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사계절 즐겨 먹는 음식이 바로 고기 요리다.
육식을 가장 맛있게 그리고 새롭게 먹는 노하우, 그리고 트렌디한 요리 레시피

beef is …
한국인은 소고기를 구이로 많이 먹기 때문에 기름이 많이 섞이고 마블링이 우선시되는 등심이나 안심, 채끝, 갈비 같은 부위를 많이 섭취 한다. 때문에 요리를 할 때는 지방이 조금 적은 우둔살이나 양지머리 등의 부위를 먹는 것이 좋다. 찜이나 수육 등을 먹는 것도 건강에 좋은 방법이다.
meat story
영국의 왕이었던 찰스 2세는 등심 스케이크를 즐겨먹었다고 한다. 얼마나 등심을 좋아했던지 남작의 작위를 수여할 만큼 그 맛이 훌륭하다고 해서 등심을 뜻하는 로인(loin)에 써(sir)를 붙였다는 일화가 있다. 물론 진위 여부는 확실하지 않지만 그만큼 소고기가 고기의 제왕으로 불릴만큼 맛의 위엄을 떨친다는 증거가 되는 이야기다.
nutrition guide
소고기는 성장과 체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과 아연이 풍부한 육류로서,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해 조금만 먹어도 피부 재생과 세포 재생에 도움을 준다. 또한 아연이 풍부해 정력을 좋게 하고 아이들의 성장 발달에도 그만이다.
cooking point
구이로 먹을 때 마블링이 좋은 부위라면 양념을 최대한 살짝 하여 육즙이 도망가지 않게 구워 먹는 것이 좋고, 질긴 부위라면 양념을 하여 구워 먹도록 한다. 양념 시 배즙 같은 과일즙을 사용하면 당의 사용을 줄이고 육질을 부드럽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스테이크팬피자
기본 재료 소고기 채끝 살 150g, 컬러 방울토마토 1컵, 양파 ¼개, 베이비채소 ½컵, 모차렐라치즈 ⅔컵, 파르메산치즈 간 것 약간, 토마토 소스 4큰술
도우 재료 강력분 130g, 드라이이스트 1작은 술, 소금 ½작은술, 설탕 1작은술, 올리브오일 ½큰술, 물 80㎖
채끝 살 밑간 재료 다진 마늘·간장 2작은술씩, 후춧가루·올리브오일 약간씩
만드는 법
1 밀가루와 이스트, 소금, 설탕을 잘 섞은 후 물을 부어 반죽한 뒤 올리브오일을 넣고 매끈하게 반죽해서 40분 정도 발효시킨다.
2 채끝 살에 분량의 양념을 하여 10분 정도 재둔다.
3 컬러 방울토마토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양파는 곱게 채 썰고 베이비채소는 가볍게 씻어서 물기를 뺀다.
4 ①의 도우를 얄팍하게 밀어 팬에 깔고 포크로 구멍을 낸 뒤 토마토소스를 얇게 펴 바른다.
5 ④에 컬러 방울토마토와 양파, 모차렐라치즈를 흩뿌리고 ②의 채끝 살을 저며서 올린다.
6 200℃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10분 정도 구운 뒤 베이비채소와 파르메산치즈 간 것을 올려낸다.
expert’s tip
스페이크팬피자 역시 요새 브런치 카페에서 유행하는 피자 메뉴 중 하나인데, 육질이 좋은 소고기의 맛과 고소한 치즈, 채소와 어우러진 토핑과 소스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함께 먹을 수 있으며, 토핑의 맛을 즐기려면 얇은 신 도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오븐이 없다면 바닥이 두꺼운 팬에 토르티야를 깔고 소스를
바른 뒤 토핑을 올리고 치즈를 뿌린 다음 뚜껑을 덮고 가열하면 치즈를 녹여 먹을 수 있다.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