾸면 좋겠어요.

  • 06.01.07 21:40

    9403은 서현역-건대입구까지는 고속화도로로 빠졌으면 하는 개인적 소망이..(서현역-건대입구 속도 준수해서 소통원활시 20분걸립니다.) 그리고 9403은 305번이 되던 403 혹은 407번 파랑버스가 되었으면 한다는..;;

  • 06.01.07 17:46

    9202는 항상 1115 2분뒤에 배차하는 센스를 발휘하므로 수익이 낮다는 ㅡ.ㅡ;;;

  • 06.12.08 15:42

    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

  • 06.12.08 15:42

    개새끼들아 리플달지마~~!!!!!!!!!!!!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18

  • 06.12.08 15:43

    몬버스질이야 씨발새끼들어 걸어다녀 181818181818181818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