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겨울 날씨
연말과 연초에 무섭게 퍼붓던 비가 지난 주말부터 좋아져서, 지금은 아주 평온하고 따뜻한 좋은 날씨가 되었다. 그늘에 있으면, 약간의 한기가 느껴질 정도로 시원하지만, 햇빛은 화창해서 기분이 좋아진다.
정말 지난주에는 한국의 장마와 태풍이 겹쳐서 비가 내리는 것처럼 비가 많이 오고, 맑은 하늘은 전혀 볼 수가 없었다. 두툼하게 끼어있는 구름이 너무나 무거워서 마음까지 답답하게 했었고, 지난주에 하와이를 방문했던 관광객들이 정말 불쌍했다.
사실 지난 주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지나고 각종 가게들이 세일을 많이 하는 주간이었기 때문에, 지금은 돈이 없어서 쇼핑을 못하지만, 다음에 돈 많이 벌면, 이런 세일 기간에 놀러와서 이것 저것 사가야 겠다고 생각했었는데, 비가 그렇게 억수로 쏫아지는 것을 보고나니 날씨를 잘 보고 하와이에 놀러와야 겠다는 생각이 더 커졌다.
하와이에 오래 사셨던 분께 들으니, 원래 하와이의 겨울에는 비가 많이 오는 편이라고 하셨다. 그런데, 작년까지 6년동안 겨울에도 비가 안오고 가물어서 해안쪽 산과 들이 많이 매말라 있었고, 물 부족 걱정까지 하게 되었던 거라고 한다. 관광객들에게는 비가 오는 것이 정말 안된 일이지만, 여기 사시는 분들 입장에서는 와야 할 비는 시원하게 내려주는 것이 바램일 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