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주의
최근 농협전산장애를 틈타 블특정 영업점전화번호가 발신번호로 표시된 전화로 "자료가 파손돼 복구에 필요하다"며 고객의 이름과 실명번호, 계좌번호 및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등 전화금융사기 시도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농협에서는 전화로 절대 고객의 이름 및 실명번호, 계좌번호,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고객정보요구는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시도이니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장(피싱)사이트 주의
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를 가장한 위장 사이트를 통하여 ‘보안승급’이라는 명목으로 이용자ID,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자금이체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등을 입력하도록 유도하고 있으니 고객님의 각별한 주의 바랍니다.
농협 인터넷뱅킹 위장사이트 (아래 사진)
(예시)banking-nonghyyup.com, banking-nonghyuup.com, banking-nonghyupp.com등
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에서는 어떤 경우에도 위 화면처럼 인터넷뱅킹 사이트내에서 고객정보를 입력받고 보안등급 또는 이체한도가 상향될 수 없습니다.
위그림과 같이 기존 인터넷뱅킹 사용중인 고객에게 이용자ID,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자금이체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등을 동시에 요구하는 경우 절대로 입력하지 마시고 발견 즉시 아래의 번호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신고처
농협 고객지원센터 : 1588-2100,1544-2100
한국인터넷진흥원 : 해킹/스팸/피싱/개인정보침해신고 (02)118
경찰청 사이버 테러대응센터 : 1566-0112 (http://www.netan.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