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10월16일 청명한 가을 날씨에 동우회 월례회 겸 야유회 행사로 철원 안보관광(전적지 견학)을 버스 2대로 84명이 다녀왔습니다. 고석정, 제2땅굴, 평화전망대, 철원 두루미관, 노동당사, 백마고지를 두루 돌아보고 점심은 자연산 민물매운탕을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특히 백마고지 전투당시 제9사단 29연대 정훈과장 이셨던 전규렴선배님(당시 중위)께서 백마고지 전투 자료를 주셔서 12차례의 쟁탈전 끝에 승리한 상보를 읽어 볼수있게 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구본영 감사님도 오셨습니다. 황사덕 동우회장님(동우회 임원진)께서 인솔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신용분석사 회장이신 조의호회원님께서 당일비용 전부를 후원하여 주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앞에 보이는 산이 바로 격전장 이었던 그리고 승전하였던 역사의 현장 백마고지 입니다.






백마고지 스전비 앞에서 조의호님과 함께 선 이는 서툴게 편집한 안익수 입니다. 차중에서 잠시 인사말을 하셨는데. 조그만 봉사를하고 너무 과찬의 말씀을 여러번 듣게되니 오히려 송구스럽다고 하시며 또 이러한 봉사는 누구를 위한 것이기 이전에 바로 자기자신을 위한 것이며 이런봉사를 할때 행복함을 맛본다고 하였습니다.사족을 달면 施人愼勿念 受施愼勿忘(남에게 베풀은 것은 곧 잊어버리고 은혜를 입은것은 잊지말자) 라는 글귀가 생각이나고 이 분이 바로 그런분이 아닌가 하고 생각해 보았습니다.쉽지않은, 그리고 좋은일을 하고계시는 조회장님께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첫댓글 베드로 회장님 좋은 자료를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지난번 서예전 입선작을 이카페를 통하여 뵙고싶습니다.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