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요괴돼지님이 변경하실 특성입니다.
딜 사이클은 저주 부패 생착(피가 광역으로 빠지거나 자주 빠지는 구간) 어활-어활-어활 입니다.
깐풍고양이 님은 생석을 중간걸로 변경해 오세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공대에 시너지를 주기 위한 득성입니다.
공대에서 흑마가 생전하는데에 부정적인 시각을 언급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이유는 생전해서 피가 빠져있으면 힐러눈이 쏠려 힐 누수가 생긴다는건데요.
흑마는 캐릭 디자인상 생전을 안하면 딜을 할 수 없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흑마클도 생전하는 시점은 최대한 자신이 안전하다고 생각되는 구간에서 한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하네요.
만약 흑마 피가 빠져 있는데 힐러분이 판단하기에 위급한 상황
(디법이 걸려 있거나 광역공격이 들어가는 상황) 이 아닌 이상
소생 한방이나 엠효율이 좋은 스킬을 쓰셔도 무방합니다.
흑마는 엠효율이 최악인 직업입니다.
흑마 엠이 버프시 10000정도인데 어둠의화살 마나소비감소 5포 찍었을떄 399이고
한방당 시간은 2.5초입니다. 계산하면 10000의엠을 소비하는데 1분 정도라는 수치가 나오고.
여기에 블러드 및 가속을 고려했을시 훨씬 빠른 엠소모를 보입니다.
또한 흑마의 시전중 엠 리젠은 0 이고
특성에 정신력을 감소시키고 체력을 올리는 특성을 찍을뿐더러 흑마 템 자체에 정신력
스탯이 거의 없기 때문에 비시전 리젠도 천정을 받아야 200조금 넘습니다.
특마 먹어도 금방 엠 떨어지고요 보스전시에 파괴물약(특마보다 훨씬 비쌉니다.)을 먹거나
마갑 특성 때문에 생전하고 특치 생석을 먹기도 합니다.
몇몇 분들은 아키몬드전에서 흑마가 딜하느라 불을 많이 밟는다고들 하시기도하는데.
그거는 흑마를 색안경끼고 보신분의 생각이고 wws보시면 불 밟아서 피 닳은 비율은
특별히 높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흑마인데 도트가 적네 어쩌네 하시분 분이 계시기도 합니다.
그건 파흑의 어활 기대값이 도트 딜값을 넘어서기 떄문입니다.
예를 들면 흑마의 도트 4종 저주 부패 불안정한 고통 생착 중에
저주는 공대시너지용을 걸기 때문에 딜저주가 아니고 . 나머지 불안정한고통 부패 생착을 건다면
글쿨포함해서 총 시전시간 4.5초가걸립니다. 여기서 불안정한고통은 즉시시전도 아니죠.
아. 재물을 가지고 말하시는 분도 있겠네요. 제대로된 흑마라면 무기에 냉기영혼 마부(암뎀만 올려주는거)를
할것이고 화염 데미지 스킬은 마부영향을 못받는 뿐 더러.
황천의 보호(암흑 화염 데미지 면역 되는 스킬) 영혼갈취(흑마가 피해를 입혓을 경우 일정 확률로 마나회복
을 찍을 경우 재물강화 특성을 못찍기 때문에 기대값이 매우 낫습니다.
3종 도트가 다 데미지를 줄경우 8000의 데미지를 넘기가 힘들고
악제의 어활 기대값은 크리 터졌을 시 제 스팩에서 암사 디법이없어도 6~8000가량입니다.
암사 있으면 8000~10000까지 나오고요
평타로 2방 들어가도 5~7000 가량의 데미지가 나오죠.
그래서 어활만 쏘게 되죠.
고통특성을 안찍으면 저기 있는 위에 언급한 도트는 없거나 즉시 시전이 아니게 되고 무빙시 도트걸고 무빙한다는 개념보다는
차라리 그 시간에 빨리 움직이고 자리잡아 한방 더 쏘는게 이득인 거죠. (데미지 측면+엠효율 측면)
도트의 데미지는 고통특성을 찍었을시 저정도 기대값이나오고 이 경우에 어활의 기대값은 절반정도입니다.
고흑도 어활의 데미지 비율이 50~60%가량 나오는 것을 보면 전체 딜 기대값은 떨어지죠.
고흑은 생존에 유리하다?? 라는 분도 있는데 유리하다고 못박아 말할수없는게.
대부분의 개념 파흑들은 무빙이 좋고. 고흑은 황천의 보호 특성을 찍지 못할 뿐더러.
피를 채워주는 영혼 갈취도 못찍고. 더 큰건 체력을 18%올려주는 특성도 못 찍습니다.
또한 힐을 받을때 피가 더 많이 찰 수 있는 마갑연마도 못찍습니다.
따라서 고흑이 유리하다고 딱히 말할수 있는 구간은 알라르처럼 쫄을 여럿 대동하고 나오거나 바쉬 3차처럼
제자리에서 딜을 할 시간이 거의 안나오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거의 없다고 보네요.
이번에 고흑을 공대에 한명 두는 이유는 탱커의 급사방지를 위하여 임프연마 3포, 어둠의 선물(네임드물리 데미지 5% 감소)
재앙의 저주( 암흑 냉기 데미지 2%상승) 와 무력화 저주 (네임드 전투력 350 감소) 를 생각한 것입니다.
황금님을 고흑으로 지정한 이유는 현제까지 네임드 전투 패턴 분석시 흑마는 생전 및 무빙 타이밍을 잡는게 중요한데
다른 분들에 비해 이 부분이 다소 부족하다고 판단되며 임프 주차를 하는 흑마는 맨탱이 있을 때까지 끝까지 살아 남아야 하는
데 황금님이 생존력이 뛰어나다고 판단되기 때문입니다.
물런 개인딜은 떨어지겟지만 이는 공대 시너지를 위한 희생이라 생각하시고. 다른 흑마분들이 딜이 잘나오거나
맨탱이 살아남는것은 황금님의 힘도 일조했다는 것을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공대 1고흑 특성은 당분간 유지할 계획입니다.
첫댓글 넘 길어서 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