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제네시스 EQ900 오디오 환경..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 많은 것을 바라면
안되겠지만 그냥 안좋습니다
아니.. 스피커 갯수와 앰프를 떠나서
순정 스피커 자체가 최악인 상태입니다
스피커쪽을 조금만 손보셔도
정말 깜짝 놀랄만한 소리를 경험합니다
보통 일반 동호회 분들이 스피커 매칭 실패에서
중복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
포스팅을 통해 자세한 내용 담아볼게요
-구성-
AVI G1 2WAY 컴포넌트 스피커
[트위터 - 미드 우퍼]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 스피커
EQ900 차량이 매장으로 입고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놓치는것은 처음에 스피커 제품을
선택할 때 중복투자를 막고자 값 비싼 스피커를
선택하시는 큰 문제점들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EQ900 순정 오디오 출력은 30w 수준입니다
스피커를 선택할때 우선 순정 출력을 기반으로
구동이 가능한 스피커를 선택해야만합니다
즉~ 40-60w 출력의 수준에서 최상의 소리를
끌어낼 수 있는 스피커가 필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EQ900 차량에 전면 5개 스피커가 교체됩니다
EQ900 실내의 환경에서 소리의 확장감이
향상되며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개선할 수 있는
최적의 제품으로 준비를 하였습니다!!
AVI G1 스피커가 준비되었습니다
1.순정 출력 기반으로 운용이 가능
2.좁은 공간을 확장시키는 와이드한 레인지를 구현
3.압축 캐블라 콘으로 작은 출력에서도 높고 클리어한
베이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카오디오 시장에서 베스트 셀러 제품입니다
도어의 외벽 프레임으로 방진 시공을 진행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를 이용하여 도어 프레임에서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진동 80% 억제시킬 수 있습니다!!
AVI G1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캐블라 재질의 스피커는 기본적으로 깊고 풍부한
구동력을 표현하는데 반대로 소리가 무겁게 느껴집니다
설계자는 캐블라 표면을 얇게 다듬고 유리섬유를 입혀
소리의 유연성을 만들어 단점을 완벽하게 보안하였습니다
참고로.. 다른 곳에서 밀고있는 수 백만원의 스피커 사운드와
비교하여도 전혀 밀리지 않을 만큼의 기술적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오디오 업체에서 눈탱이를 피할 수 있는 유닛입니다!!
트위터 스피커는 해상력(소리의 투명도)를 높이기 위해
실크 표면을 더욱 얇고 가볍게 반투명화를 진행하였고
최상위 네오디늄 마그넷을 적용하여 소리의 질감과
생동감을 논 피드백 형식으로 청취자에게 전달합니다
순정 트위터 스피커 자리에 그대로 이식됩니다
고역의 감도..
미드 우퍼와 트위터의 거리가 멀어도
매우 훌륭한 프리퀸시 밸런스를 보여줍니다
기술적으로 설명하면 복잡한데..
스피커의 직진성이 있으며 확장감의 유연성으로
소리의 허리축을 잘 잡아준다는 이야기입니다!!
외부의 풍절음을 억제하기 위해서
RS 신슐레이터를 도어트림 후면으로
시공하여 풍절음 소리를 차단시켜 줍니다!!
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며 저희는 차량의 결합되는
핀을 모두 보유하고 있어서 신차보다
더욱 탄탄하게 조립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미드 우퍼는 도어트림 중간에 위치합니다
최대한 소리의 확장감이 좋은 스피커가 좋습니다!!
트위터는 도어트림 상단에 위치하며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는 고역의 직진성이 좋지만?
피크가 없는 즉 고역의 질감이 좋은 유닛이 필요합니다!!
파스 CS 센터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현재 국내에 유통되는 파스 제품중에
유일하게 일본에서 제작된 스피커입니다!!
풀레인지 [전대역] 커버할 수 있도록
설계를 하였으며 공간감 개선과
소리의 분리력을 향상시키며 부족했던
보컬의 정위감의 허리축을 바로 잡아줍니다!!
센터 스피커까지 교체가 진행되고
커버를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총평-
오늘 적용된 스피커는 EQ900 같은
넓은 공간에 소리를 가득 채워줄 수 있는
와이드 레인지의 특성을 갖춘 스피커를
교체하여 소리의 확장감을 채워주었습니다
소리의 색감.. 디테일..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는 최상의 조건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perfect sympho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