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만나(20231012) 성경 : 여호수아18:3 "여호수아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르되 너희가 너희 열조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주신 땅을 취하러 가기를 어느 때까지 지체하겠느냐."
♧. 머뭇거리고 있으면 아무 것도 얻을 수 없습니다.
날마다 꿈만 꾸고있는 사람을 몽상가라고 합니다. 아무리 창대한 꿈을 가지고 있고, 좋은 아이디어가 있더라도 실천하지 않고는 성공자의 반열에 오를 수가 없습니다.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옛 속담이 틀린 말이 아닙니다. 고등학교 때 배운 성문종합영어에 "용기있는 자가 미인을 얻는다."는 예문이 수록되어 있었습니다. 일리가 있는 말입니다. 갑돌이와 갑순이는 서로가 사랑을 했지만 프로포즈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혼사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어떤 일이든지 머뭇거려서는 안됩니다.
바보들은 날마다 결심만 하고 실천을 하지 않습니다. 우스갯소리로 Diet의 뜻이 "내일부터"라고 합니다. 다이어트란 체중을 줄이거나 건강의 증진을 위하여 식단을 조절하여 제한된 식사를 하는 것을 뜻하는데 날마다 결심만 하고 음식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내일부터"라고 되뇌인다면 체중 조절이나 건강 증진은 기대할 수가 없을 것입니다. 결단했으면 지체하지 말고 즉시 실천한 다음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약속의 땅에 들어갔는데도 아직까지 땅을 얻지 못한 지파가 일곱 지파나 되었습니다. "너희가 밟는 땅을 너희에게 주리라."고 약속하셨는데 머뭇거리면서 땅을 정복하러 나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신앙생활이란 기도를 하고나서 감나무 밑에 누워서 감이 떨어질 때까지 누워서 기다리는 것이 아닙니다. 구하고 찾고 문을 두드려야 하며, 열리지 않으면 열릴 때까지 적극적으로 두드려야 합니다.
머뭇거리지 말고 도전하고 실천하여 믿음의 꿈을 이루고 승리의 귀한 간증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상화평 목사/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