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가창은 챠트나 각종 지표보단 한발 앞서서 나타나는 선행지수이기 때문에 실전 투자에 있어서 어느정도 감각만 있다면 충분히 활용할수 있습니다.
1. 시가가 고가이면 물량축소 후 재차 밑꼬리를 확인하라.
2. 매수세가 강하게 형성되어 있으면 장중 저점이 깨어질 확율이 높음 반대로 매도세가 강하면 상승 여력이 있음.
3. 하락추세에서 하단부 덩치 큰 물량이 깔려있으면 저점을 깰 확율이 높음.
4. 매수를 잘못했으면 판단을 빨리해야 함
-> 매수단가를 맞추든지 아니면 물량축소를 해야됨.
5. 주도세력이 물량매집이 완전치 않으면 다음 날 투매가 형성되며 거래량이 증가한다.
6. 장중 소강현상을 재빨리 파악하라
-> 내려갈 자리에서 내려가지 않으면 올라간다는 단순한 논리를 적용.
7. 호가창에서 말아올린 상한가는 시세연속성이 있다.
8. 재료가 노출된 상한가는 시세연속성이 없다.
9. 이평선 매매종목은 패턴이 살아있어야 반등확율이 높다 -> 계단식 패턴
10. 장중 자전을 일으키며 매도세에 강한 물량을 언저놓고 누르는 종목은 그선이 지지선이 될수도 있고 저항선이 될수도 있다 -> 상승임박 종목
11. 밑꼬리가 긴 종목은 단기파동이다
12. 심리적 가격대 또는 종가를 관리하지 못하는 종목은 저점을 낮출 확율이 높다.
13. 1차 저점을 형성후 재차 2차 저점을 형성하는 경우는 추세가 이탈될 확율이 높다.
14. 호가창은 수많은 사람들의 심리가 표현되므로 심리적 안정이 중요하며 올바른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15. 완벽한 저점과 고점은 없기에 급등종목에서 손절선은 없다... 심리와 파동에 기인한 지지선과 저항선에 따른 매매를 지향해야 된다.
이상의 부분을 간략히 적어보았습니다.
호가창 매매기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은 기초가 성립된 감각이라고 봅니다....
서술한 부분은 일부분에 지나지 않습니다.
제가 제시드린 방법이 가장 빠른 방법임에도 불구하고 그누구도 실제론 행동하지 않으려는 " 고정관념 "에 붙들려있습니다. 한번이라도 행동하진 않고선 결과가 나오기를 바란다면 " 로또 "에서 당첨되기를 바라는 요행입니다.
먼저 한달간 매매를 하지 않고 호가창을 보고 느낀 점을 분석하고
그 다음에 행동하시고 분석한다면 그다지 어렵지 않은 매매기법이라고 할수있겠습니다.
주식투자는 결국 상위 3%에 속하기 위한 자신과의 싸움이자 개발입니다.
가장 기본에 충실하는 것이 그 어떤 매매기법보다 확실한 방법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느낀것은 투자없이 얻은 지식은 결코 몸에 익숙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꼭 분석된 종목에만 한하여 분활매수 매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주식으로 대박을 얻겠다는 욕심은 주식으로 쪽박을 차겠다는 욕심과 같다고 봅니다.
분명한것은 본인의 그릇만큼만 물이 찰수있다는 겁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됩니다^^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해피하세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