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고르는 방법" 글에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지만, 각 호텔들이 판매하는 가격이나, 서비스 평이 수시로 바뀌고 있는 부분을 고려하여, 선택이 용이하도록 쉽게 풀어서 추가 정보를 제공해드리고자 합니다.
<2015년 9월 기준>
일단, 와이키키에서 최고의 초특급 호텔을 원하시는 경우, "로얄하와이안, 할레쿨라니, 트럼프" 호텔정도로 볼 수 인데요, 가장 큰 문제는 역시 높은 가격일 듯합니다.
5스타급과 4스타급의 차이는 시설도 시설이지만.. 개인적인 공간과 안전 및 룸서비스를 포함한 전체적인 서비스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부분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쨌든, [5스타급]에서는 중심비치 위에 위치하면서, 고풍스러운 하와이의 모습을 그려내는
로얄하와이안 호텔을
가장 추천할 수 있을 듯하고, 현대식 건물의 최고급 호텔을 원하시는 경우, 최근에 지어진 트럼프호텔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4스타급이기는 하지만, 평가기관에 따라서 4스타반등급으로 인정되는 하와이 최초의 호텔인...
["모아나서프라이더(4스타반)" ]가 와이키키를 제대로 느끼고 멋집 모습, 풍경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권해드릴 수 있고, 오히려 개인적으로 5스타급 호텔보다 훨~ 낫다는 생각입니다.
특히, 이 호텔은 체류객이 아니라도 한번씩은 들러서 호텔 정원의 바(Bar)에서 칵테일한잔과 함께 매일 공연되는 하와이안 음악을 감상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특히 와이키키 최중심비치로 바로 연결되는 바와 함께, 풀장은 와이키키의 가장 멋진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로얄하와이안이나 모아나서프라이더는 오래전에 지어진 건물에 레노베이션을 한 것이어서, 최고급 현대식 건물과는 약간 차이가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합니다.
그 외, 보통 특급(4스타) 호텔중에 규모가 커서 전체적인 서비스에서 무난한 평을 받는 "하와이프린스, 쉐라톤와이키키, 힐튼하와이안, 하얏트리젠시, 메리어트, "중에 개인의 취향이나 여행목적, 가격, 전망등에 따라 선택이 달라지는데요,
[ 하와이프린스 ]는
와이키키에 진입하면서 제일 처음 만나는 호텔인데요, 와이키키 가장 초입의 특성상 알라모아나쇼핑센타와 (현지인들에게는 와이키키보다 더 유명하고 선호되는)알라모아나공원/비치의 접근성이
좋으며, 또한 30분단위로 운영되는 셔틀버스(↔와이키키 중심지/비치)가 있어서 중심지까지의 접근성도 함께 괜찮은 호텔입니다.
※쇼핑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강추~
비지니스형 호텔이라는 점은 다양한 부대시설보다는 객실에 장점이 높은 곳이어서 룸시설은 워낙 알려져 있고, 모든 전망이 오션프론트뷰라는 점도 특징이고, 자체 골프장을 보유하고 체류객들에 특전과 함께 골프장까지 셔틀버스를 제공합니다.
[ 쉐라톤와이키키 ] 는 호텔내 인피니트 풀장과 오션프론트 전망이 와이키키에서 가장 우수한 것으로 평가됩니다.
가장 번화한 쇼핑 거리 앞쪽으로 해변 위에 위치한 호텔이며, 다양한 부대시설등이 함께 공존하는 대표적인 와이키키내 특급호텔에 해당합니다.
[힐튼하와이안 빌리지]는
와이키키 초입부근에 위치하면서, 와이키키의 유일의 리조트로 불리우는 곳으로, 가족단위의 여행과 휴양에 가장 적합한 곳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와이키키 중심비치까지 거리가 있어서, 아주 활동적이고 짧은 기간의 허니문에는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 메리어트 ]는 룸 시설이 가장 크고, 부대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는 것으로 평가됩니다.
위치상, 쉐라톤와이키키와 반대로 휴양쪽에 좀 더 가까운 호텔로 볼 수 있으며, 쇼핑중심거리에서는 도보5~10분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호텔이 앞쪽타워와 뒷쪽타워로 구분이 되는데, 뒷쪽 타워는 비치에서 좀 떨어져 있고, 레노베이션이 않되어 있어서 먼~ 전망에 대한 평가와 함께 전체적으로 낮은 평점으로 확인되어서, 선택시 여행사나 기타 예약대행사와 잘 상의하셔야하고, 객실 및 호텔서비스에 대한 평가도 상대적으로 낮은 편에 속합니다.
[ 하얏트 리젠시 ]는 가장 중심지에 위치(쇼핑/비치에 모두 접근성 좋음)하고, 모든 객실이 비치에서 가깝게 위치하는 등.. 위치와 시설에 대한 편리성이 높게 평가되는 곳입니다.
디럭스오션뷰의 전망 아주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고, 전체적으로 무난한 평이 많습니다.
단, 호텔내 복잡한 쇼핑몰들로 인해서, 외지 방문객의 유동성이 많다는 점과, 관련하여 정작 객실서비스의 불편이 노출되는 부분은 고려대상이 됩니다.
기타 특급호텔로는 "아웃리거 와이키키비치, 아웃리거 리프"등이 있습니다.
와이키키비치는 와이키키 최중심비치위에 있어서 위치적인 장점이 높은 비지니스형 호텔에 속하고, 리프는 한가한 와이키키 주변비치에 위치해서 서양여행객들에게 더 높은 평가를 받는 곳입니다.
다만, 시설대비 가격이 너무 높은 편에 속하고, 룸만족도의 문제로 한국 신혼여행이나 아시안 여행객에게는 덜 알려져 있습니다.
아울러, 호텔 만족도는 포기하고 싶지 않지만, 비용을 조금 낮추고 싶은 분들에게....,
적당히 좋은 시설에 좋은 가격등을 고려해서...
[3스타반] 등급의 호텔중에 "하얏트플레이스, 퍼시픽비치, 쉐라톤_프린세스_카이울라니(SPK)" 호텔이나,
[3스타] 등급의 퀸카피올라니, 와이키키리조트 호텔을 많이 선택하는 편입니다.
[ 하얏트 플레이스 ] 는 역시 명품호텔인 하얏트의 계열이고, 최근에 레노베이션이 되었다는 점에서, 왠만한 4스타급의 호텔보다 룸시설이 좋은 점이 큰 특징입니다.
중심비치를 기준으로 건물 1~2개 뒷건물로 위치하여서, 오션뷰의 전망이 조금 떨어지는 부분을 제외하고는 준특급 호텔들중에서는 가장 추천할만한 호텔입니다.
[ 퍼시픽 비치 ]는 그 동안, 아주 좋은 위치와 부대시설에 비해서, 호텔내 직원들의 노조활동으로 인한 서비스 평이 낮았었는데요, 최근에 레노베이션과 함께 서비스가 개선이 되면서 아주 좋은 평의 추천호텔로 등장하게되었습니다.
바로 최중심비치로 이어지는 호텔위치와 다양한 부대시설등.. 특급호텔을 원하지만 약간 가격을 낮추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 쉐라톤_프린세스_카이울라니(SPK) ]
와이키키내 쉐라톤 계열의 경제적인 준특급 호텔로 알려져 있으며, 와이키키 최중심지 쇼핑거리와 비치로 이어지는 곳에 위치합니다. 앞쪽으로 건물을 하나 건너서 비치가 있는 관계로 전망의 만족도는 낮은 편이지만, 호텔내 부대시설과 위치적인 장점이 뛰어난 호텔입니다.
2016년 8월까지만 운영하고, 재건축을 통해서 최고급 호텔로 재탄생할 예정입니다.
[ 퀸카피올라니 ] 는 한국기업인 조선호텔/조선일보에서 보유하고 골프장 2곳과 함께 운영되어온 곳이지만, 최근에 매각이 되었습니다. 한국인 직원이 상주하고, 와이키키 안쪽의 동물원옆에 위치하여 휴양의 목적에 적당한 곳입니다.
[ 와이키키 리조트 ] 는 대한항공에서 오랜 기간 운영해온 호텔로, 마찬가지로 한국인 직원이 상주하고 가장 중심비치쪽(퍼시피비치호텔 바로 옆)에 위치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