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어떤 원인으로든 새치가 나기 시작하면 아무리 뽑아내도 주변에 또 새치가 생긴다. 그러므로 새치가 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관건!
알로에 두피
마사지 알로에는 모근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작용이 있어 흰머리나 새치를 예방할 뿐 아니라 윤기있는 머리카락을 만들어준다. 단 한 번으로 효과를 기대할 수 없으며 적어도 일주일에 1회 이상 지속적으로 꾸준히 해주어야 한다.
블랙푸드를 사랑하라
불로장생 식품으로 손꼽히는 검은깨와 검은콩을 꾸준히 먹으면 머리가 검어질 뿐만 아니라 머리가 맑아지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어 탈모 예방에도 효과 만점! 검은깨의 단백질은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케라틴의 원료로 두피에 영양을 주는 것. 이 밖에도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E가 풍부해 피부에 윤기를 준다. 공복에 먹을 때 효과가 더 좋다.
하수오 달여 마시기
‘어찌 머리가 검게 변하지 않으리오’란 뜻을 가진 하수오는 예부터 흰머리를 검게 만드는 약재로 알려졌다. 하수오 달인 물을 오랜 기간 복용하면 혈관 내 콜레스테롤 축적을 억제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줄뿐더러 간장기능과 지방대사를 활발하게 유도한다. 또한 노화를 억제하고 체내 면역물질을 생성해 여러 질환에 대응할 수 있다.
단백질 섭취
멜라닌 색소는 일종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는 미세한 알갱이다. 야채와 콩을 비롯해 칼슘, 단백질이 많은 식품과 호두, 잣 등의 견과류는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해주므로 평소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해조류를 꾸준히!
김, 미역 등의 해조류와 푸른 잎 야채에는 머리카락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 성분이 많으므로 평소에 꾸준히 먹는 것이 효과적이다. 특히 해조류의 일종인 녹미체를 매일 먹으면 흰머리가 효과적으로 없어진다.
감추지 말고 뿌리 뽑자! 치유법
무작정 뽑거나 염색을 한다고 새치의 공포에서 벗어날 수는 없다. 간단하지만 효과 만점인 새치 특효법을 모두 모았다.
간단 두피 마사지
두피를 규칙적으로 마사지하면 모근이 자극되면서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영양 공급이 활발해져 새치가 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특히 새치가 많은 부위는 이틀에 한 번 5~6분간 지압하는 것이 적당하다. 이때 손톱을 세워 문지르면 상처가 생겨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손가락 안쪽을 두피에 대고 부드럽게 마사지해야 한다.
생강즙 마사지
묵은 생강을 강판에 갈아서 즙을 낸 다음 10배 정도의 알코올을 섞어서 잘 흔들어 둔다. 이것을 탈지면에 묻혀서 매일 2~3차례씩 두피에 문질러주면 효과가 좋다.
천연 염색법
지나치게 염색을 자주 하면 모발 손상은 물론 두피에도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다. 대신 파초기름이나 대나무기름, 곰의 기름(웅지)을 지속적으로 바르면 머리카락의 염색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첫댓글 나이에 걸맞게 백발이 형형한 분들은 보기 좋던데요...
차라리 전체가 하야면 보기좋은데~~탤런트 이순재씨 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