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28
키움증권 / 김진구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93,000
게임스컴 2023에서 보여준 붉은사막 인게임 영상의 우수한 퀄리티가 개발기간 지연이라는 노이즈로 이어지고 있는데, 당사는 이것이 잘못된 판단임을 다음과 같은 근거로 짚고자 한다.
첫번째로 붉은사막 인게임 영상에서 확인된 주요 맵 표시, 조작 키 기반의 컨트롤 화면 및 QTE 표시 등을 감안할 때 이번 영상은 명확한 시연 버전의 인게임 영상으로 연관된 장시간 인게임 영상이 존재할 수 밖에 없다는 점을 짚고자 하며,
두번째 붉은사막에서 공개된 조련, 승마, 돌진 및 드리프트, 양을 안아들어 옮기는 퀘스트, 피리를 불어 쥐떼를 유인하는 것, 돌멘게를 뒤집어 무력화하는 것, 낚시, 열기구, 아침의 나라 우사와 바리 등장, 파쿠르 시스템과 마그누스 포탈 이동까지 이미 기존 검은사막에서 전부 구현된 것으로 이를 붉은사막에서 콘솔 기반의 더욱 높은 자유도에서 완벽한 퀄리티와 안정된 최적화 상태에서 구현하고자 하는 개발진의 의도를 알아차려야 한다는 점이다.
붉은사막의 최근 구글트렌드 지표는 주간 잠정치 기준으로 100을 기록하면서 19년 11월 17, 20년 12월 39를 높게 상회하면서 글로벌 유저 지표의 강도를 매우 확연하게 보여주고 있다.
이런 유저의 기대에 부응하는 것은 회사의 당면 과제로 판단하며 게임스컴을 기준으로 마케팅이 개시되었음을 감안할 때 유저 게임성 선호도를 파악하여 장시간 기준 인게임 영상을 공개하는 것이 당연한 수순으로 판단되며 최적의 시기는 게임스컴의 여운이 남겨질 9월로 제시한다.
출시일정은 연말 Season YY 또는 MM YY 형태로 공개 후 프리오더 2~3개월 직전 정확한 출시일이 공개되는 과정으로 보이며 당사는 2Q24E 출시 가정을 공고하게 가져가고자 한다.
실시간 추천종목 알람 설정하기(아래주소 클릭)
https://cafe.daum.net/daytrading1/Ureg/1?svc=cafea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