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Y FINE SPOT 이란 등기구입니다. 외형사진에서 볼 수 있듯 어항벽에 거치할 수 있는 간단한 구조입니다.
중간에 관절이 있어서 어느정도의 각도 조절이 가능하구요. 전체적으로 아주 깔끔한타입니다.
거치대에는 뽁복이가 있어 좀 더 안정성이 있습니다.
전용 램프는 고가이기 때문에 절반가격도 안되는 국산 램프를 구하였습니다. 코스모스 롱파 삼파장 20W 램프입니다.
이렇게 생긴 파램프는 일반 삼파장 전구에 비해 훨씬 밝습니다^^
램프와 등기구의 . 다행히 딱 들어맞네요.
거치모습입니다. 깔끔하죠~
30~35cm 어항에서 수초를 기르기에 적당한 광량입니다. 자반이상이라면 두개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수초가 단순히 조명만으로 자라나는 것은 아니지만 위 조명을 세팅한 어항에 검정말과 나사말같은 자생수초는 무난한 성장을 보여주었습니다..^^
첫댓글 봄 되면 어항 바꾸면서 등을 달아볼까 했는데 정말 요긴한 정보네요...감사합니다.
일반적인 소켓형 타입은 모두 장착이 되서 좋은데..길쭉한 모양이라 전구의 모양에 따라 선택에 제한이 옵니다. 개읹적으로 적당한 LED 등이 나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말하신 용량의 수조에 저등하나를 비추어줬을때 iso200 정도 f7정도에서 대량 셔터스피드가 몇정도나오나요?
글쎄요, 노출은 피사체에 따라 달라지니까 항상 똑같은 값이 나올 수는 없지요. 이 어항에서는 보통 감도 400에 조리개 4 셔속 1/100 정도로 촬영하고 있습니다..^^
조명빨인가요? 어항이 우와~
물고기에게 화장을 시킬수는 없으니 조명빨은 항상 중요합니다^^!!
멋지십니다
좋네요 조명이 전 스탠드로 대신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