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 건강생활 365, 당신을 위한, 당진을 위한 한 걸음’ 주제
대한적십자사 당진지구협의회(회장 김정곤)는 ‘YES! 건강생활 365, 당신을 위한, 당진을 위한 한 걸음’을 주제로 제3회 당진시 건강어울림 한마당 행사에서 건강충전, 건강만족 꼬마김밥 부스를 운영했다.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문예의전당 일원에서 열린 건강어울림 한마당 행사는 당진시(시장 김홍장)가 주최하고 당진시보건소(소장 한상원)가 주관했다.
이에 당진지구협의회에서는 봉사원 100여 명이 참여 급식차량에서 즉석 밥을 지어 2,500여 명의 꼬마김밥을 만드는데 기여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며 당진을 대표하는 건강관련 행사로 자리매김한 행사는 예년 수준을 뛰어넘어 진단마당 치매로부터 자유로워지기 외 11개, 정보마당 나도야 나이팅게일 외 10개, 체험마당 건강충전, 건강만족 외 4개 총28개, 각종 이벤트 부스에는 기초건강검사 등을 받기위해 시민들이 북적였다.
이번 행사운영은 시민들이 직접 기획한 다재로운 공연프로그램으로 개최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은 ‘컬투와 함께하는 활력토크’는 예매시작 5일 만에 1층 전석이 매진되며 흥행을 가져왔고, 배우 양희경과 함께 하는 건강이야기에서는 중년 여성들의 건강에 대한 고민에 대해 양희경 씨가 자신의 경험담과 함께 진솔한 이야기를 풀어내 많은 공감을 이끌어 냈다.
특히 경기도립극단이 준비한 청소년 생명사랑 뮤지컬에서는 ‘자살’을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진솔한 메시지를 전달해 줬으며, 마을별 프로그램 발표회와 골든벨 퀴즈대회, 보건소합창단의 사랑나눔 음악회 등 시민이 곧 주인공이었던 프로그램들이 큰 관심을 받았다.
첫댓글 당진지구협의회 건강 어울림 한마당
큰 잔치에 꼬마김밥을 직접 만들어
많은 시민에게 나눔봉사를 하셨군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건강행사 나눔소식 국장님! 감사합니다
당진지구협의회 김정곤 회장님 봉사원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당진지구협의회 김정곤 회장님을 비롯한
천사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홍광표 국장님 소식 고맙습니다.
댓글에 늘 감사합니다
건강해야 행복을 만들수 있지요.
당진지구협의회 화이팅 입니다
홍광표국장님 안녕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