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1109
141
20241110
161
20241111
96
20241112
97
20241113
152
가입
20241109
0
20241110
0
20241111
0
20241112
0
20241113
0
게시글
20241109
0
20241110
0
20241111
0
20241112
0
20241113
2
댓글
20241109
0
20241110
0
20241111
0
20241112
0
20241113
0
 
카페 게시글
일본철도여행기 아카이브 여행기 떠돌이 일본열도 종단 <026> 보통열차를 갈아타면서 북쪽으로 올라가다... ② 모리오카까지
익명 추천 0 조회 430 05.05.04 01:02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05.04 01:40

    첫댓글 701계 중 센다이차량기지 소속차량은 녹색으로, 아키타쪽이나 모리오카, 아오모리쪽의 차량들은 보라색으로 도색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카마이시선의 키하110계에 리클라이닝시트가 장비되었다는 얘기는 들었는데, 직접 보니 정말 좋은 것 같군요.

  • 작성자 05.05.05 20:47

    저도 여행 준비하다가 사진으로 보기는 했지만, 타 보니 정말 괜찮았습니다. ^^

  • 05.05.04 16:30

    부정승차 걸리면 거참.. x망신이겠죠..ㅎ 701계 사진으로 봐서 반갑네요 제겐 조금 생소한 IGR 이와테 은하철도가 다음편이라니 기대됩니다.ㅎㅎ

  • 작성자 05.05.05 20:48

    처음부터 개찰구에서서 걸립니다. ^^ 다음편에는 간단하게 나오구요, 다시 혼슈로 내려왔다가 홋카이도로 올라갑니다. 풍경 등은 그때 나올 것 같습니다.

  • 05.05.04 18:34

    키하110계... 특급으로 써도 되겠군... 저도 이와테누마쿠마이역에서 하야테를 탈려고 기다리다가 IGR긴가철도를 본적이 있습니다. 701계를 꼭 닮은(...이라기보다는 양도받거나 복제(!)한) IGR7000계(...였던가?) 2량이었는데, 해질녘이고 승객도 없고 눈은 쌓였고 참 쓸쓸한 기분이 들더군요.

  • 작성자 05.05.05 20:49

    제가 딱 해질녘에 탔습니다. 밤이라서 풍경을 제대로 못 봤죠...

  • 05.05.04 20:43

    원래 카마이시선의 키하110계 300번대는 예전에 아키다신칸센 공사중에 기타카미선을 경유해서 달리던 특급 아키다릴레이에서 썼던 차량입니다.

  • 작성자 05.05.05 20:49

    아...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키타신칸센 공사할 때 기타카미선에도 특급이 들어갔었군요...

  • 05.05.04 22:05

    특급? --

  • 05.05.13 02:48

    아키타신칸센 개통이전에 아키타 - 기타카미간을 이어주던 특급이었습니다. 요코테 - 기타카미간은 당시에는 전철화가 않되어서 키하동차가 다닌걸로 알고 있습니다.

  • 05.05.18 21:55

    제가 알기로는 쾌속 하마유리가 지정석이 일부 있는데 원래 등급은 급행이었기 때문입니다. 지금 예전 시각표가 집에 있어 정확히 알려주기 어렵지만 2년 전 정도에 시각은 그대로 두고 등급만 급행에서 쾌속으로 바뀌었습니다. 결국 급행권 가격만큼 요금 인하.

  • 05.05.18 21:58

    제 여행기에도 비슷한 경우가 있는데, 일본 시골을 보통열차로 종종 현지인을 만나서 얻어먹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인지 모르는데 일본 여자들은 한국 남자들이 대부분 군대에 가기 때문에 멋있게 보인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다고 군대(?)에서 동기에게 들었습니다.

  • 작성자 05.05.19 13:47

    하마유리가 급행인 시절이 있었군요. ^^ 한국 남자들은 군대에 가기 때문에 멋있게 보인다는 것, 새롭게 알았습니다. ㅎㅎ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