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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아이템]
손에 들고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약공격, 강공격, 스매시 어택, 대시 어택의
총 네가지 공격이 가능합니다. 아이템의 능력치는 모두 똑같지만, 캐릭터마다
사용하는 모션이 다르기 때문에 데미지와 스매시 파워는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모션 특수 경우
캡틴 팔콘 - 스매시 어택 : 다른 캐릭터는 힘을 모아서 앞을 치지만, 팔콘의 경우에는
앞으로 찌른 다음, A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찌른 채로 강력하게 위로 올려버립니다.
총 2 연타 공격이며, 홈런 배트로 사용했을 때에는 화상 데미지를 입습니다.
리프 스틱과 스타 로드로 사용했을 때에는 원거리 공격이 총 4개 나가게 됩니다.
시크 - 스매시 어택 : 다른 캐릭터는 보통 1번 치지만, 시크는 재빠르게 휘둘러서
앞을 2번 치게 됩니다. 역시 캡틴 팔콘처럼 상대방을 앞이 아닌, 위로 올려버립니다.
리프 스틱과 스타 로드로 사용했을 때에는 원거리 공격이 총 2개 나가게 됩니다.
젤다, 피치 - 대시 어택 : 다른 캐릭터는 달려가면서 슬라이딩을 해서 공격하지만,
젤다와 피치는 몸을 한바퀴 돌려서 주변을 한 번 공격 후, 반동으로 다시 앞을 찌릅니다.
뮤츠 - 스매시 어택 : 다른 캐릭터는 휘두르는 모션이지만,
뮤츠는 초능력으로 공중에 띄운 다음에 빠르게 아래로 내리치는 공격을 합니다.
뮤츠 - 대시 어택 : 다른 캐릭터는 슬라이딩이나 미끄러지면서 공격하지만,
뮤츠는 초능력으로 장착한 무기를 위 아래로 빙글빙글 돌리면서 공격합니다.
연타 공격이며, 상당히 강력합니다.
마르스, 로이 - 스매시 어택 : 다른 캐릭터는 한방형이지만, 로이와 마르스는
검으로 앞을 한번 베어내서 상대방을 움찔거리게 한 후, 무기로 타격을 입히는
방식입니다.
빔 스워드 - 광선검. 평소 때에는 짧지만, 공격을 할 때에 따라서 길이가 길어지기도 합니다.
상대방을 중거리에서 견제하기 좋습니다. 데미지는 약간 높은 편입니다.
웨폰컨트롤러와 레인저 캐릭터가 장착하게 되면 다른 캐릭터들보다 검의 길이가
더욱 더 길어지게 됩니다.
(어느새 스타 워즈가 되어버리고 말았다.)
부채 - 엄청난 연타 속도와 공속을 자랑하는 무기입니다. 데미지는 낮지만 상대방을
정신없게 만들 수 있고(컨트롤 잘하는 사람이 잡게 되면 죽음),
정신을 차려보면 어느 새 엄청난 데미지가 쌓여 있는 것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방어 상태일 때, 공격하면 다른 무기들보다 쉴드 게이지의 감소가 큽니다.
특히 스매시 어택으로 상대방을 공격하면 쉴드 게이지가 얼마든 간에 무조건
상대방을 쉴드 브레이크 상태로 만들어버리는 무서운 무기입니다.
리프 스틱 - [피크민]에 등장하는 기생꽃. 데미지는 낮은 편이고,
공속 또한 보통입니다. 리프 스틱으로 상대방을 공격하면 상대방 머리 위에 일정시간
꽃이 한송이 피게되며, 이 꽃이 피어있는 동안은 일정속도로 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강공격과 스매시 어택으로 사용했을 경우에는 꽃가루가 흩날리게 되며,
이 꽃가루에 접촉해도 데미지와 함께 꽃이 피게 됩니다.
꽃이 펴 있는 상태에서 한대 더 맞으면 꽃은 점점 커지고, 꽃이 커질 수록
피어있는 시간과 쌓이는 데미지는 더욱 더 증가합니다.
탄창이 존재해서 꽃가루를 다 사용하면 리프 스틱 자채만 남습니다.
홈런 배트 - 야구 방망이. 데미지는 높은 편이고, 상대방을 살짝만 쳐도 잘 날아갑니다.
특히 스매시 어택으로 공격하면 축적된 데미지에 상관 없이 무조건 스매시 될 정도로
파워가 강력합니다.
스타 로드 - [별의 카비 - 꿈의 샘 이야기]에 등장하는 초특급 레어 아이템.
그러나 대난투에서는 그저 흔한 무기로 등장합니다.
데미지와 공속은 보통이지만, 강공격과 스매시 어택으로 사용했을 때에는
원거리 판정의 별이 나가게 됩니다. 상대방을 중거리나 원거리에 두고 공격할
때에 좋습니다. 탄창이 존재해서 별을 다 사용하면 스타 로드 자체만 남습니다.
파라솔 - [별의 카비] 시리즈에 등장하는 카피 능력중 하나.
데미지는 낮지만, 상대방을 살짝살짝 날려버리는 데에 좋고,
공격에 따라서 우산이 접어지거나 펴지기도 합니다.
공중에서 들고 있을 때에는 파라솔이 펼쳐지며, 낙하 속도가 느려집니다.
이 때 펼쳐진 우산에는 공격 판정이 있습니다.
(우리 모두 우산 여행을 KIN겨 보아요)
[사격 아이템]
손에 들면 장거리, 원거리 사격을 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캐릭터에 상관 없이, 사용 포즈는 전부 똑같으며, 약공격만 사용 가능합니다.
탄창이 존재해서 전부 사용하면 던지기 밖에 수단이 없습니다.
레이저 건 - 초록색의 레이저 광선을 발사하는 총.
데미지는 표준이며, 연사 속도도 보통인 대표적인 사격 아이템.
상대방을 날린 후, 못 돌아오게 한방 한방 쏴주는 것도 좋습니다.
슈퍼 스코프 - 건전지로 전기를 충전해서 발사하는 총.
A 버튼을 연타로 누르면 기관총처럼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고,
A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전기를 충전해서 파워를 모읍니다.
당연히 파워를 오래 모았을 수록 탄의 크기가 커지며,
데미지와 스매시 파워도 증가하게 됩니다.
최대 차지로 발사한 것이 명중했을 때에는 화상 데미지를 받습니다.
(슈퍼 패미컴을 총으로 구현화 한 아이템이라고 한다. 흔히 저격에 사용된다)
파이어 플라워 - [마리오 브라더스 1,3]에 등장하는 아이템.
사용하면 마리오가 핫 마리오로 바뀌게 됩니다. 대난투에서는 그런 기능은 사라졌고,
그냥 화염 방사기 정도로 사용됩니다. A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이며,
연타 공격에 화상 데미지를 입힙니다.
[회복 아이템]
주로 쌓인 %를 회복하는데에 쓰입니다. 다른 아이템을 든 상태로 먹을 수 있습니다.
푸드 - 여러가지 잡다한 음식들입니다. 회복량은 2%~9%로
음식마다 회복량이 다르며, 빠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렇게 먹진 않아요)
맥심 토마토 - [별의 카비] 시리즈에 등장하는 메인 회복 아이템.
M자가 크게 새겨진 커다란 토마토입니다.
전작에서는 100%를 회복해 주었지만, DX에서는 밸런스를 위해서 50%로 줄었습니다.
하트 컨테이너 - [젤다의 전설] 시리즈에 등장하는 메인 회복 아이템.
하트가 들어있는 그릇입니다.
전작에서는 모두 회복해 주었지만, DX에서는 밸런스를 위해서 100%로 줄었습니다.
(회복량이 줄었던 말았던, 발견하면 무조건 10초 안에 먹는거다)
[장착 아이템]
줍는 순간 캐릭터에게 일정 시간 장착되며, 장착한 캐릭터는 그에 따라서 능력치가
변조되게 됩니다.
토끼 머리띠 - [젤다의 전설]에 등장하는 아이템.
캐릭터의 머리 위에 일정시간 장착되며,
캐릭터의 달리기 속도와 점프 높이를 두배로 증가시켜 줍니다.
대신 낙하 속도 또한 증가하게 됩니다.
메탈 박스 - [마리오 64]에 등장하는 아이템.
캐릭터를 10초 동안 메탈 상태로 만들어서, 총 10%가 넘지 않는 공격은
전부 무시해 버리게 됩니다(데미지는 받습니다). 무게가 무거워져서
잘 날아가지 않지만, 낙하 속도 또한 빨라지게 됩니다.
인비지블 센서 - 캐릭터를 일정 시간 [투명]으로 만들게 됩니다.
사용한 캐릭터는 눈에 보이지 않게 되며, 공격을 했을 때에만
살짝 살짝 눈에 띄게 됩니다.
투명 상태에서는 데미지를 받아도 축적되지 않으며(공격은 받습니다),
잡기 상태에서 풀려날 확률을 높혀줍니다.
머쉬룸 - [마리오 브라더스]의 메인 아이템.
종류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슈퍼 머쉬룸, 포이즌 머쉬룸).
슈퍼 머쉬룸을 먹으면 캐릭터가 일정 시간동안 2배 커지게 되고,
무게가 무거워져서 잘 날아가지 않게 됩니다.
포이즌 머쉬룸은 그 반대로, 캐릭터가 1/2로 줄어들게 됩니다.
무게가 가벼워져서 잘 날아가게 됩니다.
버섯은 어느 종류던 간에, 땅에 떨어지면 어디론가 계속 이동합니다.
(2배가 된 피치와 1/2이 된 마리오)
[컨테이너 아이템]
컨테이너 아이템은 공격이 가능하고, 공격하거나 던져서 부수면 안에서
또다른 아이템이 나오게 됩니다(다만 컨테이너 아이템에서 컨테이너 아이템이 나오는
경우는 존재하지 않는다).
박스 - 네모난 정육면체 박스. 헤비 아이템으로, 들고 있는 상태에서는
느리게 이동이 가능하고, 돈키콩만이 헤비 아이템을 든 상태에서
점프가 가능합니다. 최대 1~3개의 아이템이 나오며,
적은 확률로 NPC 캐릭터(굼바, 좀비, 북극곰 등등)가 나오기도 합니다.
역시 적은 확률로 아이템이 나오지 않고, 폭발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바렐 - 둥그런 통. 경사진 곳에 던지면 데굴데굴 굴러다니며,
캐릭터와 부딫히면 부서지게 됩니다(물론 부딫힌 캐릭터 또한 데미지를 받습니다).
이 외에는 박스와 설정이 똑같습니다.
캡슐 - 길쭉한 캡슐입니다. 던지거나 공격으로 부수면 안에서 1개의 아이템이 나옵니다.
박스나 바렐과는 달리 손에 쥐고 가볍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적은 확률로 폭발하기도 합니다.
알 - 하얀색의 알. 럭키가 던지거나 요시의 홈 스테이지에서 등장하며,
캡슐과 설정이 똑같습니다. 도중에는 먹어서 회복이 가능한 [식용 알]도 존재합니다.
역시 캡슐과 똑같이 폭팔하는 알도 있습니다.
파티 볼 - 둥그런 구 모형의 볼입니다.
던지거나 일정 데미지를 주면 공중으로 떠올라서, 화려한 효과음과 함께
많은 아이템을 떨어트립니다. 보통 1~5개 정도의 아이템을 떨어트리며,
가끔씩 적은 확률로 20개 가량이 되는 음식을 떨어트리기도 합니다.
역시 폭발하는 것도 있으며, 헤비 아이템입니다.
(안에서 나올 어마어마한 양의 음식들....)
[투척 아이템]
손에 들고 던질 수 있는 아이템들입니다. 그냥 던지는 것과 스매시로 던지는 것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나 아래로도 던지기가 가능합니다.
거북이 등껍질 - [마리오 브라더스]에 등장.
종류는 두 가지로 초록색 등껍질과 빨간색 등껍질이 있습니다.
초록색 등껍질은 던진 방향으로만 날아가며, 높은 데미지를 주지만,
빨간색 등껍질은 바닥에 닿았을 경우에는 그 주변을 돌아다니면서
지상에 착지해 있는 캐릭터를 공격합니다. 데미지는 언제나 일정합니다.
프리지 - 얼음 조각으로 [아이스 클라이머]에 등장.
던지면 상대방을 데미지에 비례해서 일정 시간동안 [빙결]상태로 만들어 버립니다.
상대방은 빙결 상태일 때에는 캐릭터를 조작 불가능해지며, 공격을 당해도 무방비입니다.
도세이 상(Mr.Satern) - [MOTHER2]에 등장.
네스의 모자에서 서식하고 있는 정체 불명의 생명체로, 토성인이라고 합니다.
무기 아이템 [부채]의 투척 아이템 버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데미지는 낮은 편이지만, 일단 상대방에게 명중하면 던진 캐릭터에게로 돌아오고,
계속해서 연속으로 던질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방어 했을 때에 던지면, 다른 아이템들보다 쉴드 게이지의 감소가 더욱 더 큽니다.
아이템 자체를 공격 가능하지만, 공격한다고 해서 도세이 상이 부서지는 일은 없습니다.
줍지 않고 냅두면 천천히 걸어다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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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깐. 우리의 캡틴 팔콘 형님께서도 토성 출신인데......설마 둘이 동급인 것일까?)
포켓볼(몬스터 볼) - 포켓몬스터의 메인 포획 아이템입니다.
던져서 바닥에 착지하면, 약간의 등장 신 후에 랜덤하게 포켓몬이 하나 등장해서
고유의 기술을 사용하고 사라집니다.
봄병 - [마리오 64]에 등장한 캐릭터.
던지면 폭발해서 주변의 적을 전부 날려버리고,
줍지 않고 가만히 냅두면 걸어다니고, 공격하거나 부딫히면 폭팔합니다.
화상 데미지를 입힙니다.
모션 센서 봄버 - 흔히 지뢰라고 부릅니다.
던지면 바닥이나 벽, 천장에 붙어서 설치되며,
캐릭터가 접근하면 폭발해서 그 캐릭터를 날려버립니다.
공격을 해도 폭발합니다. 화상 데미지를 입힙니다.
[특수 아이템]
말 그대로 어느 종류에도 속하지 않는 특수한 아이템들입니다.
워프 스타 - [별의 카비]에 등장하는 이동용 아이템.
줍게 되면 캐릭터는 워프 스타를 타고 공중으로 빠르게 상승했다가,
다시 빠르게 떨어지며, 바닥에 닿으면 폭발합니다.
화상 데미지를 입히고, 바닥이 없을 경우에는 무방비로 번지되어버립니다.
공중으로 상승했을 때에 스틱으로 착지할 곳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슈퍼 해머 - [돈키콩 아케이드]에 등장한 아이템.
들게 되면 일정 시간동안 해머를 빠르게 휘두르고 다닙니다.
해머에 부딫히면 강력한 공격 판정으로 날아가게 되며,
줏었을 때에 1/3의 확률로 해머의 쇠 부분이 빠져서 캐릭터는
막대기만 들고 삽질을 하게 됩니다. 빠진 쇠 부분은 다른 캐릭터가 줏어서
던질 수 있습니다.
빙글빙글 - [발룬 파이터]에 등장한 장애물.
던지면 약간 날아가서 공중에 고정되며,
부딫히면 뱅글뱅글 돌아가면서 근접한 캐릭터를 날려버립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슈퍼 스타 - [마리오 브라더스]에 등장한 메인 아이템.
지상을 통통 튀어다니며, 줏을 수는 없지만,
근접해서 횓득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를 10초 동안 [무적]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번지 이외에는 스매시 당하지 않게 됩니다.
스크류 어택 - 손에 들고 점프하면 사무스의 상 비결인 [스크류 점프] 공격이
자동으로 나가게 됩니다. 높이는 캐릭터의 점프력과 비례하며,
상대방에게 던질 경우, 상대방이 맞았을 때에는 상대방의 의사에 상관없이
한번 스크류 점프 후에 무방비 낙하로 이어지게 됩니다(뭐가 이리 복잡하냐).
바렐 대포 - 헤비 아이템. 바렐을 대포로 만든 것으로 다른 아이템보다 출현 확률이
낮습니다. 던지면 바닥에서 데굴데굴 굴러다니며, 던진 캐릭터를 제외하고는
바렐 대포에 걸리면 안으로 들어가서 함께 굴러다니게 됩니다.
안에 들어가 있는 캐릭터는 A 버튼으로 탈출할 수 있지만,
대포처럼 캐릭터가 발사되기 때문에 번지 당할 수도 있습니다.
후아......드디어 끝났다!
첫댓글 아이템이 엄청나군요...;; 해보고 싶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