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묵상> 가르치다… 1. 인생에서 스승님이라고 말할 수 있는 분을 몇 분 만나셨나요? 저는 운이 좋게도 중요한 시기에 만난 두 분이 계십니다. 두 분의 공통점을 가만 생각해 보니까요. 명확한 기준점을 가지고 바르게 인도해 주신 분들이세요. 그분들을 통해 삶의 변화되었습니다. (진행 중이기도 합니다~^^) 2. 성경에서 말하는 ‘가르치다’의 원어인 ‘하나크’는 봉헌하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즉, 하나님 앞에 합당한 자녀로 세워나가는 것이 가르침의 본질입니다. 역대하 17장에서 여호사밧을 다윗의 길을 따르는 자라고 칭찬합니다. 그런 여호사밧의 중요한 업적이 있어요. 각지의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을 따르도록 가르친 것입니다. 3. 하나님 자녀라는 은혜를 경험하고 성장해 나간다면요. 가르치라는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야 합니다. 누군가는 가르치는 사역으로 행해야 하고요. 누군가는 삶으로 가르쳐야 합니다. 4. 명확한 것은 나부터 올바로 배우며 따라야 하고요. 성경의 기준점으로 함께 계속해서 동행하는 것이 가르침이란 사실입니다. 이제는 좀 더 잘 가르칠 수 있도록 저부터 준비되길 간절히 소망해 봅니다. “저희가 여호와의 율법책을 가지고 유다에서 가르치되 그 모든 성읍으로 순행하며 인민을 가르쳤더라” 역대하 17:9
첫댓글 샬롬 전도사님^^♧
복된 묵상 감사드립니다.
저도 하나님 앞에서 겸손히 배우기를 힘쓰겠습니다.
평안한 시간 보내셔요.
주님의 축복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목사님
늘 삶으로도 가르쳐 주심에 은혜를 누리게 됩니다!!!
더 배우며 먼저 살아가는 삶을 살기 위해 돌아보며 노력하겠습니다!!!
아멘♡
저도 근처에 스승으로 본을 보여주는 분들이 많은데요.
잘 배우고 잘 따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모님~
언제나 다른 분들로 부터 배우고 나아가시려고 노력하시는 사모님처럼 더 배우기에 힘쓰겠습니다!!
오늘도 평안한 오후 보내세요!!!
샬롬♧^^ 전도사님
복된 말씀을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겸손히 배우기 힘쓰시는 전도사님의 모습에 감동이 됩니다.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감사합니다. 정수 형제님!!
언제나 순수하게 작은부분도 배우려 하시는 형제님과 함께함이 기쁩입니다!!
평안한 오후 보내세요!!!
샬롬 전도사님 ^^
귀한 묵상으로 은혜누리며 마음깊이 감사드립니다 ♡♡♡
저도 배우길 힘쓰고
가르치는 데 준비되길
힘쓰겠습니다 ♡♡♡
오늘도 너무나 애쓰셨습니다 ♡♡♡
평안한 하루되셔요 ♡♡♡
따듯한 격려 감사합니다. 전도사님~
늘 배우기에 힘쓰시며 삶을 돌아보고 한 발 더 나아가시는 전도사님을 통해 감동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