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은 "SK VIEW" 광주 첫 진출사업으로, 서구 풍암동 666번지 일대에 들어설 391가구 규모의"풍암특구 SK VIEW"(조감도)를 3월 4일 분양한다. 지하1층, 지상 11~15층 6개동 규모의"풍암특구 SK VIEW"는"호남제일명가"라는 슬로건으로 △66A평형 174가구, △56평형 60가구, △48평형 157가구, 총 391가구 중대형평형으로만 구성된다. 평균 평당분양가는 570만원 전후로 책정될 예정이며, 중도금의 50%는 대출(이자후불제)이 가능하다.
사업지는 서구 풍암동 동부센트레빌 바로 옆으로, 금당산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포란형의 명당"이라고 풍수전문가들은 전한다. 단지 뒤는 금당산 푸른 녹지에 둘러싸여 있고, 단지 바로 옆에 2,000여 평의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중앙공원, 풍암저수지 호수공원, 광주 월드컵경기장이 인접하여 호남제일의 쾌적한 웰빙환경이라는 시행사측의 설명이다.
단지 앞뒤로 회재로, 제2순환도로 풍암 I.C가 인접하여 광주시 내?외곽으로 접근성이 뛰어나다. 금호?상무?화정지구와 인접하여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빅마트 등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인근에 도보통학 가능한 풍암고, 풍암중, 풍암초, 신암초 등이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풍암동 SK VIEW"는 가구 당 약 2.24대의 주차공간을 갖추었으며 초대형 데크식 지하주차장 설계로 단지 내 지상주차공간을 최소화했다. 지상에는 단지면적의 3/4을 조경공간으로 확보하여 넒은 중앙광장, 실개천과 벽천이 흐르는 테마공원, 가족공원과 EQ놀이터, 사색의 공원, 잔디광장, 건강지압보도, 산책로와 휴게시설 등이 조성되며, 단지 내에 14,000여 그루의 나무를 식재하여 단지전체를 하나의 수목원으로 꾸밀 계획이다.
평면에서는 광주에서 보기 드문 최상층가구전용 옥상정원공간과 다락방, 전가구 발코니화단, 부부침실전용 발코니, 폭 2.1m의 넓은 거실전면발코니, 전실의 보조주방전용 출입문, 주방발코니, 가변형벽체 등을 설계했고, 내부 마감재로는 부부욕실 월풀욕조, 최고급 빌트인 가전기기 등으로 호남제일의 생활공간을 연출했다는 시공사측의 자랑이다.
특히 SK건설은 문화수도 광주를 호남지역 진출의 교두보로 삼겠다고 밝히면서, 첫 진출사업인 만큼 지역에서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600여 가구가 들어설 사업지임에도 불구하고 391가구만 설계하여, 호남제일의 최고급 아파트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