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폭스바겐 티구안 회원님이 찾아주셨습니다
우선 기술적으로 폭스바겐 헤드유닛은
클리핑 (과 출력 보호 기능) 현상으로
스피커 감도는 답답하게 느껴집니다
결과적으로 답답한 마음에 볼륨을
올려보면 스피커는 디스토션 (일그러짐)
현상으로 좋음 음질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방법은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적당한 볼륨에서도 청량감이 좋아지는
고역과 단단한 중역을 재생할 수 있는
2WAY 구조의 스피커가 필요합니다!!
-스피커 튜닝-
ANI G1 2WAY 컴포넌트
[트위터 - 미드 우퍼]
인스톨 소요 3시간
폭스바겐 티구안 차량이
매장으로 입고되었습니다
폭스바겐 순정 오디오 환경
순정 오디오 출력은 25w 수준입니다
스피커는 중국산 원가절감 스피커보다도
더 엔트리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결과적으로 소리가 멍청한건 당연한 일입니다!!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 없습니다
엔지니어 입장에서 언급한 내용처럼
순정 출력 대응으로 제작된 스피커를
선택하고 최적의 가성비 기준으로
오늘 작업하는 내용의 스피커는 이겁니다!!
AVI G1 스피커가 준비되었습니다
1.순정 출력 기반으로 운용이 가능
2.좁은 공간을 확장시키는 와이드한 레인지를 구현
3.압축 캐블라 콘으로 작은 출력에서도 높고 클리어한
베이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카오디오 시장에서 베스트 셀러 제품입니다
현대차 오디오 환경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며
가성비까지 비교한다면 대체 할 제품이 없습니다!!
도어의 외벽 프레임으로 방진 시공을 진행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를 이용하여 도어 프레임에서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진동 80% 억제시킬 수 있습니다!!
AVI G1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캐블라 재질의 스피커는 기본적으로 깊고 풍부한
구동력을 표현하는데 캐블라 재질은 특성상
반대로 소리가 무겁게 느껴지는데??
설계자는 캐블라 표면을 얇게 다듬고 유리섬유를 입혀
소리의 유연성을 만들어 단점을 완벽하게 보안하였습니다
엔지니어 입장에서 10년에 한 번 나올까 하는 유닛입니다
당연컨데 이 가격때의 스피커에서는 현재 카오디오 시장에서
AVI G1 스피커를 대처 할 유닛이 없는것이 현실입니다!!
AVI G1 트위터입니다
트위터 스피커는 해상력(소리의 투명도)를 높이기 위해
실크 표면을 더욱 얇고 가볍게 반투명화를 진행하였고
최상위 네오디늄 마그넷을 적용하여 소리의 질감과
생동감을 논 피드백 형식으로 청취자에게 전달합니다
AVI G1 트위터는 순정 스피커 자리로 매립
도어트림 상단입니다!!
도어 방음 시공과 스피커 튜닝까지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줍니다!!
티구안의 미드 스피커의 위치는
도어트림 중에서도 가장 하단이며
소리의 상을 상단으로 자연스럽게
연결시키기 위해서는 와이드한 특성을 갖추고
있는 미드 스피커가 유리한 상황입니다!!
고음 스피커는 도어트림 상단 위치입니다
절대적으로 피크가 강한 스피커를 사용하시면 안되며
직진성이 강하지만 고역의 질감이 존재해야만 합니다!!
-총평-
오늘 적용된 스피커는 실내 공간이 넓은
환경에서 소리를 가득 채워줄 수 있는
와이드 레인지의 특성을 갖춘 스피커를
교체하여 소리의 확장감을 채워주었습니다
소리의 색감.. 디테일..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는 최상의 조건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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