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커스텀
서울 용산구 후암동 448-144
0101 5238 3770
BMW X6 xDrive 40d
프론트 - 소닉디자인 2way 일반형
125만원
센터 - 브락스매트릭스
50만원
3M전체방음 (본넷 + 4door + 뒷좌석 바닥 + 트렁크)
70만원
정찰제, 예약제
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 토돌이 이현석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작업차량은 고성능 스포츠 SUV, BMW X6 xDrive 40d 입니다.
40d는 직렬 6기통 커먼레일 직분사 디젤 엔진을 탑재해 연비나 토크면에서는 아주 훌륭한 차량이지만
차주분께서는 전체적인 실내소음과 순정음질문제로 인해서 저희 오렌지커스텀에 차량을 입고 해주셨습니다.
X6 차량에 사운드시스템은 기본적으로 하만카돈 / 로직7 시스템이 장착이 되어있고 기본 앰프와 많은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는 옵션으로
단순 스피커 교체만으로도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작업전 오너분께서 다양한 오디오 시스템을 청음해보신후 일본 하이엔드 브랜드 소닉디자인 제품으로 결정!
그리고 전체 방음도 함께 진행하시기로 하였습니다.
기존 SUV들과 같은 넓은 적재 공간을 위한 디자인이 아닌 쿠페형 바디라인으로 디자인이된 BMW X6 xDrive 40d.
작업 전 차량 보호를 위해 마스킹 부터 먼저 둘러주고 시작합니다.
방음작업을 위해 본넷 순정 커버를 탈거해주었습니다.
얇은 철판으로 마감된 본넷에는 디젤엔진음압으로 인한 떨림을 감소해주기 위해 방진작업을 해줍니다.
철판에 진동으로 인해 저주파도 발생되기 때문에 엔진방음은 꼭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방진매트를 단단하게 철판위에 발라주어 진동과 저주파, 모두 잡아줍니다.
그리고 순정 커버에는 방음매트를 발라 엔진소음이 밖으로 새어나가지 않도록 방음작업을 해줍니다.
순정 커버만으로도 방음에 효과는 있지만 엄청난 사운드에 디젤소음에 대응하기 위해서
방음매트를 커버 위에 한번 더 꼼꼼하게 발라주는 방음시공입니다.
방음작업된 순정 커버를 다시 조립해주면 엔진 방음 완료.
철판에 떨림으로 인한 잡음, 엔진소음 모두 감소효과가 있는 엔진방음시공.
더이상 귀에 거슬리는 디젤소음이 아닌 한결 부드러워진 엔진 사운드를 느껴보실수 있습니다.
이어서 음질개선 작업을 위한 스피커 작업과 도어 방음작업이 함께 진행됩니다.
도어에 마스킹 역시 먼저 둘러줍니다.
퍼펙트하게 도어트림을 탈거 완료.
X6 순정 미드레인지 입니다.
하만카돈 옵션에 경우 기본 앰프가 장착되어 있어 출력은 좋지만 순정음질은 순정음질..
순정 미드레인지는 패시트 네트워크(음분리기)가 없어 혼자서 모든 음역대를 제공합니다
1. 일반형
구성품
-1인치 트윗
-3.5 인치 미드레인지
-라인 패시브
-BMW전용 알류미늄 가이드
높은 해상력과 단단한 베이스로
자출 교체형 키트로 가성비와
만족도가 높습니다.
이번 수정 스피커를 대신해 X6에 음질개선을 도울 소닉디자인 1877EI 2way 시스템입니다.
일본 하이엔드 스피커 브랜드 소닉디자인사 미드레인지 입니다.
청안한 음색과 함께 쫄깃한 베이스와 살아있는 보컬음을 재생해주는 듣는 귀를 즐겁게해주는 유닛입니다.
이 유닛에 또하나의 장점은 1:1 순정형 맞춤 장착이 가능합니다.
내구성이 좋은 알루미늄 가이드를 이용해서 순정형 인스톨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도어 방음작업을 진행합니다.
먼저 스피커가 장착된 도어트림에는 떨림을 잡아줄 방진매트를 발라 방진작업을 해줍니다.
그리고 도어에는 유입되는 소음을 막아주기 위해 3M 신슐레이터로 두툼히 방음을 해줍니다.
이번 방음에 사용될 3M 신슐레이터입니다.
엄청난 두께로 방음효과가 무척 훌륭합니다.
도어에 두툼한 신슐레이터를 꼼꼼하게 발라주면 도어방음 시공 완료.
그리고 x6 순정 에이필러 안에 소닉디자인 트위터를 쏘옥 매립해주어 트위터를 장착해주었습니다.
해상력이 높고 고역대의 음색이 무척 맑고 청아한게 장점인 유닛입니다.
도어 조립 완료.
에이필러와 도어트림에 유격은 전혀 없습니다.
소닉디자인 엠블럼을 케이스 위에 부착해주어 깔끔하게 마무리.
다음 센터스피커 작업입니다.
운전자의 귀와 가장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는 스피커입니다.
좌우 스피커를 교체해주었는데도 해상력이나 전체적인 음질이 아쉽다면 센터스피커 작업을 추천해드립니다.
순정 센터 자리에 장착하게 될 독일브랜든 브락스 매트릭스 제품입니다.
작은 사이즈에서도 파워풀한 베이스와 화사한 음색을 제공해주는 유닛입니다,
표현력이 좋고 고역대까지도 커버가 가능하기때문에 센터스피커로 아주 훌륭한 유닛입니다.
센터자리에 쏘옥 장착.
커버를 닫아주면 작업에 전혀 흔적없이 순정 인스톨되었습니다.
x6에 스피커 작업은 모두 끝나고 리어 도어와 뒷좌석 바닥, 트렁크 방음시공만이 남았네요.
먼저 리어에 도어트림을 탈거했습니다.
도어트림에 떨림과 진동은 방진매트를 이용해서 잡아줍니다.
그리고 도어내부 쪽에는 신슐레이터를 가득 발라주어 방음작업을 해줍니다.
도어 모양에 맞춰 꼼꼼하고 깔끔하게 신슐레이터를 발라주면 작업완료.
퍼펙트하게 도어트림을 조립해주었습니다.
다음 뒷좌석 바닥 방음입니다.
처음 보신 분들은 뒷좌석 바닥 방음은 약간 생소하실수 있는 부분입니다.
뒷좌석 바닥 방음은 노면의 진동이 하체에서부터 올라와 차체나 탑승자에게 그대로 전달되어지는것을 막아주는 작업입니다.
가장 부족한 마감처리가 되어 있는곳이다 보니 방음작업만으로도 효과적으로 노면소음이 감소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뒷좌석 바닥 전용 흡음재, RS 인슐레이션입니다.
방진, 방음 소재가 하나로 구성되어 한번만 발라주어도 소음과, 진동 두가지 모두 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철판으로 마감되어 있는 부분에 RS인슐레이션을 꼼꼼하게 발라줍니다.
그리고 조금 더 확실하게 그 위에 두터운 3M신슐레이터를 한번 더 발라주었습니다.
커버를 처음 모습 그대로 조립해주면 뒷좌석 바닥방음작업도 완료.
순정 한계치까지 방음작업을 해주어 노면소음은 물론, 푹신한 느낌마저 들게하는 효율적인 뒷좌석 바닥방음 시공입니다.
이어서 하체소음과 인젝터소음이 유발되는것을 막아주는 트렁크 방음시공입니다
탈거한 순정 커버 안쪽에 RS 신슐레이터를 넓게 발라주면 트렁크 방음은 완료입니다.
무척 간단한 시공!
커버를 조립해주면 역시 순정 모습 그대로 깔끔하게 시공이 완료되었습니다.
공간 활용에도 전혀 지장이 없는 방음시공입니다.
BMW X6 xDrive 40d에 작업이 끝났습니다.
후면부로 갈수록 매력있는 BMW X6.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차내의 사운드시스템 구조와 오너분의 성향을 먼저 파악하여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작업 후 만족도는 무척 높습니다.
BMW X6에 장착한 소닉디자인은 저희 샾 데모카에 장착되어있어 음색이 궁금하시다면 언제든 청음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오랜시간 연구와 테스트를 통해 구성해놓은 다른 브랜드의 오디오 시스템도 청음해보실수 있습니다.
열마디 말보다 직접 들어보시고 마음에 와닿는 소리가 가장 확실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렌지커스텀
서울 용산구 후암동 448-144
0101 5238 3770
BMW X6 xDrive 40d
프론트 - 소닉디자인 2way 일반형
125만원
센터 - 브락스매트릭스
50만원
3M전체방음 (본넷 + 4door + 뒷좌석 바닥 + 트렁크)
70만원
정찰제, 예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