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얼 16일 주일설교
**복음적인 삶을 삽시다(마 24:14)<복음의 능력으로 삽시다>
*죄악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관계가 단절된 인간은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없어 멸망 받아 영원한 지옥의 형벌을 피할 수 없는 존재였다.
-그러나 하나님은 인간은 사랑하셔서 그 죄악의 형벌에서 온 세상을 구원하실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셔서 누구든지 예수를 믿으면 죄 사함을 얻고, 하나님을 아버지로 부르는 자녀의 권세를 획득하여 영생의 천국을 선물로 허락하셨다.
-예수를 믿으면 천국 백성으로 영원한 생명을 얻고 사망의 음침한 길에서 벗어나 천국을 향하여 소망과 생명과 영광의 길을 가게 된다는 이 기쁜 소식이 복음이다.
-롬 1:16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이 복음을 믿고 올바른 신앙고백을 통해 온전히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당연히 천국에 간다.
-그러나 정말 중요한 것은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이 땅에서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이다.
-우리는 복음에서 복음으로 이어지는 삶을 살아야 한다.
-이것이 복음적인 삶(복음의 능력으로 사는 삶)이다.
-이 복음적인 삶이 오늘 본문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라는 지상 위임령을 통해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삶이다,
-주님의 뜻을 이루며 복 있는 신앙생활을 위한 복음적인 삶은 어떤 것일까?
*첫째, 다스리고 정복하는 삶이다.
-예수님이 죄의 문제를 해결하시고 마귀의 권세를 이기셨기에 우리는 마귀에게 빼앗긴 모든 것들을 찾아오는 삶이 돼야 한다.
-창 1:28의 ‘다스리고 정복하라’고 하신 말씀처럼 우리의 삶은 다스리고 정복하는 삶이 되어야 한다.
-환경과 상황에 얽매이지 않고 이기며 다스리는 권능의 삶이 돼야 한다.
(울 교회 사모 교통사고의 당혹스러움 속에서도 ‘이기자, 이 상황을 정복하자’는 담대한 생각으로 기도하며 극복. 기도해 주신 모든 분 감사)
-사 60:22 “그 작은 자가 천 명을 이루겠고 그 약한 자가 강국을 이룰 것이라 때가 되면 나 여호와가 속히 이루리라”는 말씀처럼 나 한 사람이 중요하다.
-한 사람이 정말 크고 위대한 일을 할 수 있다.
-한 사람의 올바른 영성이 마귀에게 빼앗겼던 영역을 다 회복시킬 수 있다.
-나 한 사람의 올바른 신앙적 확신이 내 가정을 지키며 속한 공동체와 사회, 나라를 지키고 회복시킨다.
-그 한 사람이 우리 행복한교회 성도 한 분 한 분이길 바란다.
*둘째, 복음적인 삶은 늘 변화되는 삶이다.
-우리 삶에서 복음이 실제로 존재한다면 우리 삶에는 반드시 변화가 있어야 한다.
-예수님을 믿기 전과 후가 분명해야 한다.
-그러나 오늘날 많은 사람이 처음에는 변화되는 듯하다가 다시 본래 모습대로 신앙생활을 한다.
-교회와 믿는 자들이 본이 되지 않는다는 말을 많이 듣게 된다.
-예수님을 믿기 전이나 믿은 다음이나 별반 다를 게 없다.
-오히려 더 타락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더 더럽히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 것이 현실이다.
-나 하나 이기지 못하는 신앙이 무슨 신앙이라고 할 수 있겠나?
-내 성격 하나 바꾸지 못하고, 내 기질과 욕심 하나 버리지 못하는데 무슨 복음이고 무슨 능력인가?
-복음의 은혜로 사는 우리의 삶에 반드시 드러나는 거룩한 빛들이 있어야 한다.
-그렇게 되기 위해서 고후 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말씀처럼 성령을 사모하라. 성령 충만을 구하라.
*마지막으로 복음적인 삶은 반드시 꿈을 꾸게 되어 있다.
-내 안에 복음이 있는데 꿈이 없다면 예수님이 없는 것이다.
-예수님이 있다면 마 28장의 꿈, 부활하신 주님을 주변에 증거 하겠다는 꿈과 나 또한 부활의 소망을 가지고 천국 영생의 꿈을 품게 된다.
-그리고 사도행전 2장의 꿈, 성령 충만함으로 권능 있는 믿음의 삶을 살겠다는 꿈을 가지게 된다.
-또 혈루병 여인(약함을 이겨 강건케 되는 꿈)이나 맹인 바디매오(극복 불가한 현실의 문제를 예수님의 능력으로 이겨 승리하여 영광 돌리는 꿈)와 같은 꿈이 생긴다.
-전과는 다르게 뭐든 할 수 있을 것 같은 마음이 생기며 힘이 넘치게 된다.
-막 9:23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라”와 같이 용기가 생기고 도전하게 된다.
-나의 삶이 복음에서 복음으로 이어지는 복음적인 삶은 반드시 능력이 나타난다.
-하나님은 그 능력을 통해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신다.
-따라서 우리는 전파하는 자가 되어야 한다.
-그렇게 살다 맞이하는 인생의 끝이 영원한 천국의 축복으로 이어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