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인버동 새해 첫 글을 이걸로 장식하네요-ㅂ-;;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25&aid=0002116241
논현-강남 M버스를 제외하면 전부 다 청라국제도시 광역노선 확충 이야기입니다. 개인적으론 고양시 진입 노선 2개 확충이 의외네요... 과연 어떻게 될지...
정리하자면
* 청라~경인고속도~신촌~서울역 - 이건 1000번을 청라로 오게 하면 끝...
* 청라~경인고속도~올림픽대로~강남역~양재역 - 예전에 삼화에서 운행하다 중단된 9803번이 생각나는 노선입니다. 인가가 아직 남아있다면 충분히 운행 가능한 계통.
* 청라~경인고속도~올림픽대로~잠실 - 광역노선 운행거리 제한이 50km로 넘어가면서 잠실까지 운행 가능한 노선을 만들 수 있게 되었네요...
* 청라~계양지구~동양지구~일산
* 청라~경인고속도~부평~서울외곽도~광명역
- 3003 폐지 이후로 부평에서 광명역 가는 게 다시 신설되면 좋을 듯.
* 청라~검단신도시~김포한강신도시~고양
이런 계통을 신설하려고 한다고 하네요...
첫댓글 청라지구 노선도 중요하지만 기존 도심발 고양(일산), 광명역, 잠실역 노선이 절실 합니다. 99년때 막내이모가 인천에서 구의동까지 KD타고 출퇴근하다가 차비압박 때문에 다시 서울로 이사가버리셨죠.. -_-;;;
1000번 변경은 힘들고...(이미 신현주공포함 굳어져버렸죠. 그렇다고 현위치에서 돌아서가자니 이건 또 뭔 삽질-_-이 되어버리니... 1001번이 신설될 분위기이고...;;
9803인지는 예전 시외버스를 살리면 되는 상황, 잠실은 정말로 운행할지가 의문(유류비를 핑계로)...
...등등을 떠나,
얼마나 고속도로 요금소를 피해서 운행을 시킬지 두고봐야겠네요...ㅡ.ㅡ
1301 같이 조악스럽게 송도 구간 바뀐 거 보면 1000번 청라 연장은 결코 불가능 한 일 아닐듯(...)
...하긴...일자로 올라가면 청라지구입구가 나오기는 하니...
(정말로 된다면 이건 무늬만 광역...)
1000번노선을 청라지구로 변경한다면, 석남동, 신현동주민이 가만히 나두지 않겠죠.....
현재 아너스빌로 꺾이는 쪽에서 연장하면 크게 문제되지는 않을 겁니다. 다만 양쪽에서 반발은 좀 있겠군요
(청라 : 고속도로로 빠른 접근을 못하고 석남동 우회/ 기존구간 : 배차간격 벌어짐)
무리수 노선이 많네요. 몇개만 현실화될듯...
운행사는 삼화가 유력할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