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대집합 MoMA 최대규모 수채화
2021년 03월 05일 10:21 팽배뉴스 소스:이페어케이
올봄엔 뉴욕 현대미술관(MOMA)이 열린다 세잔 회화 전(6월 6일~9월 25일), 이분을 처음서양예술대가의 다양한 종이 위 작품들이 모여 그 작화의 단계를 제시하는 스케치북과 대규모의 다양한 차원의 수채화를 선보인다.전시품은 세잔에 관한 MOMA의 핵심 컬렉션뿐 아니라 미국과 국제적으로 퍼블릭과 퍼블릭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다.
'올리브 벽지 앞의 자화상' 세잔의 성숙기 초상화 (이번 전시품 아님)
폴 세잔은 후 인상파 화가로서, 그가 독창적으로 색채를 맞추었다.비교 구도법 및 그의 자연에 대한 분석 방법은, 입안에 심각한 영향을 끼쳤다체파와 야수파, 그리고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선봉파 화가.1860년 세잔은 자신이 태어난 프로방스의 엑스에서 그림을 시작한 뒤 파리로 건너가 공부했다.세잔 초기의 작품들은 낭만주의와 고전주의의 특색을 겸비하여 짙은 색소들로 가득 차 있고 필법도 매우 장력적이다.
1929년 11월 뉴욕 현대미술관(MOMA)) 첫 공개전시회를 열었는데, 전시는 네 명의 예술가에 초점을 맞추었다: 새상 고갱 수라 반 고흐.올봄 이 박물관은 미국에서 처음으로 이 예술가의 다양한 종이 작품을 모아 그의 커리어 스케치북부터 그가 만든 대규모 수채화 작품까지 선보인다.
폴 세잔느, 생비크레타야마 (Mont Sainte-Victo)ire)(1902-1906), 수채와 연필, 뉴욕현대예술박물관
"세잔의 작품은 박물관 개관 초창기, 그리고 박물관에 대한 생각의미래의 흐름은 모두 중요하다."모마의 고급 큐레이터 Jodi Hauptman 说 。그는 부관장 샘프리드먼, 큐레이터 키코 에비(Kiko Aebi)와 함께 이번 전시를 마련했다.MoMA의 창시자 중 한 명인 릴리 P. 블리스의 수집은 뉴욕 현대미술관 소장품의 초석을 이루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몇 년 동안 사람들이 MOMA5에 들어왔을 때누각 전시실 때 세잔의 '욕자'는 사람들이 볼 수 있는 첫 번째 그림으로, 거의 현대 예술 박물관이 되었다."하지만 박물관의 전시 역사를 돌아보면 놀랍게도 세잔의 작품에 대한 칼럼과 전시를 해본 적이 거의 없다"고 Friedman은 말했다.
폴 세잔느 '목욕자(Bather
바로 거행할 전시는 세잔의 지면 작품에 대하여 더욱 심도 있게 진행함을 목적으로 한다.연구. 이런 매재는 화가만이 그림을 완성하기 위한 준비절차가 아니다.색과 선, 시각적 깊이를 실험하는 방식이다.
"관람객들에게 더 익숙한 것은 화가입니다.중점을 옮겨, 그 그림들을 자세히 보면, 예술가가 가장 현명할지도 모른다.시대성과 실험성의 측면이 종이 작품 속에 잘 드러나 있다."큐레이터 Houptman은 말했다.
폴 세잔느, 정물그림(1900), 연필과 수채화 베일러 재단박物馆 ( Fondation Beyeler )
그림은 세잔의 일상적인 습관으로, 그의 50년 직업 생활 동안,그는 2100여 폭의 종이 작품을 만들었다.MoMA 2 전시00여 점의 전시품, 자체 소장품도 있으며, 미국 및 국제 전시회를 통해 공공 및 개인 소장품도 보유하고 있습니다.이 중 최소 한 점의 '정물' 수채화가 전시되는데, 그해 MOMA 개관전 전시품에서 나온 뒤 티베트인 블리스의 소장품, 데이비드 록펠러 전 MOMA 회장을 거쳐 박물관에 들어간다.
이것은 사람들이 항상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얻기 어려운 시각의 향연이 될 것이다.이렇게 많은 세잔의 수채화 그림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빛에 민감해 자주 전시하지 않는 작품들이다.이번에는 세잔의 종이책을 세계 각지에서 모았다.이 예술가의 색채에 대한 섬세한 처리는 그 시대에도 널리 인도적이었고, 오늘날의 작품에서도 여전히 빛나고 있다.
"세잔은 동시대의 한 사람으로서 수채화에 대한 글을 썼고,이들 작품 속의 차원은 '스크린'으로 묘사되어 있다.왜냐하면 그는 빛을 인식할 수 있기 때문이다.통과하는 방식"이라고 Hauptman이 말했다."자세히 들여다보면 파란색·녹색 위에 빨간색·장미색이 있다.각각의 색 덩어리가 나름대로의 온전성을 가지기 위해서는 반드시 건조시켜야 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섞이게 된다.세잔은 색깔별로 (따로 나눠서) 유지하는 방식이 좀 특이하다"며 "그것들이 눈에 띄면 당신은 그 색들의 아름다운 베일을 항상 감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폴 세잔느의 잎(Foliage), 수채화 (1900-1904)그림, 뉴욕 현대미술관.
프리드먼은 "우리는 실험실에 있다.세잔의 수채화 나뭇잎은 현미경으로 보면 납임을 알 수 있다펜과 수채의 대비 순서가 이렇지 않다면 수채화가 어떻게 한데 모였는지 알 수 없을 것이고, 어떤 효과를 낼 수 있는지, 또 한 번 물채를 가볍게 닦은 뒤 얼마나 기다려야 하는지, 다음번 닦아내기 전에 말리는 세잔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세잔의 스케치북도 필라델피아 미술관(Ph)을 포함해 전시된다.iladelphia Museum of Art) 소장하고 있는 미제본 스케치북은 모두 벽에 펼쳐져 전시돼 있어 예술가 스케치북에 빠져드는 느낌을 준다.페이지를 가로지르는 반복감과 한 장의 형식 사이의 관계를 통해 이미지를 고립된 것으로 생각하지 않고, 작품에서 자유로운 주제를 이해하고 시간을 뛰어넘어 유파를 넘나드는 관계들을 그린다.그가 견지하는 방식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그의 그림 실천을 이렇게 현대화하게 하는 부분이다."
프리드먼은 "때로는 종이 두 장 사이에 심지어사과의 모양과 세잔의 머리 돔 사이에 있는 유머가 있을 것이다.일종의 관계다."
폴 세잔느, '자화'애플과 같다(Self-Portrait and Apple)(1880-84), 종이연필, 신시내티 미술관장(Cincinnati Art Museum)
비록 전시가 세잔의 회화에 중점을 둘 것이지만, 중요한 것은 약간이다.그림도 포함된다. Hauptman 说 :"세잔의 그림 실천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세밀하게 그림을 골랐다."예를 들어 세잔의 거대한 유화 욕자 주변에는 모건 도서관(Morgan Library)의 드로잉이 포함된다.
(The art newspaper에서 컴파일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