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볼 일이 있어서 광화문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종각역에서 1호선 타고 서울역에서 4호선 환승, 사당역으로 가는 길이었습니다.
16시 20분경이었구요.. (정확하다고는 못하겠습니다만, 대략 그때쯤이었습니다)
사당역 도착 안내방송이 나오자마자 열차가 멈춰서더니 앞에 가던 열차가 고장났다고.. 잠시만 기다리라네요.. -_-;
한 15분 가량?? 멈춰서 있다가 열차가 조금 후진하더군요.. 그러고 좀 더 있더니 사당역으로 들어가더군요.
원래는 제가 탔던 열차는 오이도행이었는데, 사당역에서 더 이상 운행하지 않는다며 승객들을 다 내리게 하더군요.
사당역에 내려서 보니 당고개행 열차가 승객을 실은 채로 반대 방향(이수 방면)에서 후진을 해서 들어오더군요. 추측컨대, 그 당고개행 열차는 반대편(안산 방면) 플랫폼을 통과해서 이수 방면으로 진행한 뒤에 당고개 방면 플랫폼으로 다시 후진해서 들어온듯 하네요.
도대체 열차가 어디서 어떻게 고장났다는건지.. -_-;
당고개행 열차가 곧바로 진입하지 못하고, 반대편 선로를 통해 역을 지나친 뒤에 다시 후진을 해서 원래의 홈에 도착한 것을 보면.. 그것과도 관련이 없지는 않을것 같은데요..
그리고, 제가 탔던 열차 바로 다음 열차가 사당행이었는데, 제가 내리고 나니까 오이도행 열차가 들어온다는 방송이 나오더군요.. 제가 탔던 열차가 고장난 열차를 유치선으로 밀어넣고 다시 돌아나온건지..
저는 오늘 개강총회가 있어서 급하게 서두르던 터라, 시간이 없어서 자세히 지켜보지는 못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