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현장의 소음은 안전과 효율을 해치는 큰 방해 요소다. 원활한 의사소통을 방해해 안전사고를 유발하기도 하고, 난청과 같은 잠재적 피해를 주기도 한다. 엔지니어 출신인 이종진 대표는 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을 막기 위한 귀마개가 오히려 직원 간 의사소통을 막아 일의 효율을 떨어뜨리는 것을 보고 소음제거 음성청취 스마트 귀마개 개발에 뛰어들었다.
소음 현장에서 근무하는 경우 유해소음에 의해 청력이 손상되는 소음성 난청의 위험에 노출된다. 다른 감각기관들에 비해 손상 시 회복이 어려운 청력은 무엇보다 예방의 중요성이 크다. 장시간 작업하는 근로자는 청력보호를 위해 귀마개 착용이 필수지만 실제 작업 현장에서는 착용감, 의사소통, 관리 불편 등의 이유로 이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올톡은 일반적인 이어폰 기능에 귀마개 기능, 유해소음 필터링 기능, 음성 증폭 기능을 접목해 사용자의 불편함을 해소하였다.
이외에도 올톡은 10mm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사용해 풍부한 중저음을 구현하였으며 소음제어기술을 적용해 우수한 통화 품질을 지원한다. 또한, 내구성 좋은 소재를 사용해 고장 가능성을 줄였으며,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여 일반 블루투스 이어폰보다 2배 긴 시간 연속사용이 가능해 활용성이 높다.
출처: https://platum.kr/archives/122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