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 축산유통종합정보센터 오픈
생산․유통․소비 관련 정보 한자리에
축산 유통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포털 사이트가 오픈돼 축산농가들은 물론 관련업계 종사자들로부터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최형규)은 축산업의 생산․유통․소비와 관련된 모든 정보의 흐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축산유통정보 전문 포털사이트 ‘축산유통종합정보센터(www.ekapepia.com)’를 7월2일 오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평가원은 축산업계 종사자는 물론 소비자들이 궁금해 하는 축산업에 대한 각종 정보를 평가원이 생산해 낸 자료와 산재되어 있는 축산관련 유통정보를 모아 포털사이트를 개발했다.
축산유통종합정보센터(약칭 eKAPEPIA)에서는 △축산유통 △가격·통계 △등급정보 365+ △이력정보 △식육·소비정보 등 총 5개의 컨텐츠로 구성해 우리나라 축산에 대한 전반적인 유통 흐름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함께 품질평가원은 축산유통정보에 대해 국민들이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모바일서비스(m.ekapepia.com)도 개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스마트폰의 인터넷 검색창에서 m.eKAPEPIA.com을 입력하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도매시장 경락가격 현황, 유통단계 가격, 축산·등급통계, 등급·이력조회 및 맛집 정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축산유통종합정보센터가 일반국민들에게 올바른 축산정보를 제공하고 축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정보 창구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이번 서비스가 축산정책 및 국내산 축산물에 대한 신뢰도를 증가시켜 국내 축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농축유통신문(20120702)
http://www.am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