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reated Using Wizards of the Coast D&D Character Builder ======
Homukun Balrocbane, level 15
Gnome, Swordmage, Sigil Carver
Build: Shielding Swordmage
Swordmage Aegis: Aegis of Shielding
Versatile Expertise: Versatile Expertise (Light Blade)
FINAL ABILITY SCORES
Str 13, Con 20, Dex 9, Int 22, Wis 11, Cha 15.
STARTING ABILITY SCORES
Str 12, Con 16, Dex 8, Int 16, Wis 10, Cha 12.
AC: 33 Fort: 26 Reflex: 29 Will: 27
HP: 129 Surges: 13 Surge Value: 32
TRAINED SKILLS
Arcana +20, History +18, Endurance +17, Athletics +13
UNTRAINED SKILLS
Acrobatics +6, Bluff +9, Diplomacy +9, Dungeoneering +7, Heal +7, Insight +7, Intimidate +9, Nature +7, Perception +7, Religion +13, Stealth +8, Streetwise +9, Thievery +6
FEATS
Level 1: Intelligent Blademaster
Level 2: Toughness
Level 4: Versatile Expertise
Level 6: Arcane Familiar(Cat)
Level 8: Iron Will
Level 10: Fey Trickster
Level 11: Double Aegis
Level 12: Greater Aegis of Shielding
Level 14: Greater Swordmage Warding
POWERS
Swordmage at-will 1: Booming Blade
Swordmage at-will 1: Lightning Lure
Swordmage encounter 1: Sword of Sigils
Swordmage daily 1: Sweeping Frostblade
Swordmage utility 2: Dimensional Warp
Swordmage encounter 3: Dimensional Vortex
Swordmage daily 5: Lingering Lightning
Swordmage utility 6: Unicorn's Touch
Swordmage encounter 7: Thunderclap Strike
Swordmage daily 9: Blade Bolt
Swordmage utility 10: Dimensional Dodge
Swordmage encounter 13: Ensnaring Bolts (replaces Sword of Sigils)
Swordmage daily 15: Troll Rampage (replaces Lingering Lightning)
ITEMS
Adventurer's Kit, Gambler's Suit Snakeskin Armor +4, Spellbook, Boots of Free Movement (heroic tier), Everlasting Provisions (heroic tier), Bag of Holding (heroic tier), Map of Unseen Lands (heroic tier), Circlet of Arkhosia (paragon tier), Amulet of Resolution +3, Runic Rapier +3, Everburning Torch (2)
====== Copy to Clipboard and Press the Import Button on the Summary Tab ======
Features
race
Reactive Stealth - cover나 concealment 상태에서 우선권체크할때 hidden으로 stealth판정
Trickster's cunning - illusions에 관한 내성굴림에 +5
Master Trickster - ghost sound를 간략행동으로 조우 1회 사용
class
Swordbond : 일반 행동으로 10칸이내 종속된 검을 불러드림
Energizing Sigil : 액션포인트 사용시 5칸이내 우리편에게 모든효과에 대한 내성ㄱ
Bolstering Sigil : 당신에 근접한 우리편들에게 모든 defenses에 +2
feat
Double Aegis - Aegis of shielidng을 두대상에게 mark함
Greater aegis of shielding - aegis로 적 피해 줄일시 5점 추가감소
Fey Trickster - magehand와 presitigitation을 조우파워로 사용가능.
Item
Runic Rapier - arcane 파워를 이무기로 사용시 +3 thp
Boots of Free Movement - slowed,immobilized,restrained효과에 관한 내성굴림에 +2
Gambler's suit - 내성굴림을 두번하게 될때 처음껏에 +2 두번째것에 -2를 하게 받을수 있음
파워(일일) : 적이 공격할때 재굴림해 두번째 결과를 사용하게함. 만약 명중하면 치명타로--;
Circlet of Arkhosia - daze나 stunned 상태일때 턴시작시 내성 굴림으로 푸는게 가능. 실패시 턴끝날때 다른 내성굴림을 함
Amulet of Resolustion - 파워(일일) : 행동없음, 내성굴림 실패시 이 파워사용가능. 내성굴림을 재굴림하여 그 결과를 사용.
Power
디펜딩 Aegis of Shielding(CB2) -자유,개입 : 마크된 대상이 자신을 포함하지 않는 공격을 할때 방해하여 20점 감소된 피해를 입히게 함
Dimensional Vortex(10) - 조우,개입 : 적이 우리편을 근접으로 명중시킬시 대상 적을 5칸 순간이동시키며 내가 선택한 몹을 치게 함 만약 나에게 마크된상태의 적이라면 대상은 5추가 피해를 입혀 공격하게됨
Sigil of Safety(CB5) - 조우,개입 : 5칸이내 우리편이 공격명중시 대상을 당신 5칸이내로 순간이동시키고 그 공격에 대해 +4 방어를 얻게 됨
Booming Blade(근접) - 자유 : 당신에게 근접한 대상이 턴중 멀어질시 1d6+5추가 피해
Aegis Sigil(근접) - 조우 : 다음턴까지 대상을 마크함 3w에 의의
컨트롤링 Sweeping Forstblade(CB1) - 일일 : 적들은 고정됨(내성 종료)
Blade Bolt(5) - 일일 : 대상은 느려짐(내성종료)과 마크됨
Thunderclap Strike(CB1) 조우, 범위내 대상들 prone시킴
Ensanaring Bolts(CBlast5) - 조우 : 적들을 5칸 당길수 있음
Lightning Lure(3) 자유, 대상을 잡아댕김
유틸 Ghost sound(10) - 조우,간략 : 원하는곳에 소리만듬
Dimesional Warp(CB3) - 조우,간략 : 당신과 우리편하나 혹은 우리편 둘을 범위내로 이동시킴
Unicon's Touch(CB1) - 일일,간략 : 범위내 당신이나 우리편하나를 내성굴림 다시 하게 해주거나 10회복
Troll Rampage(근접) 일일. 조우 끝까지 bloodied상태일때 재생 7얻음, 돌진시 기본공격대신 사용가능
Dimensional Dodge(20) - 일일,개입 : 적의 20칸이내 장거리 공격이 명중시 즉시 적에게 이동후 기회타
-배경-
단신으로 어비스에 쳐들어가 발록을 때려잡고 나왔다는 전설적 선조 이후로 대대로 뛰어난 마법사를
배출해오던 명문 발록베인가였으나 시대가 흐르면서 솨락해가 지금은 이전만큼의 위용없이 선조의 위명만
까먹고있긴하지만 탄탄히 마법사들을 배출해내는 놈 가문으로 이름이 알려졌다.
그 역시 다음 가문을 빗낼기수로 기대를 받고 태어났으나 그의 선천적인 마법실력은 약하여 다른 또래의 사촌들이
종족 요술로 장난을 쳐 어른들을 당혹과 기쁨에 젖게 했지만 그는 부족한 실력만을 보여주었을 뿐이고 그러한 압박속에서 무언가 해보기 위해 어린나이때부터 열심히 노력했으나 방향성없는 노력은 그저 그에게 실패와 비탄만을 안겨주었다.
그와중 선물로 받은 것들중에 어린애들에게 줄법한 장난감검을 가지게 되었고 왠지모르게 그것을 이용한 장난은 나름 괜찬게 보여지는거 같자 그는 그것에 매달렸다. 검을 이용한 요술을 조금이라도 더 훌륭이 성공시키기 위해 검을 이해하기 위해 옆 저택위 경비병들에게 호의를 사 그들에게 검의 기교를 배울 정도로 열성적으로 매달렸다. 거기에 보답하듯 어느 정도 성과가 보이자 그는 기쁨에 젖고 그것에 취해 자신이 행할수잇는것을 뽐내기 시작했다.
그렇게 세월이 흘러 성인식을 치루게 되었고 전통적으로 가문에서는 성인식날 자신이 갈고 딱은 마법과 요술을 뽐내어 다른이들을 놀라움에 빠지게 하는것을 요구했다.
그의 차례가 되어 그는 자신이 그간 갈고딱어온 소드매직을 선사해 가문의 비보인 마법의수정에 검을 던져 그것을 순간이동마법을 사용해 아무 해없이 통과하는 마술을 시도했다. 그럴듯하고 박진감 넘치는 연기와 적절한 기교로 다른 친적들의 눈이 튀어나올거 같은 표정에 자신의 마술이 성공했음을 느끼며 그가 뒤돌아봤을때 마법이 수정구는 자신의 검에 의해 개박살 난상태였고 혼이 빠질정도로 놀란 그는 가문에서 그대로 추방당했다.
망연자실한 상태에서 자신의 검이사촌동생의 장난에 의해 몇배나 무거워진 상태엿음을 꺠닫고는 한방먹었음을 알게된다
일단 그것을 되돌려주기위해서는 가문의 용서를 받아야했고 자신이 파괴한 비보와 맞먹을 만큼의 오래전 소실된 선조의유산을 되찾아야함을 알고는 모험을 떠나게된다.
좋아하는것 : 자신의 검 관리, 자기자랑, 높은곳에서 내려다보기
싫어하는것 : 딱딱한 건조식량, 무시당하는것, 자신의 검을 다른사람이 건드리는것
단점 : 과시욕(허영심) - 어릴 때 마법 능력이 약해 제대로된 요술 장난을 치루지 못한데다 번번히 실패해 강한 압박을 받았던 것을 극복하기위해 자신이 할수있는것을 과대포장해 남들에게 자랑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자신을 뽐낼수 있는 계기가 될만한 일이라면 무엇이든지 나서게 된다.
첫댓글 versatile expertise 로 각 무기/임플 로써 소검을 선택하신건가요?
캐릭터 빌더가 좀 오류가 있어서 @_@ 임플레멘트로 소검을 선택했음에도 무기로써 소검을 선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지요.
dimentional dodge는... 일단 파워 이름이랑 묘사가 시스템과 잘 안맞긴 하지만, "주사위 굴림이 명중일시 사용하며, 시전자는 공격자 옆으로 이동, 공격은 그대로 진행이 되며(자리 이동은 하지만, reach에서 벗어나지는 않음으로 phb 268, Interupt), 시전자는 공격자에 대해 기회공격을 가진다- 로 하겠습니다.
versatile expertise는 처음 클래스 고를때 선택하게 되더군요 일단 heavy blade와 light blade 두개를 선택했고 빌더에 적용된것을 방금 확인했습니다.
에....그냥 장거리 공격한 적에 대한 추격 마법으로 생각했는데 기공까지 넣어줄수있음 좋은 일이죠.
versatile expertise는 하나는 무기로 하나는 임플먼트로 사용할때 보너스를 받습니다.
즉, 해비블레이드(무기), 라이트블레이드(임플)이라면, 해비블레이드를 임플로 사용할 때 보너스를 받지 못합니다. 반대로도 마찬가지구요.
해비블레이드를 무기로 사용할때도 보너스 받고싶고, 임플로 사용할때도 보너스 받고싶다면 둘 다 헤비블레이드를 선택해야 하죠.
환영합니다^^ 멋진 소드메이지군요. 디펜더와 콘트롤러를 보완할 수 있으니, 저희 파티에 딱이네요^^
음.. 배경스토리 뼈대는 잘 잡혀가는듯 하는데, 놈 종족으로써의 특징이 사라진게 아쉽네요. 똑같은 상황을 당하더라도, 드래곤본이 반응하여 성장하는거랑, 놈이 반응하여 성장하는거랑은 다를거라 생각됩니다. 자긍심과 명예회복은 드래곤본(혹은 인간/티플링)의 냄새가 강하네요. 아무래도 개그파티를 주력으로 하는데 현재 이 설정으로 가게 되면 론 울프가 되어버릴듯... 놈 종족의 성격과 특징이 재미있으니 그 쪽을 살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