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남성은
중국 내륙 남서쪽 에 위치한 운남성은 라오스 미얀마 베트남과 국경을 이루고있으며
북쪽으로는 티벳 동으로는 귀주성과 광시좡족 자치구와 인접해있습니다.
인구는 약 4.600만명이며 25개의 소수민족이 살고있으며
첫날 도착하는 쿤밍(곤명)은 운남성의 성도 해발 약1.850m로
기온은 최저4도에서 최고 17도까지 오르는 전형적인 봄날씨로 보시면됩니다.
첫날은 쿤밍 공항에서 호텔로이동 1박을하고
2일여행
석림(石林 스린 )-세계자연유산
4억 년이 넘는 시간 자연이 만들어낸 풍경인 석림을 마주하고
나면 정말 경의롭다는 표현밖에 떠오르지 않는다.
그 오랜 시간 동안 만들어진 대규모 카르스트 지형은
세계에서도 가장 크다고 알려져 있다.
석림 지역은 크게 대석림과 소석림으로 나뉘는데
기괴한 암석과 절벽들이 만들어낸 대석림에서는
그 거대하고 웅장한 모습에 넋을 놓게 되고 소석림은
비교적 작은 바위들이 잘 어우러져 있어 대석림과는 다른 또 다른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다.
세계최대의 다랭이논
(元陽梯田·원양제전) 웬양티티엔
위안양티티엔(元陽梯田·원양제전, Yuanyang Terraces)은
중국 원난성 위안양현의 하니족(哈尼族)이 일궈낸 거대한 다랑논으로,
성도인 쿤밍에서 동남쪽으로 약 350km 떨어진 지점에 위치해 있으며
총면적이 126km²로 해발 1000~2000m의 산비탈에 집중되어 있다.
약 17만무(1무는 약 200평)의 논들이 최고 3700여개의 계단식으로 만들어졌으며
모양이 사다리를 닮았다하여 ‘티티엔(梯田·제전)’이라 부르며,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다.
중국인들은 물론 전 세계의 사진작가들이 즐겨찾는 사진촬영의 명소가 되었다.
다랑논의 역사는 13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중국 수, 당나라 시대에 피지배소수민족으로 폭정에 시달려 쫓겨 다니던 하니족(哈尼族)선조들은
홍허(紅河)남쪽을 가로막고 이어지는 아이라오산(哀牢山∙애뢰산)맥의 심산오지로 숨어들어 정착한다.
척박한 환경에서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 거칠고 황폐한 산비탈을 일구고 개간하면서
다랑논의 신화는 만들어지기 시작한다.
이렇게 천년이 넘는 긴 세월동안,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웬양티티엔의 대역사(大役事)는
자자손손 대를 이어오면서 오늘날 ‘기적의 결정체’로 불리우고 있다.
모내기 작업이 시작되기 전 2월말에서 3월초 사이가 여행의 최적기로
이때가 되면 논에 물을 대는 시기로 자욱이 스며드는 안개는 수묵화를 만들고,
붉게 떠오르는 태양과 석양의 노을빛이 광활한 다랑논에 반영되는 그 순간은
가히 예술적 장관을 만들어 낸다.
■ 마령하대협곡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흉터로 불리워지는 마령하협곡은 2000 여 만년전에 연산이 이동하는 과정에서 생겨났으며, 깊이는 300m, 길이는 70km 가 되어 세계에서도 보기드문 협곡이다. 카르스트 대협곡으로, 74.8km 에에 높이는 120m~180m, 넓이는 70~80m 에 이른다. 협곡과 지면의 갈라진 틈이 아름다워 ‘지구의 가장 아름다운 상처’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길이 4km의 협곡에 20여 개 폭포가 절경을 자랑한다. 폭포는 사계절 내내 수량이 풍부해 웅장한 장관을 이루며 여름에는 래프팅도 즐길 수도 있다. (도보 1시간30분 도보)
마령하는 중국에서 가장 많은 60여 곳의 폭포들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다, 이곳의 2km 남짓 되는 협곡에 몰려있는 13곳의 폭포는 마령하의 최고 장관이다. 특히 진주폭포는 4갈래의 폭포가 200m 위에서 층층의 암석 사이로 쏟아져 내리는 풍경을 연출한다.
■ 만봉림
만봉림 풍경구는 해발 1300m, 총면적의 90% 이상이 카르스트 지형인 흥의 (興義 )에 위치해 있다 . 흥의는 귀주성 서남부의 한 소수민족 지역으로 흥의 시내에서 3km 떨어진 지점에 카르스트 지형의 절정이라 할만한 만봉림 풍경구입니다 . 만개의 봉우리가 모여 숲을 이루고 있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만봉림은 동만봉림과 서만봉림으로 나뉘어지는데 동만봉림은 봉우리가 어우러져 숲을 이루고 , 서만봉림은 봉우리와 강, 마을, 그리고 소수민족 (부이족 )을 만날 수 있어서 매력적입니다
■ 만봉호
만봉호는 홍의(싱이) 지역에 위치한 길이 120km의 최대 규모의 인공 호수이다. 수력발전을 위해 만든 만봉호 내에는 천여 개의 섬이 있으며 중국 5대 담수호다. 수많은 봉우리로 둘러싸여 있어 만봉호라고 이름 지어졌다고 한다. 7~8월이 되면 수많은 돌 위로 물이 차올라 유람하기 더욱 좋다.
만봉호에서의 유람이 대표적인 관광 코스이며, 유람 시간은 대략 1시간이며 베트남의 하롱베이와 비교되는 곳이다.
■ 화강대협곡
안순에서 싱이(흥이) 간 도로는 줄 곧 카르스트 지형과 협곡 등을 지나면서 그 경치가 대단하다. 화강대협곡에 놓은 현수교는 높이가 500 여 미터가 된다.
■중국 최대의 폭포군 -<구룡 폭포군>
중국 5 대 폭포 중 하나이며, 높이 56m, 폭 110m에 이른다. 더욱이 주변의 유채꽃과 산세가 어울려져 있다. 비취색 10여개의 폭포와 山과 조화는 한폭의 그림이다.
전망대에서 전체를 조망한 후 폭포에 접근하여 주변을 산책하면 좋다.
■나평(羅平) 유채 평원
중국의 사진명소 중 하나인 나평(羅平)의 대지는 2월이 되면 온통 황금색으로 변한다. 나평의 유채꽃은 보통 설이 지난 2월 20일경이 되면 피지만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대부분 2월 하순을 벗어나지 않아 3월에는 꽃이 지기 시작한다.
나평에서 유채꽃을 촬영하기 가장 좋은 장소로는 금계촌(金鷄村)과 우가촌 (牛街 村 ), 구룡폭포 (九龍瀑布)이다.
금계봉에 올라서면 넓은 유채꽃밭과 그 사이에 사이 좋게 솟은 산봉이 아름답게 펼쳐진다. 금계촌(金鷄村)에서 촬영에 가장 좋은 시간은 아침 7-9시와 저녁 일몰전인데, 아침에는 안개가 끼어 몽롱하고, 황혼 때면 햇빛이 유채꽃밭을 더욱 노랗게 물들여 환상적이다.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쿤밍시를 기준으로 북서쪽! 약 10시~11시 방향에 위치한
운남성의 3대림(林)중 하나인 토림입니다!!!
토림이란!?
약 2억만년 전부터 비와 바람, 지각변동으로 형성된 기이한 지형입니다.
쿤밍에서는 차를 타고 약 3시간 정도 소요된답니다~
앗차!
여름에 토림을 관광하실 때에는!!!
물 한통 (중간에 매점이 있긴합니다) , 선글라스, 선크림, 팔토시, 양산 겸 우산
이 정도는 챙겨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제가 관람했을때...하...정말 태양이 뜨겁고 더웠었거든요 ㅠ
웬모토림(원모토림)에는 크게 세가지 토림으로 나눠집니다!
물무토림, 랑파포토림, 반과토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