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회원분들은 레인지로버의 잡소리와 소음
문제로 정말 많은 동호회 분들이 찾아주십니다
오늘은 레인지로버 스포츠 차량이 작업됩니다
현재 레인지로버 차량에만
자동차 방음과 카오디오 튜닝 300대 째
이상 국내에서 가장 많은 작업을 하였습니다
그만큼 레인지로버 차량에 대한 이해를
하고 있으며 완벽한 데이터를 갖추어
자동차 방음 프로그램을 통해서 주행의
질감을 최상으로 높여드리고 있습니다
순정 오디오 환경은 내용에 자세한 설명과 함께
전 후면 9개 스피커 교체를 통해서 순정과는
비교할 수 없는 최상의 사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구성-
-다이나 전체 방음 프로그램-
9개 스피커 튜닝
AVI G1 스피커 [트위터 - 미드 우퍼]
[전면 4개 - 후면 4개 스피커 교체]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 스피커
레인지로버는 메르디안의
고급 오디오가 탑재되어 있을까??
사진 사진을 통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사실.. 자동차 회사는 고가의 차량이라고 하여도
소음 문제에 대해서 신경을 써주지 않습니다
내장재를 탈거하면서 상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내차의 바닥 프레임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상황이 없을겁니다..^^
사실 레인지로버 회사 측도 진동과
소음문제를 인지하고 있지만
사진 처럼 해결하고자 하는 노력이 없으며
엑셀레이터부터 시작되는 진동은 몸까지 전달됩니다!!
엑셀링시 몸으로 전달되는 진동이 상당합니다
그래서 사진과 같이 엑셀레이터 후면으로
시멘트 가루가 붙여져 있는겁니다!!
사진을 자세히 보면 시멘트 도료의
댐핑재가 부분적으로 붙여져 있습니다
원가절감 형태로 소음을 줄일 수가 없습니다!!
트렁크 패널의 모습입니다
저희 업체가 레인지로버 차량만 300대
방음 시공을 하였다는 것은 분명한 이유가 있을겁니다
미국 다이나 방음은 전 세계에서도
가장 인정받는 방음 프로그램입니다
자동차뿐만 아니라 소음이 관련된
장소라면 극한의 환경에서 사용됩니다!!
가장 먼저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보닛 후드 프레임에 입력해줍니다
엔진으로 인해 발생하는 본닛 프레임의
진동을 억제시켜주는 작업입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는 내열 소재로 제작되어
엔진 열로 인한 손상 위험 또한 없습니다!!
자동차 구조상 가장 많은 진동이 유입되는
바닥프레임으로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통해서 전체를 시공합니다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이 가장 심각하며
드라마틱 한 효과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익스트림 패드는 엑셀레이터 격벽을 시작으로
트렁크 패널까지 전체를 시공해야만 합니다!!
방음 과정에서 케이블의 잡소리가 상당합니다
함께 체크를 진행합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는
순수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져
매우 두껍고 날카롭습니다
저희는 다이나에서 공급하는 전용롤과
전용 글러브를 사용하며 다이나의
시공 메뉴얼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은
탑승자에게 직접적으로 진동이 전달되며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통해서
시트의 떨림을 확실하게 잡아줍니다!!
저희 인스톨 과정은 병적입니다
동호회분들만 전문으로 상대하며
민간하신 분들도 매우 만족하십니다!!
트렁크 프레임까지 익스트림 방진 [진동]
잡아주는 시공이 모두 진행되었습니다!!
다음은 진동을 통과한 노면 소음을
억제시키기 위해서 바닥 프레임
전체를 RS 압축 신슐레이터 소재를
이용하여 다시 한번 시공합니다!!
RS 압축 신슐레이터 소재는
진동을 잡기위한 방진 시공과 동일한
위치로 방음 시공이 진행됩니다!!
신슐레이터 소재는 경량 소재로
매우 가벼우며 차량의 AS 문제와
연비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잡소리가 유발되는 케이블도
확실하게 마감처리 해드립니다
차량의 잡소리는 서비스 센터에서는
잡지 못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ㅠㅠ
작업 과정을 보시면 방음재가 끝나는 부분은
유격을 생각하여 흡음 테이프로
처리를 진행하며 국내 그 어떤곳 보다
최적화된 작업을 고수합니다!!
트렁크 패널까지 RS 신슐레이터의
방음 시공이 모두 진행되었습니다!!
분리하였던 도어 트림에는 RS 압축 신슐레이터를
사용하여 밀착 처리를 진행하였고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 소음을 잡을 수 있습니다.
문짝 총 4개 모두 방진 시공과 방음 시공을 완료해주었습니다
레인지로버의 순정 오디오 출력은 30w입니다
전면 9개의 스피커를 교체합니다
제품은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되어
단순하게 스피커만 교체해도 좋은 소리를 확보합니다
레인지로버 스피커 메르디안??
OEM 중국산 원가절감 스피커를 사용합니다 ㅠㅠ
자동차 회사 - 오디오 회사 계약으로
이름만 사용 할 뿐입니다 ㅠㅠ
차후 차량을 기변하실때 스피커 이전 장착을
위해서 순정 스피커를 따로 챙겨드립니다!!
자동차의 물리적인 구조상
도어에서 진동이 심각하게 발생합니다
스피커 또한 위치해 있기 때문에
방진 작업을 통해 도어의 진동을
필수적으로 잡아줘야합니다
AVI G1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캐블라 재질의 스피커는 기본적으로 깊고 풍부한
구동력을 표현하는데 반대로 소리가 무겁게 느껴집니다
설계자는 캐블라 표면을 얇게 다듬고 유리섬유를 입혀
소리의 유연성을 만들어 단점을 완벽하게 보안하였습니다
참고로.. 다른 곳에서 밀고있는 수 백만원의 스피커 사운드와
비교하여도 전혀 밀리지 않을 만큼의 기술적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오디오 업체에서 눈탱이를 필할 수 있는 유닛입니다!!
AVI G1 트위터 스피커와..
레인지로버 중국산 순정 트위터 스피커입니다
G1 트위터 스피커는 해상력(소리의 투명도)를 높이기 위해
실크 표면을 더욱 얇고 가볍게 반투명화를 진행하였고
최상위 네오디늄 마그넷을 적용하여 소리의 질감과
생동감을 논 피드백 형식으로 청취자에게 전달합니다
순정 트위터 스피커 자리에 그대로 이식됩니다
고역의 감도..
미드 우퍼와 트위터는 프리퀸시 밸런스가
가장 중요한 역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뒷 도어도 동일한 다이나 익스트림
방진 시공을 진행하면서 스피커도
함께 교체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후면에도 동일한 AVI G1 미드 스피커를
사진과 같이 장착시켜 주었습니다!!
후면은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 스피커는
도어트림 안으로 위치하며 순정 스피커
위치에 그대로 적용시켜 줍니다!!
도어 방음과 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탄탄하게 조립합니다!!
대시보드 중앙으로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 스피커 장착합니다
현존 센터 스피커 제품 중에서 최상위입니다
광대역 레인지를 구현시키는 유닛으로
부족했던 소리의 허리축을 바로 잡아줍니다!!
센터 스피커가 있는 옵션의 차량이면
반드시 필요한 유닛입니다!!
센터까지 교체되고 마감재를 조립합니다
저희는 신차보다 더욱 완벽한 컨디션으로
검수를 통해서 내장재를 조립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미국 다이나 방음 프로그램의
소음과 진폭의 변화를 보시고 계십니다
국내에서 시공되는 방음 소재는 90% 이상이
3M (동일) 국내 공장에서 제조되어 유통됩니다
다이나는 전 세계적으로 최상위 방음 소재로 기술적으로
진동과 소음 관련 드라마틱 한 효과를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총평-
오늘 카오디오 튜닝은 레인지로버
순정 출력을 기반으로 운용이 가능한
AVI 스피커를 통해 튜닝이 진행되었습니다
흠.. G1 스피커는 AVI 사의 특유의
아라미드의 색채를 느껴볼 수 있으며
적당한 볼륨에서도
소리의 두깨감이 향상되면서 스피커의
디스토션 [일그러짐] 현상을 완벽하게
해결하며 해상력이나 소리의 색감부터가
순정 상태에서는 들얼볼 수 없는 수준까지
끌어 올려주는 소리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PERF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