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Z와 애증의 관계인 BMW의 이번에 새롭게 바뀐 뉴X1을 시승해 보았습니다.
차량사이즈로 보면 마이비와 비슷한데요~ 긴시간은 아니지만 시승해보고 느낀점을 적어보겠습니다~
사진은 아이폰으로 저녁시간에 찍어서 화질이 그닥 좋지 못한점 이해 부탁드리겠습니다.
★ 천안 BMW시승차량이라 번호판은 따로 삭제하지 않았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기존X1에 비해 더욱 정돈된 세련미를 보여주네요~
헤드라이트온 하면 제논라이트와 LED로 바뀐 DRL입니다. 마이비용 DRL이 빨리 나와야 할텐데 말이죠 ㅎㅎ
측면부 모습입니다. 비율이 아주 좋아보입니다. X1의 특징은 차고가 상당히 낮습니다. 일반 승용차와 높이가 큰차이가 없습니다.
뒷모습입니다. 역시 이뻐요~ 트렁크 적제량도 적당하고 한데 5천만원에 가까운차량에 후방카메라가 없네요??
아이드라이브 모니터는 다 들어가 있는데 후방카메라가 없다니??
운전석에서의 모습입니다. 운전석에서 봤을때 뉴X1은 신형과 구형의 믹스였습니다.
일단 핸들과 공조장치 윈도우스위치등 대부분이 E90구형 3시리즈와 동일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앞에 제차가 잠깐 보이네요 ㅎㅎ
오디오 에어컨 공조장치 모두 친숙하네요~
아래는 ECOPRO모드 였을때 입니다.
차가 울트라 연비모드로 변신합니다. 얼마나 연비가 좋아지는지 테스트를 못해봐서 모르겠습니다.
전 DS모드로만 주행을 해서요~
아래는 신형3시리즈(F30)에 들어가는 전자식 기어노브가 보이네요~
이번 X1의 가장 큰 장점인 8단기어입니다. 운전하면서 느낀점은 변속도 아주 부드러우면서 빠른게 아주 좋았습니다.
연비도 물론 좋아지겠죠 ㅎㅎ
이제부터 주행느낌입니다.
시승차는 X1 20d모델입니다. 가속감이나 핸들링 모두 훌륭했습니다. 디젤소음도 기존 320d(E90) 대비 조용한거 같구요.
주행하면서 인상적인 부분은 X drive와 8단기어입니다.
기존 BMW의 후륜과는 다른 빠른 코너에서도 4바퀴가 같이 밀어준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단지 아쉬움은 뒷좌석이 차량크기대비 좁다는점입니다.
분명 마이비보다 차가 큰사이즈였는데 뒷좌석은 마이비가 더 넓었습니다. (뒷좌석을 자주 이용하는 집사람 평입니다.)
장점이 많고 BMW의 최신기술이 많이 들어가있는 훌륭한 차량이 분명합니다.
만약 승용은 싫고 SUV는 부담스러운 분에게 좋은 차량이 될 듯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타고내리기 편하고 여자가 타기에도 괜찮은 차량인것 같았습니다~ 집사람이 좋아하네요^^
전 딱봐도 작아보여서 어정쩡 포지션이 아닌가싶은차입니다 시승기 잘 봤습니다^^
포지션은 정확한데 가격이 어정쩡하죠^^
5천만원대 가격에는 더 넓고 괜찮은 차량들이 많으니까요^__^
저도 이전 x1을 b200 cdi 를 지르면서 티구안과 같이 비교대상이었는데 그다지 매력을 못느끼겠더군요,
더욱이나 525d 투어링이나 320d 투어링이 나온시점에서 얼마나 경쟁력이 있을지는. , .
음~ 전 매력적이던데요^^
투어링과는 다른 컨셉이고 X드라이브도 무시할수 없죠~
티구안과 비교한다면 가격 경쟁력은 좀 많이 떨어진다 생각됩니다.
잘봤습니다
이차에 큰 메리트는 사륜에 있다고 봅니다.
사실 차량높이는 마이비와 비슷해 승하차하기편하징만 막상타서 보면 시트포지션이 생각외로 낮아 깜짝 놀랬습니다.
맞습니다. 운전하면서 운전재미가 아주 쏠쏠했어요~
후륜차와는 또다른 재미가 있었습니다^^
시승기 잘 봤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이 차 시승했는데 실내가 좁고 천장도 낮아 패스했죠.
케말님도 시승해 보셨군요~
실내가 좁긴 합니다. 본넷은 엄청큰데 말이죠~
잘봤습니다^^ 나름 매력적인 차 같아요
어제도 길가에서 x1을 보았는데 나름 괜찮은 차인거 같더라구요... 근데 b200이 더 좋은거같아요..ㅎ
저도 둘다 시승했슴다 200 디젤과 x1 정숙성과 실내는 비클라스가 좀더 좋으나 달리기나 핸들링은 역시비엠이더군요 갈등 무지 됩니다
결국은 용도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