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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24년 7월 관리비부과내역서 심의 건 -> 심의 결과대로 시행할 것을 전원찬성 가결
□ 제안이유
- 공동주택 위·수탁 계약서 제17조(보고사항)에 의거하여 의결 주문과 같이 제안
□ 주요내용
- 2024. 6.23~7.22(전기사용기간) 전기 검침- 한전 송부 및 난방, 온수 검침 완료(7/31)
- 2024. 8.16 2024년 7월분 관리비 부과 내역서 작성 완료
□ 관리비 총액 : 255,339,844원 부과
- 전월 259,543,523원 대비 4,203,679원 감액
- 전년 230,235,606원 대비 25,104,238원 증가
□ 7월 부과 내역서 주요 증감 현황
과 목 | 내 용 |
1. 일반관리비 (1,321,250 증가) | 제수당 및 부대비용으로 증감 발생 |
2. 청소비 (1,342,8120원 증가) | 청소용역 업체 변경 – 외곽청소원 업무시간 증가(3시간)에 따라 발생 (유)미래환경 -> ㈜앰앰아이 [2024.7.1~2025.6.30] |
3. 경비비 (15,471,690원 감소) | 경비용역 업체 변경 – 직.간접노무비외 경비 인원 감축으로 인한 증감 발생 (유)미래환경 -> ㈜앰앰아이[2024.7.1~2025.6.30] |
4. 생활페기물수수료 (192,000원 감소) | 생활폐기물수수료 증가 |
5. 도시가스료 (6,228,040원 증가) | 도시가스사용료 발생 (격월부가) |
6. 난방비 (753,410원 증가) | 계절적 요인 증가 |
7. 급탕비 (2,214,780원 감소) | 계절적 요인 감소 |
8. 수도료(641,010원 감소) | 계절적 요인 감소 |
9. 전기료 (4,352,841원 증가) | 계절적 요인(에어컨 가동 등) 증가 |
2. 승강기(113동 2호기)노후부품 교체 공사 및 장기수선충당금사용 추인 건 -> 건의안대로 전원 찬성 가결
□ 제안이유
- 113동 승강기(2호기)의 운행 정지로 인하여 구두보고 후 긴급 노후부품교체공사 및 장기수선충당금 사용한 건에 대하여 추인 제안
□ 주요내용
- 2024.07.25 승강기(113동2호기) 운행 정지 민원 신고접수(13:00) 및 구두보고 후 즉시 노후 부품(카도어 벨트 등) 교체 공사 실시하여 운행 재개함.
- 2024.07.26 승강기(113동2호기) 노후 부품 교체 공사 완료 보고.
- 2024.08.20 2024년 8월 정기입주자대표회의 제2호 안건 상정
□ 비용추계서
- 견적가(부가세포함): 재경이엔지 1,049,400원
□ 심의 결과
- 건의안대로 장기수선충당금 사용 추인을 전원 찬성으로 결의
3. 승강기 노후부품(버튼) 구입 및 장기수선충당금사용 추인 건 -> 건의안대로 전원 찬성 가결
□ 제안이유
- 당 아파트 승강기 중 삼일 엘리베이터에서 제조된 승강기 18대에 사용되는 버튼(열린/닫힘)을 구입(5세트)하여 고장 시 대비하고자 제안
□ 주요내용
- 2024.08.01 승강기(삼일 엘리베이터 18대) 예비 자재(여닫이 버튼-5세트) 구입 품의
- 2024.08.20 2024년8월 정기입주자대표회의 제3호 안건(승강기 노후 부품(버튼) 구입 및 장기수선충당금사용 승인 건) 상정
□ 비용추계서
견적가(부가세포함): 재경이엔지 385,000원
□ 심의 결과
- 건의안대로 장기수선충당금 사용 추인을 전원 찬성으로 결의
4. 아파트화재보험 및 승강기사고배상 책임보험 등 부보(部保)업체 선정 승인 건 -> 부결 (8월 28일 임시회의로 연기)
□ 제안이유
- 아파트 화재보험 및 영업배상(대물제외), 승강기사고배상, 어린이 놀이시설배상, 가스사고배상책임보험이 2024.09.03로 만료되어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지침(별표2) 및 관리규약 제56조(보험료 등)에 따라 업체를 선정하고자 3개 보험사의 견적 가격을 제출 받아 검토 결과 최저가를 제시한 ㈜시에프에셋의 메리츠화재보험㈜ 업체 선정 제안
□ 주요내용
- 보험 목적물 : 아파트 화재보험 가입 제안서 참조
□ 비용추계서
- 보험기간 : 2024.09.03~2025.09.03
구분 | 메리츠화재보험㈜ | 삼성화재보험㈜ | KB손해보험㈜ | |
보험 종류 | 아파트화재보험 | 13,722,700원 | 26,719,800원 | `17,409,000원 |
시설 소유자 영업 배상책임보험(대문제외) | 11,988,000원 | 22,152,300원 | 인수거절 | |
승강기 사고 배상책임보험 | 363,300원 | 593,600원 | 395,000원 | |
어린이놀이시설 배상책임보험 | 97,500원 | 75,100원 | 93,900원 | |
가스사고배상책임보험 | 15,000원 | 20,000원 | 20,000원 | |
총 보험료 | 26,136,500원 | 48,947,200원 | -원 |
□ 심의 결과
- 메리츠와 삼성화재의 보험금액차이와 정확한 비교를 위해 대인/대물 금액 재확인, 3곳의 보험사 외 다른 보험사와의 비교 등을 위해 부결하고 8월 28일 임시회의를 소집해 의결하는 걸로 정함.
5. 2024년 경비/미화원 하기(夏期)휴가 및 휴가비 지급 승인 건 -> 건의안대로 전원 찬성 가결
□ 제안이유
- 당 아파트의 경비/미화원용역직원들의 사기진작과 업무능률 향상을 위해 하기휴가 2일을 부여하고, 휴가비(경비원 16명 각 5만원, 반장 10만원 / 미화원 6명 각 5만원, 반장 10만원) 지급 제안
□ 주요내용
- 2024.05.21 5월 입주자대표회의 제 11호 안건(경비/미화원 용역업체 적격심사 및 선정 건) 심의 결과 경비용역 업체 ㈜엠엠아이, 청소용역업체 ㈜엠엠아이로 선정
- 2024.06.18 6월 입주자대표회의 제3호 안건 – 경비원 및 미화원 인력감축 및 운용방안 및 제4호 안건 – 경비/미화 용역업체 변경 계약 심의 결과 전원 찬성 의결
- 2024.06.20 경비/미화 용역업체 변경 계약 체결(변경내용 : 경비용역비 47,247,100원(-15,803,320원), 청소 용역비:13,184,690원(+1,061,010원))
- 2024.06.30 기존 경비/미화원 용역사인 ㈜미래환경와의 계약 만료로 경비원 26명 및 미화원 7명의 근로계약 종료하고, ㈜앰앰아이로 변경 계약(경비원 17명, 미화원 7명) 완료
□ 비용추계서
- 경비원(대원 16명, 반장 1명) 휴가비 : 900,000원
- 미화원(대원 6명, 반장 1명) 휴가비 : 400,000원
□ 심의 결과
- 전원 찬성으로 가결
6. 현관 로비폰 2대(103동, 104동) 교체 및 장기수선충당금사용 승인 건 -> 건의안대로 전원 찬성 가결
□ 제안이유
- 당 아파트 103동, 104동 3,4라인 로비폰 기능 상실로 작동이 멈추어 긴급 교체 공사를 실시하였음. 소모성부품인 행거롤러(30개) 구입비를 포함하여 장기수선충당금 사용하는 건에 대해 승인 제안
□ 주요내용
- 2024.08.05 현관 로비폰 (103동, 104동 3,4라인) 작동 불능에 따른 교체 및 행거롤러 구입 품의
- 2024.08.12 현관 로비폰(103동, 104동 3,4라인) 교체 공사 완료
- 2024.08.12 입주자대표회의 제 6호 안건(현관 로비폰 2대(103동, 104동) 교체 및 장기수선충당금 사용 승인 건) 상정
□ 비용추계서
견적가(부가세포함) :
- ㈜템피스트 정보통신 3,880,000원
- 현대통신주식회사 5,324,000원
□ 심의 결과
- 최저가 입찰사인 ㈜템피스트 정보통신으로 승인을 결의함
7. 108동 및 111동 경비실 앞 화단 일부 용도변경 사용 추진 승인 건 -> 건의안대로 전원 찬성 가결
□ 제안이유
- 당 아파트의 108동 3,4라인과 111동 1,2,라인의 경우에는 동 통로의 각 세대가 이사 시 사다리차 이용이 불가하여 부득이하게 승강기를 이용할 수 밖에 없음. 따라서 금번 승강기 32대 전면 교체와 관련해 새로 설치하는 승강기의 내구 연한을 고려하고 108동 3,4라인과 111동 1,2라인의 각 세대의 이사 시 불편 상황을 해소하고 주차난에 도움이 되는 측면을 고려 동 장소 108동, 111동 경비실 앞 화단의 일부를 주차장(4대 증설)으로 용도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추진 제안
□ 주요내용
- 2024.04.30 승강기(114동 1호기, 116동 3호기) 전면 교체 완료 운행 개시 (오티스엘리베이터)
- 2024.06.04 입주자대표회의 결과 – 승강기(116동 1호기 등 21대) 전면 교체 사업자 적격 심사 및 선정(오티스엘리베이터) 결의
- 2024.08.20 정기입주자대표회의 제7호 안건(108동 및 111동 경비실 앞 화단 일부 용도변경 사용 추진 승인 건) 상정
□ 비용추계서
견적가(예상) : 5,500,000원
□ 심의 결과
- 건의한대로 전원 찬성 가결
8. 추석명절 직원 (관리소 9명, 경비원 17명, 미화원7명) 격려금 지급 승인 건 -> 건의안대로 전원 찬성 가결
□ 제안이유
- 당 아파트의 관리사무소 직원과 용역회사(경비원/미화원)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업무능률 향상을 위해 추석명절 격려금을 지급하고자 제안
□ 주요내용
- 2024.05.21 5월 입주자대표회의 제11호 안건(경비/미화원 용역업체 적격심사 및 선정 건) 심의 결과 경비용역업체 ㈜엠엠아이, 청소용역업체㈜엠엠아이로 선정
- 2024.06.18 6월 입주자대표회의 제3호 안건 – 경비원 및 미화원 인력감축 및 운용방안 및 제4호안건 – 경비/미화 용역업체 변경 계약 심의 결과 전원 찬성 의결
- 2024.06.20 경비/미화 용역업체 변경 계약 체결. 변경내용 : 경비 용역비 47,247,100원(-15,803,320원), 청소용역비 : 13,184,690원(+1,061,010원))
□ 비용추계서
총액 : 2,700,000원
- 관리사무소 직원(관리소장 등 9명 : 1,400,000원)
- 경비원(대원16명, 반장1명) : 900,000원
- 미화원(대원6명, 반장1명 휴가비 : 400,000원)
□ 심의 결과
- 건의한대로 전원 찬성 가결
9. 제2기계실 난방순환펌프 보수공사 및 장기수선충당금사용 승인 건 -> 건의안대로 전원 찬성 가결
□ 제안이유
- 당 아파트 제2기계실 내 설치된 난방순환펌프 누수로 인하여 모터 및 펌프벵어링 외 주요부품을 교체 수리하고, 장기수선충당금을 사용하는 건에 대해 제안
□ 주요내용
- 2024.07.29 제2기계실 난방순환펌프 모터 수리 계획 품의
- 2024.08.20 정기입주자대표회의 제9호 안건 (제2기계실 난방순환펌프 보수공사 및 장기수선충당금사용 승인 건) 상정
□ 비용추계서
견적가(부가세 포함) :
- 대영엔지니어링 1,320,000원
- ㈜디에치엔지니어링 1,540,000원
□ 심의 결과
- 건의안대로 장기수선충당금 사용 추인을 전원 찬성으로 결의
10. 2024년 지역난방 에너지 서비스 신청 건 -> 건의안대로 전원 찬성 가결
□ 제안이유
- 당 아파트 에너지효율향상과 품질개선 목적으로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주관하는 2024년 지역난방 에너지 진단서비스 신청을 하고자 제안
□ 주요내용
- 2024.08.07 한국지역난방공사 ‘2024년 지역난방 에너지진단서비스 신청안내’ 공문 접수
- 2024.08.20 2024년 8월 정기입주자대표회의 제9호 안건 상정
□ 비용추계서
해당사항 없음
□ 심의 결과
- 건의한대로 전원 찬성 가결
11. 재건축 선도지구지정신청을 위한 비거주자동의서 징구 추진 건 -> 건의안대로 전원 찬성 가결
□ 제안이유
- 탑마을 선경대우 아파트 통합 재건축준비위원회에서 분당갑 선도지구지정신청을 위한 주민 동의서 징구를 하고 있으며 2024년 08월 15일 기준 평균 58%의 동의서가 접수된 상태. 앞으로도 30%이상의 동의서 확보를 위해 비거주자 동의서 징구 뿐 아니라 현 거주자분들의 걱극적인 관심과 협조 제안
□ 주요내용
- 2024.03.23 탑마을 선경대우 아파트 통합재건축준비위원회 결성
- 2024.06.18 정기입주자대표회의 제7호 안건(재건축 선도지구지정신청을 위한 주민동의서 징구 등 추진 건) 상정 – 의결
- 2024.07.20 탑마을 선경대우아파트 통합재건축 주민설명회 개최 탄천종합운동장 체육회관 이벤트홀
□ 비용추계서
해당사항 없음
□ 심의 결과
- 건의한대로 전원 찬성 가결
12. 승강기(21대) 교체공사안내 현수막 설치 승인 건 -> 건의안대로 전원 찬성 가결
□ 제안이유
- 당 아파트 승강기 총32대 중 2024.04.30자로 교체 공사 완료한 2대(114동 1호기, 116동 3호기) 외에 금년 내 21대를 추가로 교체 공사 하기 위한 2024년 06월 04일 입주자대표회의 결과 적격심사를 통해 오티스엘리베이터(유)를 선정하였기에 동 교체 공사 안내 현수막을 설치하는 건에 대해 제안
□ 주요내용
- 2024.4.24 승강기 (116동 1호기 등 21대) 교체 공사 사업자 선정 입찰 공고 – 2024.05.09 입찰 마감 결과 : 유찰 및 재 공고함
- 2024.5.22 승강기 (116동 1호기 등 21대) 교체 공사 사업자 선정 입찰 마감 결과 : 유찰 (응찰자 미달로 입찰 불성립)
- 2024.06.04 임시입주자대표회의 안건 교체공사업자 적격심사 및 선정의 건 상정 – 오티스엘리베이터(유) 선정
- 2024.08.20 입주자대표회의 제 12호 안건 교체공사 안내 현수막 설치 승인 건 상정
□ 비용추계서
해당사항 없음
□ 심의 결과
- 건의한대로 전원 찬성 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