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작업되는 차량은 쉐보레 스파크입니다
저희는 자동차 동호회 분들이 카오디오
튜닝을 전문으로 튜닝하는 곳입니다
많은 동호회분들이 저희를 찾아주시는
이유는 운전을 하면서 수준 높은 카오디오 사운드를
통해서 최대한의 즐거움을 찾기 위해서입니다
오늘 튜닝되는 구성은 순정 오디오를 그대로 활용하면서
현실적인 카오디오 시스템을 만드는 과정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을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성-
AVI G1 2WAY 스피커
[트위터 - 미드 우퍼]
오디슨 엑티브 10인치 서브우퍼 [순정형]
오늘 작업되는 카오디오 튜닝 인스톨은
대략 4시간 정도 예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경차는 고출력 스피커를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이유는 소리의 상이 커지면 프리퀸시 밸런스가
전혀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결국은 고가의
장비를 통해서 소리를 다듬어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비용의 낭비가 커집니다
가장 현실적인 카오디오 튜닝의 방법을
포스팅을 통해 제시해 보겠습니다!!
AVI G1 스피커 [베스트 셀러] 적용합니다
기술적인 요약
캐블라 콘지를 압축하여 유리섬유 결합으로
경량화 시켜 저 출력에서도 최상의 핸들링 확보
결과적으로 풍부한 구동력을 유지하면서
음이 일그러지거나 대역폭이 줄어드는 문제를 해결
트위터 스피커는 해상력(소리의 투명도)를 높이기 위해
실크 표면을 더욱 얇고 가볍게 반투명화를 진행하였고
최상위 네오디늄 마그넷을 적용하여 소리의 질감과
생동감을 논 피드백 형식으로 청취자에게 전달합니다
현재 카오디오 시장에서 AVI G1 스피커 가격때에서는
소리나 기술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유닛이 없습니다
도어의 외벽 프레임으로 방진 시공을 진행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를 이용하여 도어 프레임에서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진동 80% 억제시킬 수 있습니다!!
AVI G1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캐블라 재질의 스피커는 기본적으로 깊고 풍부한
구동력을 표현하는데 반대로 소리가 무겁게 느껴집니다
설계자는 캐블라 표면을 얇게 다듬고 유리섬유를 입혀
소리의 유연성을 만들어 단점을 완벽하게 보안하였습니다
자동차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소리의 확장감은
자동차 스피커의 성능을 입증할 수 있는 결과물이며
미드 스피커의 타격감 (베이스감) 훌륭한 사운드를
바탕으로 내가 최고라는 입증을 해버립니다!!
트위터 스피커는 해상력(소리의 투명도)를 높이기 위해
실크 표면을 더욱 얇고 가볍게 반투명화를 진행하였고
최상위 네오디늄 마그넷을 적용하여 소리의 질감과
생동감을 논 피드백 형식으로 청취자에게 전달합니다
쉬보레 트위터 스피커 위치는
좌 - 우 A필러에 삽입되어 있으며
순정 위치에 그대로 적용됩니다
높은 고역의 질감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도어 방음과 미드 스피커가 교체되고
도어트림을 더욱 단단하게 조립합니다!!
미드 스피커 포지션에 하단에 위치하여
미드 상을 상단으로 올려줄 수 있는
스피커를 선택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A필러 커버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이태리 오디슨의 엑티브 서브우퍼입니다
10인치 서브우퍼 스피커와 내장에는 800w
고출력 앰프가 탑재되어 있는 일체형 모델입니다
가슴을 울리는 저역을 표현하면서
높은 출력에서도 디스토션 [일그러짐]
현상이 없는 저역의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순정 오디오와 그대로 연동됩니다!!
오디슨 [이태리]
지금껏 유통되는 엑티브 서브우퍼
제품중에 최상위 제품입니다
사이즈가 매우 슬림합니다
트렁크 공간 5% 양보해주세요
800W 앰프가 내장되어 있으며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튜닝이 가능합니다
또한 청취자는 서브우퍼 볼륨을 컨트롤하여
상황에 맞게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서브우퍼 스피커는 카오디오의 꽃입니다..^^
가슴을 울리는 저역으로 큰 감동을 전달합니다
우퍼박스 상단으로 무거운 짐을 올리셔도 좋습니다!!
-총평-
음악을 들어보시면 3초 안에
실내에 소리를 가득 채우고 사운드
시원한 중 고역 소리가 확 펼쳐지는
소리의 차이를 바로 체감하실 수
있을 만큼 차이가 큽니다
소리의 색감.. 디테일..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는 최상의 조건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실키보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