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이 저리는 이유는 혈액순환이 안되거나 신경이 눌리거나 신경전달에 문제가 생긴 경우가 대부분인데, 신경이나 혈관이 눌리면 일시적으로 손발이 저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온 몸에 저림 증세가 나타나면 감정 불안과 스트레스로 인한 혈액순환 장애나 영양 부족 등을 의심할 수 있으며, 밤이나 새벽에 심해지는 손가락의 저림 증상은 손목터널 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고, 목을 움직일 때나 기침할 때 심해지는 손저림 증상은 목디스크(경추 추간판 탈출증)의 가능성도 생각해 보아야 한다.
불안이나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심할 때도 손발저림이 생길 수 있는데, 이 때는 저리는 신체 부위가 수시로 변하고 호흡장애, 가슴답답함 증상 등도 동반되는 경우가 있으며 요즘은 젊은이들도 흔히 나타날 수 있다.
1. 신경이나 혈관이 눌리면 일시적으로 손발이 저린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2. 온 몸에 저림 증세가 나타나면 감정 불안과 스트레스로 인한 혈액순환 장애나 영양 부족 등을 의심할 수 있다.
3. 밤이나 새벽에 심해지는 손가락의 저림 증상은 손목터널 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다.
4. 목을 움직일 때나 기침할 때 심해지는 손저림 증상은 목디스크(경추 추간판 탈출증)의 가능성도 생각해 보아야 한다.
5. 불안이나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심할 때도 손발저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저리는 신체 부위가 수시로 변하고 호흡장애, 가슴답답함 증상 등도 동반되는 경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