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눈으로 덮인 아름다운 설경도 감상하고 따듯한 힐링여행을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가까운 곳이라면 당일치기로 다녀와도 좋지만 주말에 1박2일로도 다녀오기 좋은 여행지 몇곳을 소개해드리지요...
설악산 국립공원
설악산 케이블카 겨울의 설악산은 새하얀 눈으로 뒤덮여 아름다운 설경을 자랑하며 마치 겨울왕국에 들어와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권금성 정상까지는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 승강장에서 10분정도만 걸어 올라가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는 동안에는 울산바위와 동해바다 그리고 속초시내까지 감상할 수 있으며 하얀 눈으로 뒤 덮인 설악산을 바라보면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설악산 설경 권금성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설악산의 풍경은 평생 잊지 못할 감동을 주는데요. 자연이 만들어준 아름다운 풍경은 신비롭게 느껴지기도 하며 한동안 넋 놓고 감상할 수밖에 없을 정도입니다. 케이블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운영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하고 방문하시기 바라며 눈덮힌 설악산은 꼭 아이젠을 착용하고 올라가시기 바랍니다. 미리 준비하지 못하셨더라도 소공원 입구에서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무주 덕유산 국립공원
덕유산 설경 국내에서 네 번째로 높은 산인 덕유산은 겨울이면 새하얀 눈으로 뒤덮여 장관을 이루며 독특한 모양의 암석과 푸른 자연은 물론, 겨울의 눈 내린 설경이 한국의 스위스라고 불리울 만큼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명산인데요. 직접 정상까지 오르지 않고도 눈으로 뒤덮힌 설경과 마주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입니다.
덕유산 게이블카 곤돌라를 타고 정상 인근 설천봉까지 이동할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많으며 실시간으로 기상 상황을 제공하고 있으니 방문 전에 확인한다면 실패 없이 설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덕유산은 스키장도 운영되고 스키도 타고 덕유산의 설경도 감상한다면 잊지못할 여행이 되실겁니다.
강원도 평창
발왕산 설경 평창의 겨울은 액티비티와 설경, 유명한 대관령 양떼목장까지 있어 추천하는 여행지입니다. 평창에 위치한 용평리조트는 발왕산 케이블카가 같이 운영되고 있어 스키를 즐기는 동시에 케이블카를 이용해 발왕산 정상까지 오를 수 있는데요. 발왕산 정상에는 천년주목숲길을 산책할 수도 있고 스카이워크가 있어 다양한 매력으로 설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용평리조트 용평리조트는 평창올림픽 경기가 열렸던 곳이며 한국 스키의 메카라고 불리울 만큼 국내 스키장 중에서 인기가 많고 28개의 슬로프를 보유하고 있어 국내 최대 규모로 알려져있습니다. 발왕산 설경도 보고 겨울 스포츠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으니 1석 2조가 아닐까요?
대관령 양떼목장 평창 대관령 양떼목장은 이미 모든 분들이 다 알고 있을 정도로 유명한 겨울 여행지인데요. 눈이 내리고 나면 주변이 모두 새하얀 눈으로 덮여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목장 산책로 중간중간에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으며 양들에게 직접 먹이를 줄 수 있는 체험도 경험할 수 있어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충남 청양
얼음분수축제 청양 칠갑산의 눈덮힌 풍경은 한국의 알프스라고 불릴 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는 곳인데요. 칠갑산 동쪽에 위치한 알프스 마을은 매년 겨울 얼음분수축제가 개최되어 다양한 조각상과 빙벽 등 화려한 풍경이 펼쳐집니다. ]눈썰매, 얼음썰매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수 있어 가족 단위는 물론 연인들이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청장호 출렁다리 청양의 명소인 청장호에는 그 위를 걸을 수 있는 출렁다리가 있어 스릴넘치는 경험을 제공하며 출렁다리에 끝에는 청양고추를 형상한 건축물이 있어 포토스팟으로 유명합니다. 천장호 주변에는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가볍게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칠갑산천문대 밤에는 칠갑산도립공원 내에 있는 칠갑산천문대에 방문하여 천제망원경을 통해 깨끗하기로 유명한 청양의 밤하늘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날씨가 좋지 않아도 돔 형태의 천체투영관에서 입체적인 우주의 영상을 고화질로 볼 수 있으며 3D 영상도 체험할 수 있어 특별한 추억을 만들수 있습니다.
인천 강화도
왕방마을 얼음축제 강화도는 수도권에서 1시간에서 2시간 정도면 갈 수 있는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좋은 곳인데요. 아름다운 겨울 풍경뿐만 아니라 겨울 축제도 개최되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강화도 왕방마을 얼음축제는 2월 중순까지 진행되며 얼어붙은 저수지 위에서 얼 음낚시 체험과 얼음썰매를 즐길 수 있고 빙어와 송어 등을 잡을 수 있는 체험과 다양한 먹거리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막해변 강화도의 동막해변은 얼어붙은 해변위로 눈이 쌓여 특별한 겨울 풍경을 보여주며 해변의 백사장 주변에 소나무숲은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고 멋진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강화도에는 추운 날씨에 얼어붙은 몸을 녹여줄 온천도 있는데요. 석모도 미네랄 온천은 칼슘과 칼륨 그리고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된 온천수를 사용하고 있어 여행의 마무리로 따듯한 온천수에 몸을 녹이며 낭만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
첫댓글
아름다운 겨울여행지
참고할게요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가시나무님 유익한 여행 정보
나눔에 감사 드립니다
편안하시고 행복한 주말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