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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16 장 : 일곱 7대접 재앙
첫째 대접을 땅에 쏟으니 짐승의 표를 받은 사람들에게 헌데가 났다(1-2절). 둘째 대접을 바다에 쏟으니 바다가 죽은 사람의 피로 변하여 바다의 모든 생물이 죽었다(3절). 셋째 대접을 강과 물 근원에 쏟으니 피가 되었다(4-7절). 넷째 대접을 해에 쏟으니 해가 불로 사람을 태워 버렸다. 사람들은 여전히 회개하지 않았다(8-9절). 다섯째 대접을 짐승의 보좌에 쏟으니 그의 나라가 어두워졌고 사람들은 아프게 되었다(10-11절). 여섯째 대접을 유브라데 강에 쏟으니 강물이 말랐다. 용과 짐승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더러운 영이 나와서 왕들을 아마겟돈으로 모았다(12-16절). 일곱째 대접을 공기 가운데 쏟으니 번개와 뇌성과 지진이 일어났고, 큰 성이 세 갈래로 갈라졌다. 각 섬도, 산악도 간 데 없이 사라지고 무게가 50킬로그램이나 쬐는 큰 우박이 떨어졌다(17-21절).
하나님의 진노의 대접을 땅에 쏟으라 1
(Rv 16:1) Then I heard a loud voice from the temple saying to the seven angels, "Go, pour out the seven bowls of God's wrath on the earth." 그때 나는 성전에서 일곱 천사에게 "가서 하나님의 진노의 일곱 대접을 땅에 쏟으라" 하는 큰 음성을 들었습니다.(해석) 성전에서 난 큰 음성은 미카엘 천사장이 음성이다. 일곱 천사는 일곱 천사장이다.그들이 하늘의 증거 장막 성전에서 나왔기 때문이다(15:5). 일곱 천사장은 미카앨 가브리엘 우리엘 라파엘 라구엘 사라쿠엘 래미엘이다.
1.첫째 대접 2
(Rv 16:2) The first angel went and poured out his bowl on the land, and ugly and painful sores broke out on the people who had the mark of the beast and worshiped his image.첫째 천사가 가서 그 대접을 땅에 쏟으매 짐승의 표를 받고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는 자들에게 흉하고 아픈 종기가 나더라.(해석) 첫째 대접을 땅에 쏟은 천사는 미카앨 천사장이다. 첫째 나팔 재앙은 땅의 1/3인데 첫 대접 재앙은 전 세계의 땅에 임하는 재앙이다.지구에는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오세아니아의 여섯 개의 대륙이 있다. 첫째 대접은 6개의 대륙에 쏟은 것이다. 첫째 대접 재앙은 애굽에 내린 여섯째 재앙(출 9:8~12)과 같다. 이 재앙은 애굽에만 임했다. "종기"(출 9:10)는 문자적으로 같다. 나병 환자의 종처(레 13:18), 히스기야 왕의 종처(왕하 20:7), 욥의 종처(욥 2:7) 등도 같은 것이다. 이는 하나님의 징계의 방편으로(신 28:35) 네로 시대에 이런 독창이 있었고, 수리아의 안티오커스나 헤롯-안티바도 이런 병으로 죽었다(행 12:23). 지금도 베리칩을 받으면 그 부작용으로 악하고 독한 종기가 난다.
2.둘째 대접 3
(Rv 16:3) The second angel poured out his bowl on the sea, and it turned into blood like that of a dead man, and every living thing in the sea died.둘째 천사가 그 대접을 바다에 쏟으매 바다가 죽은 사람의 피로 변하여 바다의 모든 생물이 죽었습니다.(해석) 둘째 천사는 가브리엘 천사장이다. 가브리엘 천사장이 선교사님 곁에 있다. 선교사님의 말씀에 의하면 가브리엘의 미모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황홀하다고 하신다. 천상천하의 최고의 미인이라고 한다.둘째 대접 재앙은 애굽에 내린 첫 재앙(출 7:17~21) 및 둘째 나팔 재앙(8:8~9)과 같다. 애굽의 첫 재앙은 나일 강의 고기들만 죽었고, 둘째 나팔 재앙은 바다의 1/3이 피가 되어 바다 가운데 생명 가진 피조물들의 1/3이 죽는데 여기서는 전멸한다. 드디어 종국이 온 것이다. 지구는 6대주 5대양으로 구성되어 있다. 5대양은 태평양 대서양 인도양 북빙양(북극해) 남빙양(남극해)이다. 5대양의 물이 죽은 자의 피 같이 되어 그 가운데 있는 모든 생물이 죽는다. 바다가 죽은 자의 피 같이 되어 바다 가운데 모든 생물이 죽게 된 것은 (1) 짐승 정부가 성도들을 핍박하여 피를 흘렸으므로 피로써 죽게 되는 것이다. (2) 바다의 생물들은 사람의 살과 피를 자신들의 먹이로 삼아 살찌개 하므로 바다 물을 피가 되어 모든 생물울 몽땅 죽게한 것이다. (3) 용이 하늘에서 쫓겨나 바다가 용의 거처가(12:12)되므로 바다를 심판한 것이다
3.세째 대접 4-7
(Rv 16:4) The third angel poured out his bowl on the rivers and springs of water, and they became blood.셋째 천사가 그 대접을 강과 물샘에 쏟으매 그것이 피가 되더라.(해석) 세째 천사는 우리엘 천사장이다. 우리엘 천사장은 하나님이 지구를 창조하신 이후 지구에 상주하고 있으면서 지구의 기후, 비, 바람, 태풍, 지진, 화산 폭발 등 모든 것을 조정하고 있다. "강과 물 근원에 쏟으매." 세째 나팔은 물 1/3이 쑥이 되게 하였으나(8:11) 이제는 모든 물이 피가 되었다. 목마름은 굶주림 보다 더 무서운 재앙이다.
(Rv 16:5) Then I heard the angel in charge of the waters say: "You are just in these judgments, you who are and who were, the Holy One, because you have so judged; 그 때에 나는 물을 관리하는 천사가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거룩하신 분이시요 전에 계셨던 분이시여, 이 심판들에 대해 의로우신 분이시니, 이는 당신이 그렇게 판단하셨기 때문입니다.(해석) 천사들이 각각 맡은 일이 있다.불을 다스리는 천사(14:8), 바람을 다스리는 천사(7:1), 기도를 나르는 천사(8:3), 인을 치는 천사(7:1~4), 전쟁을 맡은 천사(12:7)을 보게 된다. "전에 계셨던 분"는 하나님이 인간의 역사를 전부 통찰하셔서 다 아신다는 것을 말함이다. "거룩하신이여...의로우시도다." "거룩하심"은 인간에 대한 하나님의 진실, "의로우심"은 바른 것 이므로 물을 차지한 천사는 하나님의 심판의 행위가 누구도 탓할 수 없이 정당하신 것을 증거한다.
(Rv 16:6) for they have shed the blood of your saints and prophets, and you have given them blood to drink as they deserve." 또는 그들이 주의 성도들과 선지자들의 피를 흘렸사오니 주께서 그들에게 마땅히 피를 마시게 하셨나이다." (해석) "피를 마시게"는 가차 없는 보복울 말하는 것이다. 원수를 용서하는 도리는 현세에서의 신앙의 윤리이다. 그 사랑의 기간이 지난 종국에 가서는 오직 의로운 삼판만이 남아 있는 것이다. 물을 차지한 천사는 하나님의 심판이 합당한 것을 증거한다.
(Rv 16:7) And I heard the altar respond: "Yes, Lord God Almighty, true and just are your judgments." 그리고 나는 제단이 응답하는 것을 들었습니다."예, 전능하신 주 하나님, 당신의 판단은 참되고 의롭습니다." (해석) "예"는 물을 차지한 천사의 증거에 동의하는 것이다. 제단의 증거는 "주 하나님의 심판이 참되시고 의로우시다"는 것이다. "제단이 말하기를." 제단이 인격화 되었다.제단 아래서 신원을 부르잣던 순교자의 말(6:9~10,8:3)과 동일시 된다. "참되시고 의로우시도다." 그들의 기도가 성취되어 이제 찬미를 드리는 것이다. "참되시고"는 그의 심판을 약속대로(6:11) 신실히 성취시키신 것을 가리킨다..
4.네째 대접 8-9
(Rv 16:8) The fourth angel poured out his bowl on the sun, and the sun was given power to scorch people with fire.넷째 천사가 대접을 해 위에 쏟으매 해가 권세를 받아 불로 사람을 태우니 (해석) 네째 대접을 해에 쏟은 천사는 라파앨 천사장이다. 라파엘은 남자 천사이며 병을 고치는 일을 한다.가톨릭 신도들은 병의 치유를 위해 라파엘 천사장에게 기도한다. 라파엘은 하나님의 지시대로 병을 고쳐준다. 여섯째 인을 떼니 해가 총담같이 검어지고, 네째 나팔(8:12)에서는 해 1/3이 어두워졌으나, 넷째 대접에서는 해가 뜨거워져서 사람들을 태운다. 해가 권세를 받아 불이 되어 사람들을 태우는 것은 인류가 태양을 신같이 섬기고 경배하기 때문이다.
(Rv 16:9) They were seared by the intense heat and they cursed the name of God, who had control over these plagues, but they refused to repent and glorify him.그들은 뜨거운 불에 타서 이 재앙을 주관하신 하나님의 이름을 저주하면서도 회개하고 영광을 돌리기를 거절했습니다. (해석) 저들은 성도들을 피박하던 무리들로서(7:16), 이제 그 보복을 받는 것이다. "회개하여 영광을 주께 돌리지 아니하더라." 유대인의 남은 자들은 재난시 회개하였으나(11:13) 이들 짐승의 추종자들은 종내 회개하지 아니한다.사람은 고난이 가중될 때 회개하거나 발악하거나 한다. 후자의 전례로 애굽왕 바로가 있었고 종말적으로 짐승의 추종자들이 따를 것이다.그들은 모두 같은 계통에 속하는 것이다.
5.다섯째 대접 10-11
(Rv 16:10) The fifth angel poured out his bowl on the throne of the beast, and his kingdom was plunged into darkness. Men gnawed their tongues in agony 다섯째 천사가 그 대접을 짐승의 보좌에 쏟으매 그의 나라가 흑암에 빠지니라. 남자들은 고통에 혀를 깨물었다 (해석) 다섯째가 대접을 짐승의 보좌에 쏟은 천사는 라구엘 천사장이다.다섯째 대접은 짐승의 보좌, 즉 적그리스도의 본부에 쏟아진 재앙이다. 그러자 곧 그 나라가 어두워지며 사람들이 아파서 자기 혀를 깨물고 아픈 것과 종기로 인하여 하늘의 하나님을 훼방하였다. 결국 그들도 회개하지 않고 그렇게 죽어갔다. 짐승의 표를 받고 짐승의 하수인이 되어 성도들을 핍박하는 삶을 살았던 그들은 자신들의 근거지에 내린 하나님의 극렬한 진노의 재앙을 보고도 회개할 수 없는 불행한 자들이었다.
(Rv 16:11) and cursed the God of heaven because of their pains and their sores, but they refused to repent of what they had done.그 고통과 종기로 인하여 하늘의 하나님을 저주하되 자기가 행한 일을 회개하지 아니하니라 (해석) 어두움의 고통과 종기의 고통은 그들의 마음을 더욱 완악하게 하여 하나님을 훼방하고 회개하지 않았다.회개는 성령의 역사이다. 성령이 떠난 저들, 아니 성령이 없는 저들은 회개할 수 없는 것이다.
6.여셋째 대접 12-16
(Rv 16:12) The sixth angel poured out his bowl on the great river Euphrates, and its water was dried up to prepare the way for the kings from the East. 여섯째 천사가 그 대접을 큰 강 유브라데에 쏟으매 강물이 말라서 동방에서 오는 왕들의 길을 예비하였더라 (해석) 여섯째 천사는 사라카엘 천사장이다.여섯번째 대접은 큰 강 유브라데에 쏟아졌다. 그래서 그 강이 말라붙었고 그 곳을 통해 동방에서 오는 왈들의 길이 예비되었다.
(Rv 16:13) Then I saw three evil spirits that looked like frogs; they came out of the mouth of the dragon, out of the mouth of the beast and out of the mouth of the false prophet.그때 나는 개구리처럼 생긴 세 명의 악령을 보았습니다. 그들은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왔습니다.(해석) 개구리 같은 세 더러운 영이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잣 선자자의 입에서 나오는데 이는 귀신의 영이라고 하였다 성령을 비둘기로 상징하는 것처럼 여기 귀신을 개구리로 상징된 것이다.
(Rv 16:14) They are spirits of demons performing miraculous signs, and they go out to the kings of the whole world, to gather them for the battle on the great day of God Almighty.그들은 이적을 행하는 귀신들의 영들로서 전능하신 하나님의 큰 날에 전쟁을 위하여 그들을 모으려고 천하의 왕들에게 나아가느니라.(해석) 그들은 이적을 행하는 귀신들의 영들로서 전쟁을 위하여 세상 임금들을 모았다.
(Rv 16:15) "Behold, I come like a thief! Blessed is he who stays awake and keeps his clothes with him, so that he may not go naked and be shamefully exposed." "보라, 내가 도적 같이 오리니, 깨어 자기 옷을 그와 함께 두어서 벌거벗은 채로 다니며 수치를 당하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해석) 여기에서 큰 전쟁이 예비되어 있고 주님께서는 도적같이 오실 것이니 누구든지 깨어 자기 옷을 지켜 벌거벗고 다니지 아니하며 자기의 부끄러움을 보이지 말라고 권고하고 있다.
1) 아마겟돈 전쟁 16
(Rv 16:16) Then they gathered the kings together to the place that in Hebrew is called Armageddon.그리고 그들은 히브리어로 아마겟돈이라고 하는 곳으로 왕들을 모았습니다.(해석)그들은 히브리 음으로 아마겟돈이라는 곳으로 왕들을 모았다. 여기서 아마겟돈은 '므깃도 산'이라는 뜻인데, 역사상 수많은 전투가 치러졌던 격전장이었던 것과 연관해 최후의 큰 결전이 벌어질 장소라는 의미로 사용된 용어로 보이다.아마겟돈에서 세계 전쟁이 벌어진다.
2) 아마갯돈 전쟁의 발발 원인
바다에서 나온 짐승들이 독일 함부르크 인근 농가에서 사람을 선채로 잡아 먹는 일이 발생한다. 독일 정부가 이것을 알고 짐승들을 죽일려고 한다. 이때 짐승들은 함부르크에 핵을 투하한다. 이 일로 세계 각국의 군대들이 아마겟돈에 집결하여 짐승의 군대와 전쟁을 벌리게 된다.짐승의 군대가 세계 각국에 핵을 투하한다. 미국에 10개, 중국에 8개....각 나라의 크기에 따라 핵을 투하한다.
3) 핵 투하 결과
짐승이 각 나라에 핵을 투하하니 전 세계가 짐승애게 항복울 한다
4) 짐승통치 13:1~18
짐승 통치가 사작된다.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를 통치한다. 한 때는 통치 시작 시기, 두 때는 본격적인 통치 시기, 반 때는 통치가 끝나는 시기이다. 짐승이 통치하는 기간은 5년이다.
7.일곱째 대접 17-21
드디어 마지막 재앙이다. 이로써 현세의 심판은 그치는 것이다.여기에는 최후의 광경의 개관이 주어진다. 바베론(19), 섬과 산악(20), 사람들(21)의 종국이다.
(Rv 16:17) The seventh angel poured out his bowl into the air, and out of the temple came a loud voice from the throne, saying, "It is done!" 일곱째 천사가 그 대접을 허공에 쏟으매 성전에서 보좌로부터 큰 음성이 나서 이르되 다 이루었다 하더라 (해석) 일곱째 대접을 공기 가운데 쏟은 천사는 레미엘 천사장이다. "공기 가운데 쏟으매." 마지막 대접은 마귀가 잡고 있는(엡 2:2) 공중의 공기 가운데 쏟았다는 것은 마귀의 최후의 근거지에 내려 하나님의 심판의 완성을 보게 된다. 더구나 예수께서 "다 이루었다"(요 19:30)고 말씀하시고 운명하신 말씀과 비슷하게 "돠었다"는 음성이 성전 보좌 곧 하나님에게서 났다는 것은 의미심장하다. 큰 음성이 성전 보좌에서 남. 보좌로부터 나온 음성이니 이는 하나님의 음성이다. "다 이루었다"는 사탄 역사의 종국을 선언하는 것이다. 붉은 용의 방종한 활동, 짐승의 큰 말과 참람된 말, 거잣 선지자의 유혹은 끝이 났다.
(Rv 16:18) Then there came flashes of lightning, rumblings, peals of thunder and a severe earthquake. No earthquake like it has ever occurred since man has been on earth, so tremendous was the quake.그러자 번갯불과 요란한 소리와 천둥과 큰 지진이 일어났습니다. 인간이 지구에 존재한 이래 지금까지 이와 같은 지진은 없었으므로 그 지진은 매우 컸습니다.(해석) 번개와 음성들과 뇌성이 있음. 하나님의 능력의 표현으로 대심판의 신호이다.
(Rv 16:19) The great city split into three parts, and the cities of the nations collapsed. God remembered Babylon the Great and gave her the cup filled with the wine of the fury of his wrath.큰 성은 세 부분으로 나뉘고 열방의 성읍들은 무너졌습니다. 하나님은 큰 바벨론을 기억하시고 그 진노의 포도주가 담긴 잔을 그에게 주셨느니라.(해석) (1) 큰 성이 세 갈래로 갈라지고. 완전한 파괴를 가리킨다.(2) 만국의 성들도 무너지고. 지진의 결과이다. 성은 사람들의 능력과 권세로 건설한(단 4:30) 것인대 하나님이 흔들어 엎으셨다. (3) 큰 성 바벨론이 하나님 앞에 기억하신바 되고. 큰 성 바벨론은 미국이다. 큰 성 바벨론이 미국인 것은 아래에서 설명하고 있다. "하나님의 앞에 기억하신바 되어 그의 맹렬한 진노의 포도주 잔을 받으매'. "하나님 앞에 기억하신바 되어"는 미국이 세계에 저지른 만행을 하나님이 다 기억하고 있다는 것이다."앞에"는 미국의 만행을 기록한 책이다.리매 사람들이 그 우박의 재앙 때문에 하나님을 비방하니 그 재앙이 심히 큼이러라.
(Rv 16:20) Every island fled away and the mountains could not be found.모든 섬은 없어지고 산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해석) 각 섬도 없어지고 산악도 간데 없더라. 지진의 결과로 세계의 종말의 표적이다.
(Rv 16:21) From the sky huge hailstones of about a hundred pounds each fell upon men. And they cursed God on account of the plague of hail, because the plague was so terrible.하늘에서 각각 백 파운드나 되는 거대한 우박이 사람들에게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우박의 재앙으로 인해 하나님을 저주했습니다. 그 재앙이 너무 심했기 때문입니다.(해석) 큰 우박이 내림. 한 달란트는 50kg에 해당하는 무게다. 이 큰 우박이 하늘에서 사람에게 내려 교만한 사람들을 때린 것이다. 그 박재로 사람들이 하나님을 훼방하였다.
(부록) 공중강림 때 무슨 일이 일어나나?
(살전 4:13) 형제들아 자는 자들에 관하여는 너희가 알지 못함을 우리가 원하지 아니하노니 이는 소망 없는 다른 이와 같이 슬퍼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 (살전 4:14) 우리가 예수께서 죽으셨다가 다시 살아나심을 믿을진대 이와 같이 예수 안에서 자는 자들도 하나님이 그와 함께 데리고 오시리라 (살전 4:15) 우리가 주의 말씀으로 너희에게 이것을 말하노니 주께서 강림하실 때까지 우리 살아 남아 있는 자도 자는 자보다 결코 앞서지 못하리라 (살전 4:16)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 소리로 친히 하늘로부터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살전 4:17)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들도 그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살전 4:18) 그러므로 이러한 말로 서로 위로하라
(질문) 14절 "예수 안에서 자는 자들도 하나님이 그와 함께 데리고 오시리라"은 누구입니까? (답) '예수 안에서 자는 자들"은 천국에 있는 성도들이며,세상을 떠난 성도들이므로 잠자는 자들이라고 하였습니다. 이미 천국에 들어가 있는 아브라함, 이삭, 야곱, 요셉, 다윗, 사무엘, 다니엘, 엘리야 등 수 많은 성도들입니다.
(질문) 14절 "예수 안에서 자는 자들도 하나님이 그와 함께 데리고 오시리라"은 이들은 부활한 성도입니까? (답) 천국에 들어간 성도들은 에녹과 엘리야 외에는 부활이 안되었습니다.
(질문) 14절 "예수 안에서 자는 자들도 하나님이 그와 함께 데리고 오시리라"은 누가 부활시킵니까? (답) 천사들이 부활시킵니다.
(질문) 16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은 누구입니까? (답)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은 낙원에 있는 성도들로 '생명의 부활'에 해당하는 성도만 부활을 합니다.
(질문) 낙원에 있는 자들의 모습은 어떻습니까? (답) 죽을 때의 모습 그대로 입니다.
(질문) 낙원에 있는 '생명의 부활'자들은 누가 영적으로 성화시켜 줍니까? (답) 미카엘 천사장이 합니다.
(질문) 17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에서 살아 남은 성도는 누가 영적 성화를 시켜줍니까? (답) 미카엘 천사장입니다.
(질문) 16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에서 '호령'하는 자는 누구며, '천사장의 소리'는 누구며,'하나님의 나팔'을 부는 자는 누구입니까? (답) '호령'하는 자는 미카엘 천사장이고, '천사장의 소리'는 미카엘,가브리엘,라파엘 세 천사장이며, '하나님의 나팔'을 부는 자는 미카엘 천사장이 지정하는 보통의 천사가 불게 될 것입니다.
(질문) 17절 부활한 성도들을 공중으로 끌어 올릴 때 어떻게 끌어 올립니까? (답) 공중에는 우리 주님과 부활된 천국 백성들이 있으며, 지상에는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과 당시에 '살아남은 자들'이 부활하여 신령한 몸을 입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면 주님의 명령에 따라 천사들이 부활한 성도들을 하나하나 데리고 공중으로 올라가서 주님을 영접하며 경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