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POP 그룹으로 이른바 K-POP의 선두주자로 우뚝선 BTS !! 우리 생애에는 어림 없는 일일것 같았던 빌보드 차트 1위 그리고 기생충의 아카데미 석권 등이 눈 앞에 현실로 벌어지고 있는 상황에 어리둥절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들을 특히 BTS 음악에 대해서는 그리 공감대가 없습니다. 나이가 들어서이겠지요. 별로 좋은 것을 못느끼겠습니다. 이들이 아니 이들 중 슈가라는 멤버가 사고를 쳤네요...우연일까요? '피와 땀과 눈물'이라는 비디오에서부터 사탄숭배의 음산한 기운이 흘러넘치고 있던데...
첫댓글저도 BTS 노래는 찾아서 듣지는 않는데 워낙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그룹이 되어서 그런지 국가 이미지 홍보도 되고 대중문화도 소개해줄 수 있는 다리가 된다고 생각해서 응원 해주고 싶기는 합니다. 그런데 사이비교주 연설을 인용한 부분은 경솔했네요.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수록 더 많이 고민하고 신중해져야 한다고 봅니다.
첫댓글 저도 BTS 노래는 찾아서 듣지는 않는데 워낙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그룹이 되어서 그런지 국가 이미지 홍보도 되고 대중문화도 소개해줄 수 있는 다리가 된다고 생각해서 응원 해주고 싶기는 합니다. 그런데 사이비교주 연설을 인용한 부분은 경솔했네요.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수록 더 많이 고민하고 신중해져야 한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