꼰대들의 31절 태극기 능욕과 폭력시위를 보면서 땅에 떨어진 태극기의 위상에 부들부들.
어찌 나이를 먹고서 그런 추잡한 행태를 보여 주는지, 어른이라는 자들이 이토록 보여줄 것이 그 따위인지 말이다.
그런 태극기의 위상을 아이러니하게도 해외 메이커가 올려주는 반가운 소식이 있어 전해 드리려 한다.
서울올림픽을 기념하고 조던 30주년을... 벌써 에어조던이 30주년이나 되었나... 맞이하여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했다는 거다.
에어조던 태극기 한정판 발매일은 3월 10일 토요일. 오직 우리나라에서만 발매된 한정판이라는 거다.
나이키의 전설적 디자이너 팅커 햇필드 님과 댄 선우 님의 협업으로 제작된 한정판 나이키 에어조던 3 서울
신발 전체에 해당되는 흰색은 예로부터 우리나라 사람들이 흰색을 즐겨 입었다는 기록과 태극기 바탕의 흰색을 상징하는 듯하고
발목을 감싸고 있는 삭라이너 부분의 빨간색과 파란색은 태극 문양을 응용했단다.
설포 안쪽에 한글로 적힌 화합과 전진은 1988년 서울올림픽에서 냉전의 종지부를 찍는 동서화합의 의미가 담겨 있었는데
30년이 지난 2018년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도 여전히 시사하는 바가 크다 하겠다.
그리고 태극기를 설포 바깥쪽으로 배치하였다.


해외에서 조차 우리의 태극기를 신성하게 여기면서 존중을 해주며 이렇게까지 대접을 해주는 마당에
어른이라는 자들이 태극기를 가지고 폭력을 행사하며 꼰대짓을 하는 것을 언제까지 두고봐야 할 것인가에 대해서 생각 중이다.
존중과 배려, 화합과 전진, 30년 전 우리가 그토록 염원했던 세상을 함께 만들었던 사람들이 어찌 그럴 수 있단 말인가?
2002 월드컵 당시 태극기를 친숙한 이미지로 사람들에게 전파하고 자부심을 가졌던 우리가 모독 당하는 배신감...
그걸 위안이라도 해주는 듯 나이키에서 에어조던 3 태극기를 출시해준다니 참... 참... 뭐라 말하기가 참 애매하다.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단다. 일주일 후 발매인데...?
물경: 미정
출처: 인사이트 ( http://www.insight.co.kr/news/142775 )
첫댓글 태극기 중앙의 태극 무늬가 발목 근처에만 채색된 것이 처음에는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 다시 보니 절묘하게 색 지정을 잘 한 것 같습니다.
과하지 않게 포인트만 살려줬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