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샘자연교회의 주일 낮 공동예배
시간/ 오전 11시 * 부활절 후6째(5/26)주일
안내/ 백흥기 소남순 권사
* 인도/ 백영기 목사
* 반주/ 전세영, 김은주, 김선희
예배 전 찬양/ 소남순, 남진주, 이혜정, 한미혜, 청년부와 함께하는 찬양의 시간
<하나님의 부르심과 나아감>
* 예배의 기원/ 인도자
* 예배의 부름/ 다같이(시편 37:5-6)
(인도자) 우리를 영성, 자연, 문화의 교회로 불러주신 하나님, 그 안에서 귀한 삶을 살 며 나무처럼, 바람처럼, 햇살처럼 하나님의 나라가 되게 하소서.
(교 우) ‘언약은 강물처럼 흐르고, 만남은 꽃처럼 피어난다.’는 말처럼 우리의 공동체 와 삶이 주님을 향한 약속이 되며 은혜가 되게 하소서.
(다같이) 그에게 앞날을 맡기고 그를 믿어라. 몸소 당신께서 행해 주시리라. 햇빛처럼 너의 옳음을 빛나게 하시고 대낮처럼 네 권리를 당당하게 해 주시리라. 아멘
* 경배의 찬송/ 주 예수 이름 높이어(36장)
<우리의 고백과 마음모음>
성시교독/ 77번(요한복음3장)
함께 읽는 글/ 영원히 사는 비결(콘스탄틴 비르질 게오르규)
어떤 경우에도 반드시 인간이 해야만 하는 일이 있다.
가령 세계의 종말이 명백하더라도
오늘 사과나무를 심는 것이다.
우리 선인들의 미래가 곧 우리의 오늘이다.
그들의 미래가 없었다면 우리의 오늘도 없었을 것이다.
세계는 나만의 것이 아니다.
나무에 뿌리와 줄기와 가지와 잎이 있는 것처럼,
이 세상도 사람들의 여러 미래들이 한데 어울려
우리의 오늘을 만들어주는 것이다.
나의 오늘을 위해 선인들이 사과나무를 심어놓았듯이,
우리도 다음 세대들을 위해 사과나무를 심어야 할 것이다.
그것이 영원히 사는 비결이다.
어린이 축복/ 소백산어린이부와 함께
영상 음악편지/ 마음으로 받는 편지
공동체의 기도/ 한미혜 권사
<말씀의 선포와 하나님의 뜻>
오늘의 말씀/ 사도행전 6:1-6/ 이는 주님의 말씀입니다./ 이지우 청소년
찬양/ 호두나무(7)구역
하늘 말씀 펴기/ 우리가 이 일을 함께하자/ 백영기 목사
성찬식/ 백영기 목사
<감사와 응답>
찬송과 봉헌/ 주의 말씀 받은 그 날(285장)/ 헌금위원/ 이귀란 권사
교회이야기/ 인도자
중보와 나눔의 기도/ 우리의 사랑과 마음모음이 세상을 바꿉니다.
<삶의 자리로 나아감>
* 다짐과 감사의 찬양/ 선한 능력으로/ 다같이
* 헌신과 결단의 기도/ 1전, 1소, 1감을 생각하며/ 다같이
* 강복기도/ 옆 사람 손잡고/ 백영기 목사
*다음주안내/기도(권오성), 성경(허연우), 봉헌(한미혜), 찬양(느티나무), 청소(박영구/김순희), 안내(박영구/김순희)
쌍샘자연교회 5/26일 알림과 사귐
예배
1. 낮과 밤의 기온 차가 심하고 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립니다. 숨을 잘 가다듬으며 지치지 않도록 자기의 걸음을 걸어야 하겠습니다. 함께 하나님을 예배하며 믿음의 길에 동행하시는 우리 모두를 사랑합니다.
2. 오늘 오후 3시에는 우리교회 3분의 장로, 권사 은퇴식과 7분의 장로, 집사, 권사 임직식이 있습니다. 교회의 아주 중요하고 복된 날입니다. 모두가 함께 맡아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3. 오늘은 5월의 마지막 주일로 예배 중에 성찬예식이 있습니다. 나와 우리를 위해 고난과 죽음의 길을 가신 주님을 생각하며 성찬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4. 6월 1일(토) 아침 6시 교회에서 초하루(월삭)기도회가 있습니다. 매달 첫날에 드리는 기도는 주님의 몸 된 교회에서 가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5 6월의 첫 주일인 다음 주일(6/2)은 환경주일입니다. 올해 주제는 <생명의 숲으로 푸른 하늘을>입니다. 숲은 가장 커다란 공기청정기요, 정수기입니다. 다음 주일은 교회 마당에서 자연과 함께 예배합니다.
모임
1. 오늘은 공동식사 후에 곧바로 오후 은퇴식과 임직식 행사를 준비합니다. 교우들은 예배와 예식에 참여하시고, 각자 맡은 자리에서 또한 잘 섬겨주시고 봉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오늘 오후 모든 모임을 마치고 5월 당회가 사랑방 카페에서 있습니다.
3. 매월 첫 주일에 있는 6월 공동체회의는 2째 주일 예배 후로 옮깁니다.
4. 생명평화 고운울림 기도가 이번 주부터 제주, 광주, 지리산, 이천 등에서 이어집니다. 우리교회도 함께 기도에 마음을 나누고 연대하며 기도하면 좋겠습니다.
5. 갤러리<마을>에서는 지난주부터 서미숙 캘리 개인전을 엽니다. 캘리그라피로 전하는 성경말씀이란 주제입니다. 다음 주일에도 오셔서 작품이야기와 함께 각자 원하시는 글, 성구, 등을 써주십니다. 생각해오시기 바랍니다.
6. 목향회 모임이 28일(화) 신봉중앙교회에서 있습니다.
7. 우리교회 할미꽃 모임이 이번 주 목요일(30일)에 있습니다. 65세 이상 되시는 교회 어르신들께서는 시간을 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 갑니다.
8. <처음처럼> 목회자 책읽기 모임이 31일 가장제일교회에서 있습니다.
교우소식/
1. 오늘 공동식사는 구역별로 간단히 준비한 것을 나눕니다. 오후에 예식이 마치면 좀 이른 저녁을 드실 수 있습니다. 기대하시고 우리교회의 기쁜 잔치에 모두 함께하시기 바랍니다.
2. 전흥배 집사님이 직장에서 한 주간 이탈리아를 다녀옵니다. 건강하게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김무강 목사님과 이혜숙 사모님의 건강을 위해서 온 교우들이 마음을 모아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3. 박경희 권사님이 수곡동 시장 안에 <좋은 머리>미용실을 지난 목요일에 예배드리고 시작하셨습니다. 축복해주시고, 필요할 때 많은 이용바랍니다.4. 오늘 은퇴하신 귀한 분들 많이 격려하시고 축복해주시고, 임직하시는 분들에게는 더 많은 사랑과 지지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그래서 주님의 교회가 더욱 든든히 세워지도록 함께해 주십시오.
- 수요 찬양, 말씀, 기도회/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