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7월 21일 마케팅뉴스클리핑
#0.오늘의 명언 영어 :
People do not like to think. If one thinks, one must reach conclusions. Conclusions are not always pleasant.사람들은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생각하면 결론을 내야 한다.결론이 항상 유쾌한 것은 아니다.-헬렌 켈러Helen Keller(케이모스트컴퍼니제공)
오늘의 유투브 :
🍀 고려시대 사람들은 무슨 반찬을 먹었을까?침몰된 배안에서 발견된 고려시대 항아리, 그 속에 담긴 것은 무엇이었나? [역사 스페셜] KBS 100904 방송/KBS 교양•조회수 78만회•1개월 전https://youtu.be/ZYJK8NY1xqA?si=1tLxokwR3wthGWWZ
#1. 네이버, 플레이스 이미지에 AI 필터 적용… 장소 탐색 더 똑똑해진다
네이버가 플레이스에 AI 기반 이미지 필터를 도입했다. 업종별로 맞춤형 주제를 자동 분류해 음식, 객실, 헤어스타일 등 원하는 테마의 사진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향후 장소 탐색 정확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AI 기술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2. 네이버, ‘오늘끝딜·슈퍼특가’로 단골 쇼핑 생태계 구축
네이버플러스 스토어가 ‘오늘끝딜’과 멤버십 전용 ‘슈퍼특가’ 등 혜택을 강화하며 충성 고객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AI 추천 기반 쇼핑으로 재구매와 정기구독이 늘었고, 단독 상품과 핫딜 구성이 중소 브랜드 매출 상승도 견인했다. 쇼핑 만족도와 리텐션 제고가 핵심 전략이다.
#3. 상반기 라부부와 야구 굿즈 열풍
한정판 플랫폼 크림은 올해 상반기 트렌드 리포트를 통해 라부부·야구 굿즈의 인기 상승을 밝혔다. 중국 팝마트 ‘라부부’는 전년 대비 최대 151,570% 거래액 급등을 기록했으며, 삼성·LG·한화 등 프로야구팀의 컬래버 굿즈도 거래액이 1,053% 증가하며 주목받았다.
#4. 나혼산족 겨냥 마케팅 확산… 1인용 서비스가 대세
1인 가구가 늘며 혼자 먹고, 쓰고, 사는 ‘나혼산족’ 맞춤형 마케팅이 본격화되고 있다. 샤브샤브 매장은 바 좌석과 1인 메뉴를 도입하고, 배달앱은 1인분 주문 탭을 운영한다. 편의점도 소용량 신선식품을 확대하며 혼자 사는 소비자들의 실속 소비 흐름에 대응하고 있다.
#5. 유튜브, 광고 제거만 가능한 ‘프리미엄 라이트’ 국내 출시 예고
유튜브가 월 8500원의 ‘프리미엄 라이트’를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광고 제거 기능만 제공하며, 유튜브 뮤직 등은 제외된다. 기존 프리미엄보다 57% 저렴한 가격으로, 국내 음원 플랫폼과의 경쟁이 예상된다.
#6. 애피어, 칸 라이언즈서 발표한 5대 마케팅 트렌드
애피어는 칸 라이언즈 2025에서 생성형 AI 상용화, 콘텐츠-커머스 융합, 크리에이터 공동 창작, 퍼스트파티 데이터 기반 타겟팅, 빠른 테스트와 자동화 확대 등 5대 마케팅 트렌드를 발표했다. AI 활용이 마케터 역량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7. 엔비티, 퍼스트파티 데이터 기반 ‘애디슨 리마케팅’ 출시
엔비티가 리워드 광고 플랫폼 ‘애디슨 오퍼월’에 리타겟팅 광고 상품 ‘애디슨 리마케팅’을 도입했다. 에어브릿지와의 오디언스 연동을 통해 앱 유저의 행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밀한 타기팅이 가능하며, 휴면·이탈 고객을 재유입시키는 데 강점을 보인다.
출처: Kmost company Ltd.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