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좌현)는 1월 17일(목) 오후 2시 센터 교육장에서 이상천 시장, 이후삼 국회의원, 홍석용 시의장, 정좌현 자원봉사센터장, 최철순 운영위원장 및 운영위원, 1365서포터스, 봉사회 임원 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식전행사로 천년지기 봉사단(단장 김유신)의 황희섭 씨가 무대에 올라 행복과 사랑을 담은 노래로 2019 자원봉사 신년인사회를 축하했다.
이어 정좌현 센터장과 봉사 단체장들은 올해 출발을 알리는 ‘행복한 제천, 건강한 제천, 안녕한 사회 만들기 제천시민 공동행동의 해’로 지정하고 신년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지난해 전국 소년체전에서 성공적 지원을 해주신 이헌금, 김종숙 봉사자의 유공 표창과 함께 12월 자원봉사 천사 개인 김분이 씨와 4분기 천사 단체 교동 새마을회의 시상식도 함께 진행했다.
내토 사랑회 이불 14점, 박성년 씨의 100만 원 상당 의자와 테이블 세트, 안정자 씨의 50만 원 상당 자원봉사 용품 전시 가구를 전달하는 ‘사랑 나눔 전달식’도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기해년 황금돼지해를 맞이하여 황금돼지띠(59년생)에게 깜짝 행운을 드리는 ‘황금 돼지를 찾아라’ 이벤트와 새해 출발을 위한 케이크 커팅식, 기념촬영을 끝으로 센터의 신년하례회는 마무리됐다.
박선민 사무국장은 ▶단체 회원 명단 정리 ▶프리마켓 운영 및 봉사자 모집 ▶할인가맹(우대)점 운영 및 모집 ▶자원봉사 및 단체 모집 ▶겨울 벚꽃축제 점등행사 안내 등 2019년 주요 협조사항을 설명했다.
이날 신년회에 앞서 제천시자원봉사센터는 ㈜부농산업(대표 손익종), 종로미시간치과(원장 전경배), 제천유로스파찜질방(대표 박경준)과 자원봉사자 이용 할인가맹(우대)점 협약을 체결했다.
할인가맹(우대)점 제도는 1365자원봉사 포털에 누적된 봉사활동시간 100시간 이상인 자원봉사자들에게 카드를 발급하여 센터와 협약한 업체 이용 시 5~10%까지 할인 또는 우대 혜택을 받는 서비스이다.
제천시자원봉사센터는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사기진작과 자발적인 자원봉사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협약 업소와 업체를 확대할 예정이다.
정좌현 센터장은 "2018년 중등 축구전 등 크고 작은 지역 행사 지원으로 희망제천을 견인하는데 역량을 발휘한 준 자원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올해는 사랑 나눔 프리마켓, 생산적 일손 봉사, 행사 지원 등 다양한 곳에서 자원봉사자를 기다리고 있다"며 "지혜와 역량을 모아 우리 함께 생동감 넘치는 제천을 만들자"고 당부했다.
이상천 시장은 "센터에 오면 밝은 모습과 긍정의 면을 볼 수 있어 늘 행복하다"며 "곧 있을 제천 겨울 페스티벌에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제천시SNS시민기자단=이호영기자>
#제천시 #제천시_종합자원봉사센터 #신년인사회 #나눔 #봉사 #사랑 #황금돼지해 #기해년 #자원봉사 #협약식 #프리마켓 #생산적일손봉사 #할인가맹점 #할인우대점 #소년체전
첫댓글 2019년도의
멋진 행보가 보이는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