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경희대건축학과/광운대건축학과
지금이 2008년2월 말이니깐... 아마 재작년(2년전) 쯤 이었을 겁니다. 학사편입을 시작하게 된 시기가요 . 저 같은 경우는 수능에서 고배를 마신 후 지인의 추천으로
시작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교육원을 통한 독학사로 학위를 취득하였고요. 아마 1년하고도 8개월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저는 학위공부를 병행하는 동시에 조금씩 영어공부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도중에 2007년 6월 달부터 학원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학원의 기준은 우선 가장 중요한 학습 분위기와 그리고 학원비(필수겠죠^^a)를 중심으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편입영어학원이 너무 비싸더군요.. 한 달에 60이 들어가니깐요.. 회원비에 뭐다..그래서 그냥 독학으로 공부하려고 하는 찰라 브라운 학원을 알게 되었지요. 학원비도 타 학원에 비해 매우 좋았고 무엇보다 정원이 소수 이다보니 학습 분위기가 매우 좋았습니다.
그리고 학원에서 상담을 통해 기초부터 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초라는게 이게 상당히 중요한 것이거든요^^:;
학원에서 첫 모의고사를 봤을 때 40~50점대가 나오더군요.. 이런...솔직히 말해서 충격이 컸습니다 -_-;; 생소한 점수에.. 나름대로 그동안 조금씩이지만 영어공부를 했었고 리스닝 빼고는 왠만한 자신감이 있었거든여... 하지만 말 그대로 모의고사!! 라고 자신을 위로했습니다. 말로는 이렇게 말했지만 역시 우울모드)... 그리고 조금더 영어에 비중을 쏟아서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우선 어휘는 일명 김쌤이라고 하죠.. 김샘이 정리 해주시는 것과 외우는 요령 등을 통해 꾸준히 봤습니다. 첨에 볼때ㅋ 생소한 어휘들이 너무 많더군요... 그래도 단어 쫌 외운다고 자부했었는데 말이죠.. 또한 어휘는 따로 문제집을 사기 보다는 학원교재와 선생님이 준비해주신 어휘를 중심으로 외웠습니다. 그리고 가장 난해한 문법.. 문법역시 기초부터 들었는데 기초라도 꽤 어렵더군요. ㅡㅡ.결국 반복하여 공부 하였습니다. 독해 같은 경우는 고딩때 나름대로 꽤 했기 때문에 자신감 있게 들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편입독해 어렵더군요.
거기에다 전 아직 독학사4단계 시험이 10월 달에 있었기 때문에 영어에 전력투구를 할 수 없었습니다. 결국 1달간 학원을 쉬면서 학위공부를 했습니다. 하지만 결코 영어는
손에 놓지 않았습니다. 독학사공부하기전에 적어도1~2시간은 보고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10월 달에 학위취득... 그리고 그 후에 영어에 올인했죠.. 어휘50%독해30%문법20% 으로 시간 분배하여 공부했습니다. 물론 학원에서 나눠준 파이널어택이랑 어휘책 등등을 통해서요.. 그리고 제가 원하는 대학을 썼고요. 김샘이 권유해주시는 대학을 쓰고 한 6군대 쓴 것 같습니다.
모두 올 건축으로 썼는데 경희대와 광운대가 붙더군요...
제가 이글을 보시는 님들보다 편입의 길을 걸어간 사람으로서 말하고 싶은 것은.. 제 글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렇게 하루에 남들처럼 10시간을 공부한 게 아닙니다.
하지만 영어를 손에서 거의 놓지 않았다는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편입영어시험을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운!!. 이거 절대 무시 못 합니다.. 그럼 이 운 어디서 올까요?
바로 감각에서 옵니다..영어를 꾸준히 보다보면 문제를 풀 때 아 왠지 이거다! 라는 그런 게 있을 것입니다.. 공부를 하시다보면 많은 슬럼프들이 있을 것입니다..그땐 기분전환하셔됩니다. 다만 적어도 1시간은 봐주시고요^^ 아! 그렇다고너무 운만 바라보면안되요 운에 밑바탕은 실력이니깐요.
또한 편입시험이 다가오고 마지막달이 다가올수록.. 학원을 그만두고 혼자서 하시는 분이 계시는데요.. 저는 학원을 계속 다니는시는것을 추천합니다.
학원에 가는 이유가공부하러 가는것도 있겠지만 선생님의 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나 또는 이야기들을 듣는것 또한 매우 도움이 됩니다.
저같은경우도 편입셤보기전까지50~60점대를 해매고 있었는데 선생님들이 수업시간마다 잠깐 긴장풀라고 해주시는 여러 이야기나 경험 또는 방법들이 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 이야기가 너무 길었네요ㅠㅠ..쓰다가 감상적이게 되다보니깐 ㅋ. 어쨋든 제 합격수기가 님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Good l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