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god bless you, 곡 자체가 삶의 낙, 즐거움이고, 그래서 그 형상은 환희입니다.
희망을 매개, 기대감에 이은 당혹감을 반영하는 story, 즉 서사이고 정서들의 흐름입니다.
이들 정서의 흐름은 곡의 멜로디와 화음 중 멜로디를 통해서 반영됩니다.
그래서 멜로디가 강한 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멜로디는 곧 물리적인 세계, 실제의 세계를 표현하는 감각입니다.
그러면, 동일한 형상 환희이나, 희망을 매개, 기대감과 당혹감을 반영하는 image, 즉 서정이고 뜻의 흐름인 곡은 어떻게 다가올까?
그 예입니다.
이 뜻의 흐름은 곡의 멜로디와 화음 중 화음을 통해서 반영됩니다.
그래서 이 곡은 화음이 강한 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음은 곧 기분, 분위기 등 심상의 세계를 표현하는 관념입니다.
즉 감각과 관념을 곡으로 표현하면, 각각 멜로디와 화음으로서 다가옵니다.
그러면, 이 화음이 강한 곡과 어울리는 영상 속 performance, ballet는 동일한 심상의 세계일까? 아니면 대를 이루는 실제의 세계일까?
곡(소리)와 ballet(영상)이라는 질이 다른 매체가 각각 서로 부합한다면,
이는 대를 이루는 표현의 조합이고,
따라서 영상 속 performance, ballet는 실제의 세계입니다.
즉 그 이면의 흐름은 정서들이고, 이것들이 기쁨으로 다가옵니다.
그리고 영상에서 보는 바와 같이, 무대는 마을 처녀들이 춤을 추며 축제를 즐기는 실상을 연출합니다.
곡은 동일, 즉 화음을 통해서 뜻이 흐르나, 다른 story, 희극과 어울리는 예입니다.
마찬가지로,
영상 속 performance, 면도는 실제의 세계입니다.
기대감에 이은 당혹감은 호기심 혹은 공포에 이은 경악으로 서로 치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대감에 이은 당혹감을 반영하는 story,
혹은 호기심 혹은 공포에 이은 경악을 반영하는 story이고,
정서들의 흐름이고, 이것들이 기쁨으로 다가옵니다.
그리고 영상에서 보는 바와 같이, 무대는 이발소에서 면도를 하는 실상을 익살스럽게 연출합니다.
요는
무대 위에 참고하고 인지할 수 있는 어떤 장치나 꾸밈이 없고, 오직 performance, ballet 무용과 면도 몸짓만 남더라도,
달리 말하면 피겨 스케이팅 무대가 이와 같습니다,
그 표정들과 몸짓들은 정서들의 흐름이고, 그래서 실제의 세계, 즉 reality를 남기는 표현이라는 것입니다.
Feeling good입니다.
이 또한 곡 자체가 삶의 낙, 즐거움이고, 그래서 그 형상은 환희입니다.
곡과 voice는 희망을 매개, 기대감에 이은 당혹감을 반영하는 story, 즉 서사이고 정서들의 흐름입니다.
그래서 멜로디가 강한 곡입니다.
실제의 세계, 즉 reality가 다가오나요?
Baby god bless you 또한 드라마틱한 선율이고,
작가는 굳이 기쁜 표정을 짓지 않으나, 잔잔하고 real한 기쁨이 다가옵니다.
이들 두 곡 모두 관념적 스케이터와 어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