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이 스위스 문화의 일부가 된 이유
https://www.swissinfo.ch/eng/how-halloween-became-part-of-swiss-culture/48939508
할로윈이 스위스 문화의 일부가 된 이유
화요일 취리히의 행복한 호박 © Keystone / Christian Beutler
큰 소리로 읽어라
엑스
스위스 달력에는 기괴하고 종종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전통이 가득합니다. 할로윈을 위한 공간이 있나요? 예, 아이들과 호박 판매자가 기뻐한다고 말합니다. 일부 이웃과 문화 순수주의자들은 덜 확신합니다.
이 콘텐츠는 2023년 10월 31일 - 17:00에 게시되었습니다.2023년 10월 31일 - 17:006분
토마스 스티븐스
다른 언어: 1 (KO원래의)
“Süsses oder Saures!” "Des bonbons ou un sort!" 30년 전, 대부분의 스위스 사람들은 현관문을 열고 설탕을 많이 먹고 마녀나 해골 옷을 입고 “Trick or Treat”을 외치는 8세 어린이 두 명을 찾았다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전혀 알지 못했을 것입니다. !”.
1990년대 중반부터 할로윈은 비록 약하긴 하지만 스위스 문화 생활에 자리잡았습니다. 세인트 갈러 타그블라트(St. Galler Tagblatt)는 “지금은 스위스의 도시와 시골도 취하게 만드는 옥토버페스트처럼”이라고 썼습니다 .외부 링크, 독일 맥주 축제를 말합니다.
“문화 비관주의자들은 국내 관습이 위협받는다고 봅니다. 그리고 특히 복음주의 기독교인들은 할로윈이 신비주의와 사탄주의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거부합니다. 할로윈 행사가 오랫동안 심각한 종교적 특징을 갖지 않고 대부분 상업화되었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신학자보다는 민속학자들이 핼러윈을 책임지고 있고, 할로윈이 우리나라에 확산되는 데에는 마케팅 전문가와 행사 기획자들이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할로윈
1990년대 중반 이전에는 스위스에서 할로윈이 문제가 되지 않았음을 확인한 민속학자 콘라트 쿤(Konrad Kuhn)에 따르면 이 전통은 프랑스에서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스위스로, 그 다음에는 독일어를 사용하는 스위스로 스며들었습니다.
대규모 소매업체와 언론이 관심을 갖기까지는 몇 년이 걸렸지만 스위스에서 할로윈을 실제로 활성화시킨 것은 동시에 새로운 수입원인 호박을 농부들이 발견한 것이었습니다. Kuhn은 Kürbis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 코메르츠와 쿨트외부 링크: Halloween und Kürbisfest zwischen Gegenwartsbrauch und Marketing (호박, 상업 및 컬트: 할로윈과 현대 관습과 마케팅 사이의 호박 축제), 2010년 "Folklore Suisse"에 게재.
언론에 정통한 취리히 주커(Jucker) 형제는 선구적인 역할을 맡았으며, 그의 농장은 곧 스위스 전역에 호박으로 알려지게 되었으며, 가장 큰 호박 피라미드, 가장 큰 호박 수프, 가장 무거운 호박 등에 대한 기록과 같은 이벤트도 있었습니다. 언론은 이 사실을 보도했고 수많은 농부들이 그들의 예를 따라 스위스에 호박을 넘치게 했습니다. 그 때까지는 소량만 먹었으나 지금은 가정의 부엌과 식당을 가득 채웠습니다.
1991년 스위스에서는 230톤의 호박이 판매되었습니다. 2001년 SWI swissinfo.ch 기사에 따르면 2000년에는 약 10,000톤에 달했습니다 .
쿤 대표는 “저커스는 이벤트 분야의 전통적인 11월 공백기를 활용해 대형 유통업체뿐 아니라 놀이공원, 요식업체, 의상샵 등에서도 관심을 보이며 높은 매출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오래된 학교: 스위스 남서부 Daillens의 마을을 방문할 준비가 되어 있음 Keystone / Laurent Gillieron
'방황하는 청춘들'
그러나 할로윈은 약간의 타격을 입은 것으로 보입니다. 2007년에는 국내 최대 슈퍼마켓인 Migros와 Coop의 할로윈 매출이 급감했습니다.
동시에 할로윈에 대한 언론 보도도 바뀌었다고 Kuhn은 말했습니다. "이전에는 호의적인 보도가 있었고 할로윈이 주간 텔레비전에도 등장했지만 이제는 주로 밤에 배회하는 청소년들이 저지르는 재산 피해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2021년, 로잔 신문 르마탱(Le Matin) 외부 링크경찰은 어느 날 저녁의 작은 괴물이 실제로는 작은 괴물일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집 앞이나 창문에 계란이 던져진 것을 발견하는 불쾌한 놀라움을 경험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속임수'라는 위협은 단순히 위협에 불과한 것으로 여겨지지만, 일부 어린이들은 자신에게 아무것도 주지 않거나 문을 열어주지 않는 사람에게 실제로 복수합니다.”
경찰은 할로윈 참가가 “필수는 아니다”고 거부가 “아무리 무해해 보일지라도” 보복으로 이어져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좀비 파티
오늘 10월 31일은 "할로윈 특가"를 제공하는 스위스 백화점, 여전히 모든 것에 호박을 던지는 레스토랑, 고전 공포 영화를 상영하는 영화관을 의미합니다.
세인트 갈러 타그블라트(St. Galler Tagblatt)는 “으스스한 물건을 가지고 노는 것이 점점 더 넓은 범위에서 유행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외부 링크화요일에. "많은 사람들이 좀비 복장을 하고 피색 액체 한 잔을 들고 거실을 거닐며 호박에서 '토한' 과카몰리에 토르티야 칩을 담그는 할로윈 파티를 조직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스위스의 할로윈은 여전히 미국의 대규모 국가 축제와는 거리가 멀지만, 할로윈을 축하하는 스위스 사람들은 이를 정말 좋아하며, 어른들은 인상적인 피투성이 화장으로 서로를 능가하려고 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2019년 바젤에서 할로윈 좀비 산책에 참가한 언데드 두 명 Keystone / Georgios Kefalas
미국의 의상은 일반적으로 더 유머러스하거나 풍자적이지만, 스위스에서는 카니발 시즌 동안 풍자를 할 기회가 있습니다 . 또한 스위스 사람들은 죽은 거위의 목을 자르거나 어린 소녀들을 붙잡고 그들에게 검은 얼굴을 씌우는 것과 같이 눈썹을 치켜세우는 관습이 낯설지 않다는 점을 지적해야 합니다.
더
더
그들은 무엇을 합니까? 솔직히 말해서 기괴한 다섯 가지 스위스 전통
이 콘텐츠는 2019년 11월 11일에 게시되었습니다.2019년 11월 11일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는데 거위의 목이 잘리고 있습니다. 기묘한 스위스 풍습 5가지에 대비하세요.
그리고 Kuhn이 언급했듯이 할로윈의 요소는 스위스에 널리 퍼져 있는 다른 관습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Räbeliechtli 행렬 처럼 양초를 꽂고 조각한 순무, 캐롤 노래처럼 정문에서 무언가를 요구하는 것, 또는 할로윈의 요소 등이 있습니다. 모든 성인의 날에 죽은 자를 기념합니다.
스위스에서 할로윈이 인기를 얻고 있는지, 아니면 줄어들고 있는지에 관해서는 말하기 어렵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성인을 위한 잘 조직된 파티가 열리며 해골과 마녀로 가득합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부모는 어떤 집이 속이고 있는지 지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거리는 죽었어.
그러나 쿤은 그 전통이 어떤 형태로든 계속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하이라이트를 중심으로 한 연간 주기의 필요성이 계속되고 있으므로 할로윈 [...]이 기존 관습 환경에 혁신적으로 통합될 것이라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그는 또한 호박이 가족 단위로 조각된 다음 전시되는 방식으로 할로윈 파티를 넘어 그 자리를 찾은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습니다. “어두운 계절에 가족의 관습”이었습니다.
이 이야기의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