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오리 사과가 한창때네요 아오리사과에 대한 정보
아오리사과가 한창때입니다 사과가 몸에 좋은것은 두말할 필요도 없고
어떤 과일보다 좋은 효과가 있는게 사과입니다.
그리 비싸지는 않은듯하니 아오리 사과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아오리 사과는 조기에 수확할수있는 품종이고 일본어로 푸르다라는 뜻입니다
아오리 사과는 속어이고 정식명칭은 쓰가루 사과입니다.
쓰가루 사과
쓰가루 사과는 1930년에 일본 아오모리현 사과시험장에서 골든에 명칭 미상의 품종을 교배하여 1943년에 아오리 2호로 선발된 품종으로 1975년에 "쓰가루"로 명명되었다. 과수연구소에서는 1973년에 도입하여 1976년 선발하였다
생육특성
쓰가루 사과는 수세가 중정도이고 수자(가지모양)는 유목기에는 직립성이나 성목이 되면 개장성이 되며 가지발생이 적은 편으로 결과지 확보 및 결과부위 상승방지를 위해 강한 전정이 필요한 품종이다. 개화기는 후지보다 빠르며 수원지방에서 만개기가 5월 5일 경이다.
과실특성
쓰가루 사과는 숙기가 8월 하순에서 9월 상순으로 조숙종이며 수원지방에서 수확기는 9월 1일 경이다. 과중은 250g~300g이며 과형은 장원형으로 균일하다. 과피 는 담홍색으로 착색되며 동녹 발생이 극히 많다. 과육은 황백색으로 육질이 치밀하고 과즙이 많고 당도가 3.5-14.5도(°Bx)로 높고 산미가 적어 맛이 아주 좋다.
내병충성
쓰가루 사과는 반점낙엽병 및 겹무늬썩음병(부패병)에 저항성인 품종이다.
과수량성 및 상품성
쓰가루 사과는 중장과지에 착과되며 수확전 낙과 및 격년결실성이 심하여 수량성이3,000kg/10a로 낮은 품종이다. 과피는 착색이 불량하고 동녹 발생이 심 하며 과육에 심부병이 발생하기 쉬워 상품과 생산비율이 낮다. 상온저장력은 20일~30일 정도로 약하며 저장중 과피표면에 왁스가 나오므로 오염에 주의한다.
적용지역
쓰가루 사과는 전국재배가 가능한 품종이다.
재배상의 유의점
- 착색이 불량하므로 햇빛이 가지에 골고루 들도록 가지를 잘 배치하여야 한다. 동녹발생 방지를 개화기에 유제 살포를 금하고 적과시 중심과를 남긴다. 수확전 낙과가 많으므로 낙과방지제를 살포하고 착색이 좋은 것부터 수회 나누어 분산하여 수확한다.
- 왜화재배시 수세가 약화되기 쉽고, 가지 발생이 어려운 품종으로 결과지확보 및 결과부위 상승 방지를 위해 강한 절단전정이 필요하다.
- 동녹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개화기에 유제살포를 금하고 적과시 중심과를 남 긴다.
- 수확전 낙과가 많으므로 2,4-DP 등의 낙과방지제를 살포하고, 과실 수확은 착색이 좋은 것부터 수회 나누어 실시하도록 유의한다.
- 과피색이 불량하므로 지금까지 나온 착색계 아후변이 계통 중 "추향쓰가루 ", "로얄쓰가루" 등을 재배하는 것이 유리하다.
덜익은 것이 아니냐는 오해를 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원래가 파란색이 나는 사과입니다.
일반적인 빨간 사과보다 수확시기가 훨씬 빠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